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저것도 정도 껏 인게
극단 적일지는 몰라도 저렇게 단골 손님을 만들자고
올 때마다 할인에 서비스를 줄 수는 없을 거라 생각함
또 손님 입장에서는 사람 마음이 두 번 왔을 때 보다 세번 왔을 때 또
그보다 네 번 왔을 때 말은 안해도 점진적으로 더 큰 서비스를 원할 수 있음
그러다가 어쩌다 한번 서비스든 할인이든 안 해주면
주인장이 마음 바뀌었다, 배가 불렀다 하는 생각으로 발길을 끊어버릴 수도 있고
당장 눈앞에 손님을 잡기에는 좋은 방법일지 모르겠지만
정말정말정말 자주 와주는 정도의 손님이 아니면 좋은 방법 같지는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