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본드]
현재 채굴방식은 무식하게 많은 해시 연산을 통해 채굴하여 불필요한 전기/GPU 부품 낭비가 문제됐었는데, 이젠 그런 연산이 필요없는 방식으로 바뀝니다. 제가 한 4년 전에 공부했을땐 POS라고 이더 보유량 기반의 지분증명방식을 채택할거라고 들었었는데 지금은 뭘로 바뀌는지는 모르겠네용. 그래도 지금처럼 무식한 GPU 연산이 필요한 방식이 아닌 다른 방법을 채택할겁니다
[@제임스본드]
현재 채굴방식은 무식하게 많은 해시 연산을 통해 채굴하여 불필요한 전기/GPU 부품 낭비가 문제됐었는데, 이젠 그런 연산이 필요없는 방식으로 바뀝니다. 제가 한 4년 전에 공부했을땐 POS라고 이더 보유량 기반의 지분증명방식을 채택할거라고 들었었는데 지금은 뭘로 바뀌는지는 모르겠네용. 그래도 지금처럼 무식한 GPU 연산이 필요한 방식이 아닌 다른 방법을 채택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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