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ghouseking]
핵심이 좀 다른 것 같음. 여기서 다룬건 상대적으로 명품에 관심이 적던 20대의 소비성향이 바뀌었단 부분임. 과거 가성비나 합리적 소비성향이었다면 지금은 보여지는 것을 통한 자존감이나 자기만족 소비로 변화했다는 것. 그 요인을 단순 과소비로 본다기보단 20대의 고소득자가 늘어난게 우선이고 그들의 명품소비가 sns를 통해 대중적인 가치관 변화를 야기시킨게 크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음.
[@doghouseking]
핵심이 좀 다른 것 같음. 여기서 다룬건 상대적으로 명품에 관심이 적던 20대의 소비성향이 바뀌었단 부분임. 과거 가성비나 합리적 소비성향이었다면 지금은 보여지는 것을 통한 자존감이나 자기만족 소비로 변화했다는 것. 그 요인을 단순 과소비로 본다기보단 20대의 고소득자가 늘어난게 우선이고 그들의 명품소비가 sns를 통해 대중적인 가치관 변화를 야기시킨게 크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음.
Best Comment
이건 그냥 빈부격차가 존내 심해지고 있다는 증거임
여의도 길바닥에 널린게 s클이고 2019년 자동차 판매량1위가 그랜저임
이게 정말 젊은세대의 과소비 때문이라고 생각하나
자신이 사서 행복하면 그게 좋은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