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충 등판해보자면
인화점에 대해서부터 알아야댐
먼저 휘발유의 인화점은 -4도 그리고 경유는 50도가 넘음
(대략적인 값이고 약간 다를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휘발유는 -4도 이상의 온도에선 자연적으로 휘발성 증기가 서서히 발생함
그리고 경유는 50도 이상부터 휘발성 증기가 발생하고
그러다보니 직접 불을 액체에 갖다 대지않아도 휘발유근처에 불이 있다면 발화될수 있음 그러니깐 조심하라고하는건데 저렇게 못배운티내면 빨리뒤지기 딱 좋음
여담이지만 인화점 보다 낮은 온도에선 불을 액체에 갖다대도 불이 안 붙어서 경유는 상온에선 직접 불갖다대도 불안붙음
설명충 등판해보자면
인화점에 대해서부터 알아야댐
먼저 휘발유의 인화점은 -4도 그리고 경유는 50도가 넘음
(대략적인 값이고 약간 다를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휘발유는 -4도 이상의 온도에선 자연적으로 휘발성 증기가 서서히 발생함
그리고 경유는 50도 이상부터 휘발성 증기가 발생하고
그러다보니 직접 불을 액체에 갖다 대지않아도 휘발유근처에 불이 있다면 발화될수 있음 그러니깐 조심하라고하는건데 저렇게 못배운티내면 빨리뒤지기 딱 좋음
여담이지만 인화점 보다 낮은 온도에선 불을 액체에 갖다대도 불이 안 붙어서 경유는 상온에선 직접 불갖다대도 불안붙음
Best Comment
그때마다 사자후로 욕 박았다
인화점에 대해서부터 알아야댐
먼저 휘발유의 인화점은 -4도 그리고 경유는 50도가 넘음
(대략적인 값이고 약간 다를수 있음)
그렇기 때문에 휘발유는 -4도 이상의 온도에선 자연적으로 휘발성 증기가 서서히 발생함
그리고 경유는 50도 이상부터 휘발성 증기가 발생하고
그러다보니 직접 불을 액체에 갖다 대지않아도 휘발유근처에 불이 있다면 발화될수 있음 그러니깐 조심하라고하는건데 저렇게 못배운티내면 빨리뒤지기 딱 좋음
여담이지만 인화점 보다 낮은 온도에선 불을 액체에 갖다대도 불이 안 붙어서 경유는 상온에선 직접 불갖다대도 불안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