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온 프레임 : 프레임 바디라고 많이 불림. 프레임에 승객석 캐빈을 올려놓은 타입.
정면 충돌에 강함, 차체가 견고함. 승차감 좋지 않음, 차 크기에 비해 실내 공간 좁음. 모하비, 지프 랭글러, 픽업트럭등에 자주 쓰임
유니바디 : 일명 모노코크라고 많이 불림. 승객석과 차체를 한꺼번에 찍어내듯 만든 타입
대부분의 도심형 (온로드형) SUV 차량 , 실내 공간 넓고, 승차감도 좋게 만들 수 있음.
요즘 대부분의 차량은 오프로드가 아니라 실내공간과 짐을 많이 싣는 용도의 패밀리형 온로드(도심형) SUV 를 원하기 때문에
바디온 프레임 보다 유니바디 형식을 많이 만듦. 심지어 레인지로버도 바디온 프레임에서 유니바디로 돌아섰음. (본인들 말로는 하이브리드 바디 어쩌구 하지만...유니바디는 유니바디임.)
딴딴하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님 차체가 충격을 어느정도 흡수해줘야되는데 저러면 충격이 다 차안으로 그대로 들어와서 고속으로박으면 어짜피 죽는건 똑같음 대신 상대적으로 무게가 적게 나가는 차들이랑 박으면 무게가 적은차가 충격을 다먹으면서 상대만 죽게 만들기 쉬움 나만안죽으면되 라고하면 안전하다할수도 있는데 경차랑 박으면 무조건 죽일수있다는 뜻도됨
바디온 프레임 : 프레임 바디라고 많이 불림. 프레임에 승객석 캐빈을 올려놓은 타입.
정면 충돌에 강함, 차체가 견고함. 승차감 좋지 않음, 차 크기에 비해 실내 공간 좁음. 모하비, 지프 랭글러, 픽업트럭등에 자주 쓰임
유니바디 : 일명 모노코크라고 많이 불림. 승객석과 차체를 한꺼번에 찍어내듯 만든 타입
대부분의 도심형 (온로드형) SUV 차량 , 실내 공간 넓고, 승차감도 좋게 만들 수 있음.
요즘 대부분의 차량은 오프로드가 아니라 실내공간과 짐을 많이 싣는 용도의 패밀리형 온로드(도심형) SUV 를 원하기 때문에
바디온 프레임 보다 유니바디 형식을 많이 만듦. 심지어 레인지로버도 바디온 프레임에서 유니바디로 돌아섰음. (본인들 말로는 하이브리드 바디 어쩌구 하지만...유니바디는 유니바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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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 충돌에 강함, 차체가 견고함. 승차감 좋지 않음, 차 크기에 비해 실내 공간 좁음. 모하비, 지프 랭글러, 픽업트럭등에 자주 쓰임
유니바디 : 일명 모노코크라고 많이 불림. 승객석과 차체를 한꺼번에 찍어내듯 만든 타입
대부분의 도심형 (온로드형) SUV 차량 , 실내 공간 넓고, 승차감도 좋게 만들 수 있음.
요즘 대부분의 차량은 오프로드가 아니라 실내공간과 짐을 많이 싣는 용도의 패밀리형 온로드(도심형) SUV 를 원하기 때문에
바디온 프레임 보다 유니바디 형식을 많이 만듦. 심지어 레인지로버도 바디온 프레임에서 유니바디로 돌아섰음. (본인들 말로는 하이브리드 바디 어쩌구 하지만...유니바디는 유니바디임.)
저 차대 하부 프레임 튼튼한거 제외 모든부분에서 값어치 1도없는 차량 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