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dinger]
ㅇㅇ 그거 뿌옇게 되는 산화막이 녹이자나요?;; 이미 산화알루미늄이 되어 안정화가 되었으니 반응성이 없는거구요. 차라리 산화알루미늄막의 강도가 쎄고 기존 알루미늄과 잘 붙어서 추가 부식이 잘 일어나지 않는다면 모르겠지만유. 내가 잘못 알고 있나 ㄷㄷ
[@바다싸나이]
뭘 진짜야....
애초에 콜레그상에 좌현 대 좌현이 원칙임.
그리고 설사 우현 대 우현이라 하더라도 어선이 본선 우현에서 좌현변침해주면 우현 대 우현인데 개꿀이지
그리고 어선이 항해등을 안켰으면 낮이면 어짜피 레이더.견시 둘다가능이고
밤이면 눈으로 저렇게 볼 수가 없지. 항해등 안켜놓으면 레이더로 봐야되는데.....
닉 바다싸나인데 특례중임? 난 현직 1항사임 물론 지금 휴직중이지만
[@헬린2]
근데 모순이라기보다 기억이 안나서 저리 썻겠지만 대충 다 맞음 우녹 좌홍이었나 그거 반대로 달아놓거나 안다는 선박이 다수 있고 변침 할때 갑자기 방향 바꿔서 우리 선로쪽으로 트는 멘붕오게 하는 선박도 있음 미개한 선박들 많음 이런거 말할려고 한듯 전 짬찌 장교로 전역했어여
[@Gugy]
구라치지마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화가 많은데 니네가 등화공부 안하니까 예인등이나
다른 작업등 이런거 구별을 못하니까 그러지.
항해등을 선주가 다냐 애초에 항해등은 규정도 있고 해서
선박검사를 받아야되는데 그거 바꿔달수가없음.
변침할때 방향바꾸는건 니들이 어망부표보고 무슨 어망인지
위로 지나가도 되는건지 옆으로 멀리 돌아가야되는건지 그런거 구별못하고
부표 근처로만 가면서 다 찢어버리니까
자기들 생계때문에 목숨내놓고 몸대놓고 피해가라고 일부러 가는거임.
[@Gugy]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것도 모르고 기껏해야 교육 몇주받고 가끔 출동나가면서
7년쨰 바다에 있으면서 한번도 못봤는데 그걸 종종 봤다고 하네ㅋㅋㅋㅋ
봤다고 하니 뭐 어쩔수 없는데 선박법 공부하면
그거 처벌규정이 나오거든?ㅋㅋㅋㅋㅋㅋ
그러면 너 짬찌장교출신이라고 했으니까 한번걸렸을때 벌금만 연봉정도나오는데
내가 그걸 안믿겠니 믿겠니ㅋㅋㅋ나도 7년동안 본적이없는데ㅋㅋㅋㅋ
[@헬린2]
가끔 출동이라뇨 본인이 지금 잘 알지도 못하면서 막말하는거 같네요 한달 기준 20일 가량은 바다에서 잡니다.. 10일뛰고 기름채우고 다시나가고 (ff 2급함)한번 나가면 15일 기본인데 그리고 본걸 봤다고 하는거 뿐인디... 선박법이고 뭐고 전 그런건 몰라요
[@헬린2]
좌홍우녹 그거 얘기 하는데 뭔 항해등이고 전주등이야 그거 좌우 구분안하고 반대로 다는 선박 붉은등만 있는 선박 아예 없는 선박 다 있다니까 본인이 생각하시는거랑 마니 달라여 믿고 싶은대로 볼려고 하지마세영 벌금 몇천 ㅋㅋㅋ... 몇천이 우습나 ㅋㅋ 징역은 더웃김 법좀 아세요?? 본인이 확실하게 아는거만 얘기좀 합시다 마지막으로 중요한건 억지좀 그만 부려요 위에분도 그렇고 봤다는데 뭘자꾸 아니래.. 본인 그 지금1등 항해사 부심좀 그만..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