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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호 호수를 가보면 간혹 물 안으로 쭉 뻗어 들어가는 철길 같은 구조물이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는 열차가 달리던 철도 선로가 아니라, 과거에 쓰이던 산업용 시설의 흔적이다.

1. 벌목 산업

19세기 후반~20세기 초반, 타호 호수 일대는 벌목이 굉장히 활발했다. 잘라낸 통나무를 호수로 띄운 뒤, 다시 바지선(barge)에 실어 운반하는 과정에서 나무나 장비를 물가로 옮기기 위한 레일이 설치되었다.

2. 보트/페리 운송용

일부 시설은 목재 전용이 아니라, 보트 트램웨이(boat tramway) 역할을 했다. 말 그대로 배를 바퀴 달린 플랫폼에 올려 레일을 따라 호수 안으로 넣거나 빼내는 장치. 지금으로 치면 대형 슬립웨이 같은 개념이다.

이제는 다 쓰이지 않고, 일부 흔적만 남아 있다. 덕분에 관광객 입장에서는 “기차가 호수에 빠져 들어간다”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풍경이 된 상태.
2 Comments
풍류랑 8시간전  
타호 호수를 가보면 간혹 물 안으로 쭉 뻗어 들어가는 철길 같은 구조물이 보인다. 하지만 실제로는 열차가 달리던 철도 선로가 아니라, 과거에 쓰이던 산업용 시설의 흔적이다.

1. 벌목 산업

19세기 후반~20세기 초반, 타호 호수 일대는 벌목이 굉장히 활발했다. 잘라낸 통나무를 호수로 띄운 뒤, 다시 바지선(barge)에 실어 운반하는 과정에서 나무나 장비를 물가로 옮기기 위한 레일이 설치되었다.

2. 보트/페리 운송용

일부 시설은 목재 전용이 아니라, 보트 트램웨이(boat tramway) 역할을 했다. 말 그대로 배를 바퀴 달린 플랫폼에 올려 레일을 따라 호수 안으로 넣거나 빼내는 장치. 지금으로 치면 대형 슬립웨이 같은 개념이다.

이제는 다 쓰이지 않고, 일부 흔적만 남아 있다. 덕분에 관광객 입장에서는 “기차가 호수에 빠져 들어간다”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풍경이 된 상태.

럭키포인트 20,705 개이득

수민이 6시간전  
[@풍류랑] 굿! 좋은정보 추천ㅎ

럭키포인트 20,191 개이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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