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영화 봄날은 간다.
10대 후반에 꽈츄 친구와 극장에서 처음보고, 나서며 둘이 같이 이영애를 욕했다. 어렵고 기분 나쁜 영화였다.
20대 중반에 첫 실연을 하고 불꺼진 방구석에서 다시 영화를 보고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들었다.
30대 중반에 6년 사겼던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자취방에서 다시 영화를 보고서야 비로소 이영애가 이해됐다.
그맘때 남자의 열정적이고 순수한 사랑과 과도한 집착은 이영에게는 맞지 않는 옷이었다.
모든 과정을 겪어본 이영애에게는 결과가 보였고 상처받기 두려워 거리를 두었을 거다.
으레 연애 초기의 뜨거움과 집착이 결국 어떻게 변하는지 잘 아니까.
30대의 이혼녀에 연애에 냉소적이고 지극히 현실적인 이영애는 유지태의 순수한 사랑이 버거웠을 거다.
내 인생영화 봄날은 간다.
10대 후반에 꽈츄 친구와 극장에서 처음보고, 나서며 둘이 같이 이영애를 욕했다. 어렵고 기분 나쁜 영화였다.
20대 중반에 첫 실연을 하고 불꺼진 방구석에서 다시 영화를 보고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들었다.
30대 중반에 6년 사겼던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자취방에서 다시 영화를 보고서야 비로소 이영애가 이해됐다.
그맘때 남자의 열정적이고 순수한 사랑과 과도한 집착은 이영에게는 맞지 않는 옷이었다.
모든 과정을 겪어본 이영애에게는 결과가 보였고 상처받기 두려워 거리를 두었을 거다.
으레 연애 초기의 뜨거움과 집착이 결국 어떻게 변하는지 잘 아니까.
30대의 이혼녀에 연애에 냉소적이고 지극히 현실적인 이영애는 유지태의 순수한 사랑이 버거웠을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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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후반에 꽈츄 친구와 극장에서 처음보고, 나서며 둘이 같이 이영애를 욕했다. 어렵고 기분 나쁜 영화였다.
20대 중반에 첫 실연을 하고 불꺼진 방구석에서 다시 영화를 보고 마음이 치유되는 기분이 들었다.
30대 중반에 6년 사겼던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자취방에서 다시 영화를 보고서야 비로소 이영애가 이해됐다.
그맘때 남자의 열정적이고 순수한 사랑과 과도한 집착은 이영에게는 맞지 않는 옷이었다.
모든 과정을 겪어본 이영애에게는 결과가 보였고 상처받기 두려워 거리를 두었을 거다.
으레 연애 초기의 뜨거움과 집착이 결국 어떻게 변하는지 잘 아니까.
30대의 이혼녀에 연애에 냉소적이고 지극히 현실적인 이영애는 유지태의 순수한 사랑이 버거웠을 거다.
아마 40대에 다시 보면 또다른 해석이 나오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