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내 개인적인 사견임
1. 중국은 민주국가가 아니라 사회주의 국가임. 당에 의해서 모든 게 통제되다 보니 감탄고도의 극치를 보여주는 나라임. 중국과 관련된 단 하나의 건에 대해서도 논리적으로, 외교적으로 발전적인 논의가 이루어진게 없음
2. 중국은 일방적으로 자국의 이익들 위해 타국에 대해서 이기적인 행동을 지속적으로 보여왔음. 경제? 롯데마트 건맘 봐도 알겠지. 기술유출은 덤임. 환경? 리스크 덩어리임 크게 세가지 정도가 대한민국의 존속을 위협하고 있음. 1) 미세먼지 2) 수질오염 중국 내륙의 대다수 지류들이 썩은 물이라는 자료가 있음. 그게 황해로 흘러들어옴 3) 중국 대다수 원전은 동부 해안가에 위치해있고 이는 편서풍지대에 있음 근데? made in china원전 외교? 지금도 서해안 영해에서 해경들이 조업권 수성으로 무슨 개고생을 하고 있는지 앎?
3. 폰으로 치다보니 더 못쓰겠다 손가락이 아픔 핵심은 중국이 우리 우방국이냐는 거지. 중국은 가까이에 있을뿐 우리 우방국은 아니지. 당연히 최선 우방국인 미국 외교 행정 수장인 트럼프 목소리가 더 중요한데 저런 띨빵구들이 헛소리나 하고 있네.
아직도 친중파들은 국익에 하나도 도움 안되지만 내한몸 건사 및 콩고물 이득을 위해서 중국 발바닥이나 핥는 중이지. 솔직히 말해서 역겹다.
Best Comment
트럼프랑 회담도 많이 하고 전화도 많이 하고
방한도 하는데
시진핑이랑은 뭐 들은 소식이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