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1호선 정전사건.jpg
정전만 났을뿐 피해라던가 급박한 상황은 아니었는데
"대피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라" 라는 방송이
나오자마자 모든 승객들이 지시를 무시하고 탈출해나옴
당시는 세월호 참사 겨우 2개월도 안된 2014년 6월이었음
"대피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라" 라는 방송이
나오자마자 모든 승객들이 지시를 무시하고 탈출해나옴
당시는 세월호 참사 겨우 2개월도 안된 2014년 6월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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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Comment
1. 저때는 정전이 아니라 사진뒤에 보이는 전동차 고장이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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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전이라해도 저 구간(동래~교대)은 내리막길이라 타력으로 교대역까지 올수 있고, 규정상에도 운행중 정전시 최대한 타력으로 다음역까지 가라고 되있음
3. 가만히 있으라했다?
저 사고당시 기관사는 그런말한적없음
저 사고처럼 전동차가 못움직이면 구원운전(뒷차가 밀어서 운전)을 해야하는데 그렇게하기위해선 고장난 전동차랑 뒤차에 탄 승객들을 다 내리게 해야함
4. 저경우 전동차가 역과 역사이에 서있으니 기관사는 비상탈출을 지시함.
규정에는 운전실에 있는 비상용사다리를 설치해서 승객들 내리게 햐야하는데 사다리가 운전실에 하나뿐임
5. 불이 난게 아닌이상 전동차안이 더 안전하고 기관사지시 따르는게 최선이다.
물론 불이낫어도 역에 정차하고 바로 문부터 열어주니까 걱정 ㄴㄴ
6. 맘대로 문열고 내리다가 반대편열차에 치일수도 있으니 탈출은 무조건 벽쪽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