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후진 두 번 눌렀다고 시동이 꺼지는 것이 차는 보호할 지언정, 운전자를 보호하는 설계는 아니다.
2. 제조사 및 판매사에서 이 기능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던 것으로 판단된다.
3. 실험결과 현대, 기아차는 다른 차종도 꺼짐. 쌍용은 경사가 심하면 시동 꺼짐. 쉐보레는 안꺼지고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작동됨. 도요타, BMW 시동 안꺼짐
요약
1. 후진 두 번 눌렀다고 시동이 꺼지는 것이 차는 보호할 지언정, 운전자를 보호하는 설계는 아니다.
2. 제조사 및 판매사에서 이 기능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던 것으로 판단된다.
3. 실험결과 현대, 기아차는 다른 차종도 꺼짐. 쌍용은 경사가 심하면 시동 꺼짐. 쉐보레는 안꺼지고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작동됨. 도요타, BMW 시동 안꺼짐
[@땅콩수술]
마지막글 내용 한문철TV에 나왔는데 오해더라구요
운전자가 gv80, 1억 2억 직원3명 등 그렇게 해달라고 요구한게 아니고
보배드림에 글올렸는데 도와주면 먹튀하고 잠수타는 그런거 때문에 문제가 되서
보배드림형님들이 안도와준다고하니까
자기는 절대 잠수 안탄다고 하면서 글쓴게 저거에요.
혹시 저렇게 몇억받고 gv80받고 직원 짜르고 그런거 아니면 모를까 잠수 안탈꺼니까 도와주세요
이런 글이였어요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더라구요
Hill start assist 가 달렸느냐가 차이가 크고 그걸 숙지했는냐에 따라 사고 나고 안나고 차이입니다. 그정도 숙지도 안하고 차를 운전하는건 차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자기차에 어떤 옵션이 있는지 상태가 어떤지를 확인하고 운전하는건 운전자의 책임입니다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게 아닙니다. 운전자가 어느기어에 있는지 확인도 안하고 가는건 운전미숙이 맞죠
운전자의 무심함을 무한으로 차량제조사가 책임지는게 정말 맞나..? 어디까지 책임져야 하는건가.
충돌방지장치 달린 차가 나오고 있는데, 아예 차로 뭔가를 들이박은 사고를 내는 경우에 다 제조사 책임이라고 하진 않는건가?
저런 상황에서 시동이 안꺼지게 하는 조치? 있으면 없는것보단 물론 낫겠지. 근데 장치가 있으면 좋은건 둘째 문제고 타코미터도 안보고 시동꺼진지도 모르고 쿵 소리 나도 차 확인도 안하고 후진기어->중립기어로 기어가 바뀐지도 모르고 타는 운전자와 같은 도로위에서 달리고 싶지가 않은건 어쩔 수 없다..
Best Comment
운전자 과실이 제일크고 그 다음 제조사 설명부족 안전장치 부족인데
거기에 gv80바꿔주고 직원 3명 짤라라는 마인드면 끄덕끄덕
1. 후진 두 번 눌렀다고 시동이 꺼지는 것이 차는 보호할 지언정, 운전자를 보호하는 설계는 아니다.
2. 제조사 및 판매사에서 이 기능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던 것으로 판단된다.
3. 실험결과 현대, 기아차는 다른 차종도 꺼짐. 쌍용은 경사가 심하면 시동 꺼짐. 쉐보레는 안꺼지고 경사로 밀림방지장치 작동됨. 도요타, BMW 시동 안꺼짐
즉, 조작미숙이 맞고 차량 결함은 아니지만 제조사에 대해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