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시스템 구축도 마찬가지야 유지보수 인력과 유지보수 비용도 어차비 또 들게 되어있어 구축해놨다고 고장없이 쭉 가는건 아닐테니...그리고 요즘처럼 O2O 활발히 일어나면 마트 오프라인 점포도 언제 철수할지 모르는데 그때 들어가는 철거비와 이미 투입된 구축비는 어쩌고? 그냥 가져가면 수거나 하는게 싸게 먹히는건 맞을듯
저거 끌고가는 사람들 보면 대부분 나이든 할머니나 아줌마임. 그래서 이유가 뭘까 라고 생각해본적 있음. 일단 우리동네 기준으로 중소형마트는 4만원 이상 배달 가능인데 대형마트에서 오프라인 배달이 없어짐. 윗 댓들 처럼 카트 끌고 갈 시 처벌 강화하고 다시 오프라인 배달 생기지 않는 이상 저런 현상들 꾸준하게 늘 듯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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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마트 주차장 끝부터 인접 인도까지 무빙워크 구조로 바닥공사 조져서 바퀴잠겨서 못움직이게 해버리던가..
분실로 인한 손실만 연간 천만원에, 수거인력 인건비까지 포함하면 돈낭비 지리는데
구조적으로 바꿀생각을 해야지 왜 시민의식에 기대려고함? 어차피 훔칠놈들 계속훔칠텐데
답은 훔쳤을때 존나귀찮아지는것밖에 없음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