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댓글 쓴 놈은 부모님이 어디 부잣집 망나니한테 맞아죽고
그 댓가로 100억쯤 받으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겠네...
그 돈으로 건물도 사고 차도 사고 떵떵거리면서 살면서 우리 부모님 억울하게 죽었지만 그 돈 100억 없었으면
우리 집은 지금 거지같이 끼니걱정하고 물새는 단칸방에 있었겠구나 하고 납득 가능?
[@해표]
흠.. 물론 몆자적는다고 바뀔거라생각 안해요 그런데
제가어땟냐면'어...내가 아는건 이거였는데.. 하고 혹시다른뭔가있나? 하고 다시찾아봤어요. 그래서 '역시는 역시군..' 도 있었고 '아니? 아니었다니..'하면서 통수잡은것도 있었어요.
그냥 다들 당연히 알고있던 진리라고 생각했던것들에 그냥 물음표좀 던져봤으면 해요.
그래서 계속 쓴말이 "빡치지만! 감정을 조금만 빼고 바라보자"는거죠.
차라리 저기 있는 링크 중 하나처럼 뭔가 내용이라도 가져오던가. 계속 근거없는 논리만 펼치시네. 물론 링크도 가서 봤는데 개인적으로 내용해석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저 빌런이랑 얘기하면서 그리고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느낀건데 식민지 근대화론자들의 기본은 조선은 그냥 그대로 봉건 농업사회에 머물렀을 거라는게 기본이네 시대적흐름과 근대화노력같은거는 다 무시하고 우리는 "수탈을 안한것은 아니지만 계속 그렇게 살았을건데 이렇게 바꿔서 근대화해줬으니 근대화론은 옳다!" 이게 기본논리인거 같은데 10년이면 강산이 변하는데 변화의 시점에 있던 때에 40년의 세월과 많은 자원들을 수탈하고 우리는 일부 수탈했지만 우리가 해준게 더 많아 라는게 과연 맞는건가
[@크리스폴]
저도 일본이 잘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동의해요ㅎㅎ
물론 일본 지들을 위한근대화 였기때문에 그 근대화에 대한 가치 역시 의미없다고 하실수 있어요.
그럼 악의를 위한발전은 인정할수 없는건지 생각해보아야 할듯해요.
어쨌든 강점기 40년동안 그사이에 태어나고 일본인처럼 살아온 조선인들이 너무나 많다는점 역시 잘 생각해보아야 한다고 봅니다.
1~2년이 아닌 40년입니다.. 누군가는 태어나보니 이미 조선이 아니라 일본이었던 사람도 상당히 많았다는거죠.
싫은건 싫고 그들이 잘못한게 백번 맞아요. 근데 진행된 근대화에 선과 악의 의미를 집어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 소견입니다.
[@형불렀냐]
과거는 반복됩니다. 과거를 바로잡지않으면 미래는 없습니다. 과거에 이유없이 나 때리던 놈과 과거에 대한 문제를 바로잡지않고 미래 얘길 할수있습니까? 그놈이 또 때리지않는다 장담할수있겠습니까? 당신은 안당했으니까 그냥 과거로 치부하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집중하자 이겁니까? 근대화에 악의를 논하는건 의미가 없다? 피로 이루어진 근대화가 의미가 없다는건 사회성이 결여된거야? 인간성이 결여된거야? 비이성적인 글을 남기면서 이성을 말하고 인간성을 저버리는 얘기를하면서 논리를찾네 ㅡㅡ;;; 뭐래는거야?
Best Comment
그 댓가로 100억쯤 받으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겠네...
그 돈으로 건물도 사고 차도 사고 떵떵거리면서 살면서 우리 부모님 억울하게 죽었지만 그 돈 100억 없었으면
우리 집은 지금 거지같이 끼니걱정하고 물새는 단칸방에 있었겠구나 하고 납득 가능?
없는소리는 본인이 먼저 하고 있으면서 내로남불 씹오졌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