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이유가.. 아닌건 아닌데... 정확한건
연비규제 때문입니다.
전세계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점차 강화 되면서
규제를 만족시키지 못한 차량을 판매할 경우
차량 대수당 얼마씩 과징금이 쌓임.
그러다 보니까 다마스 같은 차종도 몇번 단종시키려고 했는데 소비자들이 계속 요구를 하니까
정부에서는 과징금 유예시켜주고, 현대에서도 돈 안되는걸 거의 봉사하듯이 팔건거임.
이제는 진짜 노답이라 어쩔 수 없이 단종 시킨거고..
지금 포터도 배기규제 어거지로 맞추는 실정이라 단종될 가능성도 없지않음.
배기규제를 맞추다 보니 필터도 더달고, 더 비싼 필터 쓰니까 차량 성능은 떨어지고 차값만 오르는거임.
그런데 전기차는??
배기규제 따위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 팔수록 업체가 개이득인 상황인거지.
추가로 덧 붙이자면
자동차 업체마다 탄소배출권을 일정량 갖고 있는데 전기차 팔면 그 배출권이 남아서 발전소에 팔아먹을 수가 있다~~이말이야
자동차 업체에서 낼 돈을 발전소에서 낸다는 소리임.
저 이유가.. 아닌건 아닌데... 정확한건
연비규제 때문입니다.
전세계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점차 강화 되면서
규제를 만족시키지 못한 차량을 판매할 경우
차량 대수당 얼마씩 과징금이 쌓임.
그러다 보니까 다마스 같은 차종도 몇번 단종시키려고 했는데 소비자들이 계속 요구를 하니까
정부에서는 과징금 유예시켜주고, 현대에서도 돈 안되는걸 거의 봉사하듯이 팔건거임.
이제는 진짜 노답이라 어쩔 수 없이 단종 시킨거고..
지금 포터도 배기규제 어거지로 맞추는 실정이라 단종될 가능성도 없지않음.
배기규제를 맞추다 보니 필터도 더달고, 더 비싼 필터 쓰니까 차량 성능은 떨어지고 차값만 오르는거임.
그런데 전기차는??
배기규제 따위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 팔수록 업체가 개이득인 상황인거지.
추가로 덧 붙이자면
자동차 업체마다 탄소배출권을 일정량 갖고 있는데 전기차 팔면 그 배출권이 남아서 발전소에 팔아먹을 수가 있다~~이말이야
자동차 업체에서 낼 돈을 발전소에서 낸다는 소리임.
논지에서 벗어난거지만
전기차는 보조금 조금이라도 더 줄때 빨리 사는게 개이득임
23년말까진 보조금 100%지급 기준이 5500만원 유지되는데 그 이후에 더 내려가면
지금 아이오닉5, 아이오닉6, EV6 같은 모델들은 보조금 반토막남
그리고 매년마다 보조금 삭감되고 있는거까지 감안하면
사실상 아5,EV6급부터는 5천중반대는 줘야 살수 있음(상위트림기준)
24년부터는 니로, 코나 같은 소형전기차 위주로만 보조금 100% 지급될거임
또 일반승용차 대상 보조금 지급이 현재까지 발표된건 24년말까지만 지급한다고되어 있기도함(이건 아마 더 연장될수도 있음)
[@치킨존맛]
굳이 아6,ev6 같은 고가의 차를 살 필요가 있을까
지금까지는 대부분이 고가전기차여서 보조금이 필요했지만
내년부터 중저가 전기차 쏟아질텐데 보조금 없어도 3천만원대 차들 쏟아질거임
중국산 byd, 샤오펑도 한국 진출할 예정이고 전기차 가격 많이 착해질거임
400키로도 못가는 4-5천이상 전기차가 과연 살아남을수 있을까
[@미나토쟈키사나]
개인마다 차에대한 기준이 다르긴하지만
니로,아5,모3 보유해본 사람으로써 나는 최소 아5는 되야할거같음
그냥 실내공간 크기 상관없고 바퀴달려서 잘굴러가고 유지비만 싸면되는사람은 니로급만되도 충분한데
니로까진 전기차인데도 일단 조용하지 않다는게 함정임
시내에서 50키로이하일땐 별차이없는데 그 이상의 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나 고속도로 달리면 풍절음, 노면소음이 너무 크게들려서 내연기관이랑 다를바가 없다고 느껴짐
그리고 실내공간도 넘 차이남
암튼 이런 자동차 급에서 오는 차이들때문에 좀더 좋은 급으로 가고싶은거고 그런 좋은 급의 차들을 더 지원받고 살수있는기회가 얼마 안남았다는거임
그리고 400키로도 못간다고했는데
뭘 보고 400키로도 못간다고한건 모르겠지만
아5 롱레인지 19인치 4륜 실주행거리 완충시 590나옴
Best Comment
어카냐 ㅋㅋㅋ
연비규제 때문입니다.
전세계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점차 강화 되면서
규제를 만족시키지 못한 차량을 판매할 경우
차량 대수당 얼마씩 과징금이 쌓임.
그러다 보니까 다마스 같은 차종도 몇번 단종시키려고 했는데 소비자들이 계속 요구를 하니까
정부에서는 과징금 유예시켜주고, 현대에서도 돈 안되는걸 거의 봉사하듯이 팔건거임.
이제는 진짜 노답이라 어쩔 수 없이 단종 시킨거고..
지금 포터도 배기규제 어거지로 맞추는 실정이라 단종될 가능성도 없지않음.
배기규제를 맞추다 보니 필터도 더달고, 더 비싼 필터 쓰니까 차량 성능은 떨어지고 차값만 오르는거임.
그런데 전기차는??
배기규제 따위 신경 쓸 필요가 없으니 팔수록 업체가 개이득인 상황인거지.
추가로 덧 붙이자면
자동차 업체마다 탄소배출권을 일정량 갖고 있는데 전기차 팔면 그 배출권이 남아서 발전소에 팔아먹을 수가 있다~~이말이야
자동차 업체에서 낼 돈을 발전소에서 낸다는 소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