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 자체는 장려돼야 된다고 본다. 근데 요즘 상황에 남자인 내가 지지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닌거 같음. 자기네들 스스로 내가 원하는 페미니즘의 방향같은걸 얘기하면 맨스플레인이라느니 미투플레인이라느니..... 애초에 여성인권신장에 남자가 껴들 판이 아닌거 같음.(자기들 주장으론 성평등이겠지만). 한남?정도의 비하발언 같은 경우엔 나 스스로도 김치녀라던지 된장녀라던지 김여사 따위의 단어를 쓰던 나를 되돌아보게 되고 그런 효과가 있었다고 하면, 대체 재기하라는 등의 표현은 왜 쓰는거냐? 미러링? 어떤걸 비추고 싶은거냐? 이런 상황에 래디컬 페미니스트에 동조하지 않는다고 해서 내가 성차별주의자가 되는게 웃기다. 그냥 조용히 내가 생각하는 방향의 페미니즘을 응원할란다. 추가로 나는 이번 imc게임즈건에 대해선 회사 방식이 잘못됐다고 생각하는 쪽임. 사상검증이나 다름 없는거니까.
[@탄광촌]
페미니즘을 왜 장려함? 페미의 기원이나 시초에 대해서 알고 하는 소리임?
페미가 시작된곳도 페미를 이끌어온 사람도 죄다 페미니즘은 잘못 되었다고 한결같이 말함.
그리고 페미니즘은 성평등주의가 아니라 여성우월주의임.
장려를 할려면 휴머니즘운동이나 이퀄리즘운동을 장려하는게 올바른거임
[@현오]
그 당시 여성이 시민으로 대우도 못받던 시절에 남성들과 동등한 대우를 해달라고 시작한게 페미니즘임.
즉, 여성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 부당한 대우를 받았기에 여성의 인권을 신장시키기 위한, 성평등 운동과는 애초에 시작이 다르는거임.
그걸 지금 시대에 와서 페미니즘은 성평등운동이라고 하는게 어불성설 아닌가?
그리고 1세대 페미니스트들이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모를 정도면 평소에 별 관심도 가지지 않았다는 증거지.
그리고 내가 무슨 올바르다는 말을 함부로 사용했다는거임? 남녀가 동등한 의무를 다하고 동등한 권리를 가지자는 휴머니즘과 이퀄리즘이 올바른게 아니면 뭐가 올바른거임?
[@현오]
먼 개소리를 하고 자빠졌냐?
내 댓글 어디에 쓸데없는 관심과 생사타령을 했냐? 생사타령은 니가 내 댓글에 대댓글로 '살아 있을지도 모를 1세대 페미니스트' 라면서 니가 먼저 시작했는데?
지가 내뱉은 말조차 기억 못하고 하지도 않은 말 했다고 헛소리 하는 애한테 뭐라고 말할 필요를 못느끼겠네.
그리고 현재 페미의 화두가 성평등인데 뭐가 편협하다는 거냐? 너야말로 아무런 객관적 이유도 못내밀면서 논리비약이니 편협하니 개소리만 하는거냐
현시점에서 페미니즘이 가지는 좋은 부분이 뭔데? 전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페미는 잘못된거라고 하나같이 말하는데 니 잣대로면 그 많은 사람들이 편협한 시선으로 페미니즘을 바라본다는거냐?
개소리도 정도껏 해야 그러려니 하는거다.
너같은 페미 옹호자들 보면 논리적인 이유나 근거는 제시하지도 못하면서 그저 상대방에게 비난만 하기 바쁘지.
성평등 방법론도 이미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이 제시해서 5분만 인터넷 뒤져봐도 수천가지 이야기가 나온다.
그저 눈가리고 귀막고 페미니즘은 잘못된게 아니야~~하면서 빼애액 거리지 말고 객관적이고 논리적인 시야로 페미니즘이 어떤건지 냉철하게 바라보고 생각해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