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실시간인기 > 실시간인기
실시간인기

한국인으로만 이루어진 걸그룹들

우연 24 10218 27 0
기준은 최근 3년간 음악활동을 했는가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6_99.gif

레드벨벳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6_63.gif

브레이브걸스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7_21.gif

마마무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7_72.gif

에이핑크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6_46.gif

위키미키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8_06.gif

러블리즈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6943_43.gif 

오마이걸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6_8.gif

프로미스나인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7_89.gif

위클리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7_53.gif

스테이씨


3645229b8439368bdc66cd56f1739c39_1634165295_77.gif

있지



소수의 팀들 제외 한국인으로만 된 그룹들 흥행력이 생각보다 많이 떨어짐,
사실상 한국인만 뽑으라고 그렇게 떠들면서 더 이뻐해주고 더 사주고 하는 메리트는 딱히 없음.

기획사들 입장에선 이쁘고 잘하는 한국인들을 코어로 씹덕력 or 흥행력 갖춘 외국인멤 넣어서 국내+해외팬들 가져오는게 안정적인 투자.
특히 대형기획사에서 데뷔하는 일본 멤버들은 타율이 좋고, 중국인들은 돈덩어리들임.



다음카페펌

Best Comment

BEST 1 뱃맨  
[@먹방] 위키미키를 러블리즈에다가 비빌정도는 안되지 않나
BEST 2 우연  
[@윤경] 저 코멘트를 받아들이는데 차이가 있는듯 저는 저거 보고 지금 걸그룹 시장보면 온리 한국인! 해서 가져가는 메리트 크게 없어보임. 대중들은 어차피 관심없고 아이돌빠들은 예쁘면 국적같은거 크게 신경안쓰고 좋아하고 매일 신기록 써내려가는 팀들은 중국, 일본인 포함된 다국적그룹임.

소수의 매니아들이 많이 사서 나오는 판매량이 아님 그냥 체급자체가 다름. 더 이뻐해주고 더 사준다는 말은 한명이 더 사주고 더 이뻐해준다는 말보다 그냥 해외파이 먹어야하는 현 아이돌시장에서 체급 키우기가 더 쉬운편이라고 전 받아들였음.

앨범한장이라도 더 팔려야 살아남죠 아이돌들은. 왜 같은 앨범을 소속사들이 2종이고 3종이고 4종 많게는 그룹원 수만큼 찍어내겠음. 글고 아이돌빠질은 뭘해도 흑우짓임.
24 Comments
먹방 10.14 08:15  
위키미키 러블리즈는 사진도 중간에있네
위중딱 러중딱 신나는노래~

나도한번 불러본다!

럭키포인트 8,371 개이득

뱃맨 10.14 09:58  
[@먹방] 위키미키를 러블리즈에다가 비빌정도는 안되지 않나

럭키포인트 6,622 개이득

신크말치 10.14 08:38  
대체로 국내 인기는 괜찮은데 해외 흥행이 안되는듯

럭키포인트 8,757 개이득

두롱형롱 10.14 08:40  
걸그룹 중국이나 일본애들 껴서 엄청 잘된건 트와이스 빼고 없지않음? ㅋㅋ

럭키포인트 17,288 개이득

우연 10.14 08:49  
[@두롱형롱] 제가 걸그룹만 짤라와서 그런데 저 코멘트는 아이돌 전체 얘기하는거일듯 남자그룹은 BTS빼고 다 외국인멤끼고 백만장씩 팔고있어서

걸그룹한정이면 트와 아이즈원 에스파 여자아이들정도가 일본 중국인멤 끼고 십만장이상 팔며 흥함

럭키포인트 5,917 개이득

으악 10.14 09:25  
sm은 중국 멤버 중간에 런해도 계속 뽑을 만 하더만
2~3년 굴리고 나가도 sm입장에서는 이득인 듯

럭키포인트 14,501 개이득

예지사랑 10.14 13:00  
[@으악] 거긴 뭐 중국을 아시아의 할리우드로 만들겠단 분이 계신 곳이라…

럭키포인트 22,772 개이득

ㅣㅣ 10.14 13:02  
[@으악] 거긴 사장이 중국 인민망 대표와 뭔가를 한 분이라 ㅋㅋㅋㅋ

럭키포인트 25,728 개이득

유주 10.14 09:32  
곧 비비지가 저기에 들어가겠군
근데 3인이라 안무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럭키포인트 23,700 개이득

윤경 10.14 09:33  
한국인만 뽑으라고 그렇게 떠들면서 더 이뻐해주고 더 사주고 하는 메리트가 딱히 없음은 해선 안될말 아닌가..
한국인만 뽑으라고 하는건 중간에 런 해버리고 그룹 공중 분해되는 사례들이나 중간 중간 sns로 내비치는 사상들로 한순간에 팬덤 돌아서는 사례들이 널렸으니까 자기가 좋아하는 그룹 오래갔으면 하는 마음에서 하는 걱정 아님?
더 이뻐해주고 더사주고 하는 메리트가 어떤걸 말하는거야? 자길 좋아해주는 팬이 굿즈나 앨범을 사고 또사고 계속 사고 자기 생활에 무리가 가더라도 내 아티스트 실적땜에 무리해가면서 흑우짓하는게 더 이뻐해주고 더 사주고 하는 방법인가
팬 늘려서 많은 사람들이 사게 만드는게 아니라 소수의 매니악한 애들 홀딱 벗겨먹는게 목적이었음 여캠방을 하는게 맞지

럭키포인트 18,043 개이득

우연 10.14 09:46  
[@윤경] 저 코멘트를 받아들이는데 차이가 있는듯 저는 저거 보고 지금 걸그룹 시장보면 온리 한국인! 해서 가져가는 메리트 크게 없어보임. 대중들은 어차피 관심없고 아이돌빠들은 예쁘면 국적같은거 크게 신경안쓰고 좋아하고 매일 신기록 써내려가는 팀들은 중국, 일본인 포함된 다국적그룹임.

소수의 매니아들이 많이 사서 나오는 판매량이 아님 그냥 체급자체가 다름. 더 이뻐해주고 더 사준다는 말은 한명이 더 사주고 더 이뻐해준다는 말보다 그냥 해외파이 먹어야하는 현 아이돌시장에서 체급 키우기가 더 쉬운편이라고 전 받아들였음.

앨범한장이라도 더 팔려야 살아남죠 아이돌들은. 왜 같은 앨범을 소속사들이 2종이고 3종이고 4종 많게는 그룹원 수만큼 찍어내겠음. 글고 아이돌빠질은 뭘해도 흑우짓임.
ㅇㅇㅇㅇ 10.14 10:10  
요즘엔 외국인이 더 많은 그룹도 있음 ㅋ

럭키포인트 25,422 개이득

타타 10.14 11:54  
통수 중국만 아니면 뭐

럭키포인트 14,520 개이득

은빛꼬북 10.14 12:10  
위키미키는 첨 들어본다

럭키포인트 18,001 개이득

멍멍이 10.14 12:12  
짱깨한테 통수 맞을게 뻔한데도 당장의 이익에 눈 멀었다면야 뭐

럭키포인트 22,956 개이득

Destiny 10.14 12:38  
위클리!!스테이씨!!

럭키포인트 29,950 개이득

낫띵이즈트루 10.14 12:39  
에이핑크 최근?까지 활동했었구나... 거의 해체한줄 알았는데

럭키포인트 20,269 개이득

gregorio 10.14 13:31  
[@낫띵이즈트루] 작년에도 활동했음

럭키포인트 3,091 개이득

건담 10.14 16:22  
막짤 개깜놀...착시였군..

럭키포인트 16,226 개이득

펩시ZERO 10.17 09:09  
듣보주작도 껴주네ㅋㅋ

럭키포인트 13,773 개이득

콩벌레 10.17 09:41  
에이핑크 현역임?

럭키포인트 24,324 개이득

정예인 10.17 10:41  

럭키포인트 25,742 개이득

아웨 10.17 12:39  
브레이브걸스 엄청 자주 나오더니 요즘 왜 안보임?

럭키포인트 1,821 개이득

우연 10.17 12:40  
[@아웨] 앨범 두개 활동끝나고 휴식기임

럭키포인트 9,818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