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7]
우린 그걸 서비스 마인드 라도 부르기로 했어요.
그 흔한 편돌이도 봉투드릴까요? 를 먼저 물어보는걸 교육받는데 까페 사장이 음료 4잔을 주문받고 그대로 준다...? 캐리어 필요하세요? 라고 물어보는게 먼저가 맞습니다. 실수한거죠.. 아이쿠 내정신좀봐.. 캐리어드려야되는데...!! 하고 반응하는게 자영업자 입장에선 맞습니다. 이상 코로나로 힘든 요식업 자영업 1인이었습니다.
[@서래마을갈비]
조리돌림하기 전에 끝날걸 "아~~ 담아드려야되는구나~" 라고 비꼬는걸로 오해하게 만든 저 사장님도 같은 자영업하는 입장에선 애매한 대응같아요. 저라면 위에 썼듯이 "아이쿠 4잔을 그냥 들고 가시게 할뻔했네" 하고 무마했을듯요.. 고무장갑끼고 설겆이 하다가 저런멘트를 하면 손님입장에선 귀찮게 왜저래~ 하고 마지못해 포장해주는걸로 오해할수있잖아요..
[@벨7]
우린 그걸 서비스 마인드 라도 부르기로 했어요.
그 흔한 편돌이도 봉투드릴까요? 를 먼저 물어보는걸 교육받는데 까페 사장이 음료 4잔을 주문받고 그대로 준다...? 캐리어 필요하세요? 라고 물어보는게 먼저가 맞습니다. 실수한거죠.. 아이쿠 내정신좀봐.. 캐리어드려야되는데...!! 하고 반응하는게 자영업자 입장에선 맞습니다. 이상 코로나로 힘든 요식업 자영업 1인이었습니다.
[@서래마을갈비]
조리돌림하기 전에 끝날걸 "아~~ 담아드려야되는구나~" 라고 비꼬는걸로 오해하게 만든 저 사장님도 같은 자영업하는 입장에선 애매한 대응같아요. 저라면 위에 썼듯이 "아이쿠 4잔을 그냥 들고 가시게 할뻔했네" 하고 무마했을듯요.. 고무장갑끼고 설겆이 하다가 저런멘트를 하면 손님입장에선 귀찮게 왜저래~ 하고 마지못해 포장해주는걸로 오해할수있잖아요..
[@공갈협박]
근데 게시물 내용을 보면 글쓴이가 답답했다고만 한 걸로 보아 비꼬는 어투는 아니었던 거 같음.보통 비꼬는 게 느껴지면 기분이 나빴다고 표현하니ㅎㅎ그래서 저도 위에분 말대로 굳이 조리돌림 할 만한 일은 아닌 거 같음.물론 님 말대로 그렇게 들려서 저러는 거라면 당연히 이해가 가지만 단순히 답답해서 조리돌림 하는 거라면 글쓴이가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실 거 같음...
[@벨7]
두잔이면 양손이 가능하니까 물어보거나 안주는거 이해가 가는데
4잔이면 애초에 혼자들기가 불가능한 양인데
당연히 준다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이지.
운송 자체가 불가능한걸 너도 알고 나도 알고 카페사장도 알고 손님도 아는데
보통 그런경우는 따로 말을 안하는게 일반적이지 않냐?
[@아트리체]
아니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잖아
한잔도 아니고 두잔도 아니고
혼자 4잔을 운송불가능 하단건 모두가 아니까
당연히 말을 안하는 범위에 있는거지.
누가 쟤가 손가락 힘이 줜나 쎄서 한손에 2잔씩 들고가겠지 생각하겠냐
2잔시키고 안주네 ㅅㅂ 하는건 이상한데 혼자 4잔은 당연히 주는게 베이스 아니냐?
알바가 저렇게 해도 가게사장입장에서는 불러서 야 센스있게 니가 주문받을때 먼저물어보면 일 두번안하고 편하다
가르쳐줘야 될판에 사장이 저러는건 문제있는거임
[@불닭치즈볶음]
난 근데 형 말도 이해가 안가는건 아닌데 먼저 말하면 편하다도 맞는 것 같음
세상에 다 저 위에 댓글단 자영업자처럼 서비스마인드갖춰진 사장 점원만 있는 것도 아닌데 그냥 주문할 때 캐리어에 담아주세요 봉투주세요 이런거 한마디 해버리면 나도 편하고 종업원 입장에서도 굳이 물어볼 필요없이 편할꺼고 서로 편하잖아
굳이 암 말없이 알아서 챙겨주겠지 그게 서비스마인드고 센슨데 생각하고 기다리는 것보다는 그냥 말 한마디 먼저 해버리는게 굳이 스트레스받거나 저런 ㅂㅅ사장만나 기분나쁠 일 없이 내가 세상사는데 더 편하다~ 정도
이거는 센스도 아니고 기본임.
당연히 손님이 먼저 말할수도 있지만 2잔도 아니고 4잔이다.
일반적으로 혼자는 못들고가는거고 당연히 뭔가 다른운송방법이 필요하단걸 누구나 알고있으니까 말 안하는게 보통임.
그리고 카페입장에서도 2잔이어도 먼저물어봐야 지들이 일 덜하는거고
알바가 저런거 안물어봐도 사장이 나중에 캐리어는 먼저 물어봐라 그래야 일 두 번 안한다고 가르쳐줘야 될판에
아 담아드려야되는구나 이런쓸데없는말까지 하니까 문제임
Best Comment
그 흔한 편돌이도 봉투드릴까요? 를 먼저 물어보는걸 교육받는데 까페 사장이 음료 4잔을 주문받고 그대로 준다...? 캐리어 필요하세요? 라고 물어보는게 먼저가 맞습니다. 실수한거죠.. 아이쿠 내정신좀봐.. 캐리어드려야되는데...!! 하고 반응하는게 자영업자 입장에선 맞습니다. 이상 코로나로 힘든 요식업 자영업 1인이었습니다.
알아서 챙겨주지 그게 서비스업에 임하는 기본 태도이자 인생 살아가는데 필요한 센스같은건데
니네가 어디 편의점이나 마트가서 물건 잔뜩샀는데 봉투나 박스 줄 생각은 커녕 물어보.지도 않고 종업원이 바코드만 찍고 자기 할일하러가면 니네도 어이없을거면서 개인 카페나 음식점 이런곳이면 다신 안갈거면서 ㅋㅋㅋ 뭘 양보니 불편이니 먼저 말을 하라니 이러고있냐
넷상에서 같잖은 착한사람 코스프레하고 싶은건지 서비스업에 임하는 사람이 해야할 당연한거를 안했고 작성자도 찝찝하고 답답한거 느끼는게 맞는거지 뭐 부당한걸 요구한것도 아니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