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가 높아도 배터리 때문에 무게 중심은 아오엔이 더 낮아서 코너링 더 좋음.
아무리 고성능이고, 설계 잘해도 엔진이랑 미션 구조상 무게 중심은 전기차 못이김.
엔진은 고출력 하려면 엔진 무게가 더 무거워지고, 상하 + 전후 무게 배분까지 신경써야되서 세팅하려면 더 까다로워 지는데 반해 전기차는 닥치고 고출력 모터 + 하부 배터리로 중심 낮추기 하면 끝임.
나도 bmw m 공식 유튜브가서 m4 cs 뉘르 기록 보고왔는데 일단 기록은 니가 말한 기록은 맞음
근데 제조사가 잰 기록은 공식으로 인정안해줌
제조가가 순정으로 달렸다고 어케 믿음?? 뒷좌석 다
탈거 햇을수도 있고 브레이크도 순정이 아닐수도 있는데?? 한가지 예로 뉘르만 전문적으로 랩타임 재는공신력있는 매체에서 우리가 기록 잴 테니까 타이칸 빌려달라고 했는데 포르쉐가 쌩깜
근데 현대는 니네가 한번 측정해봐라고해서 빌려줘서 타이어만 바꾸고 나머지 순정으로 저 기록 나온거임
제가 그 랩에서 T16의 정점에 멈춘 BMW였습니다. 1. 그 랩은 쿨링이 끝나고 플라잉 랩을 시작하려던 참이라 더블 플래셔를 껐는데 갑자기 타이어가 여전히 과열되어 있고 나는 여전히 운전 차선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 트램 뒤에서 소음도 들리지 않았고, 경적 소리도 들리지 않아서 미리 양보하지 않았습니다. 3. 내 뒤에 오는 차가 이미 T16의 정점에 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코너를 빠져나갈 때 뒤에 오는 차에 영향을 미칠까 봐 최대한 양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때도 여전히 뒤차에 최소 0.5초 정도 영향을 주었는데, 이날은 트랙데이였고, Z클럽은 하루 종일 달릴 수 있어서 느린 차에 영향을 받는 일도 일어날 것이다. 4. 그날 내 점수는 1분 40초였다 . 빠르지도 않지만 초보 운전자도 아니다.
그리고 차량 제원만 놓고 봐도 아이오닉 5n 출력이 90마력에 12kg.m 더 높다고 해도 공차중량 400kg 넘게 차이가 나는 m4 cs를 서킷에서 어떻게 이김? 아이오닉 섀시가 포르쉐마냥 PARS를 때려박은 것도 아니고 BMW가 스포츠 역사가 고만고만한 회사도 아닌데 말이 된다고 생각함?
그날 그날 날씨에 따라서 도로의 상태도 다를것이고 운전사의 컨디션도 봐야죠
뉘르랑 코스도 다르고요
m4는 2020년7월에 측정한 기록이고
아5n은 최근에 측정한거고요
그냥 진지하게 볼게 아니라는 거죠
저 아5n운전자는 내가 m4 이겼다는 쾌락만 느끼면 되니까요
그리고 제조사 자체 뉘르 랩타임 기록은 믿을게 못되는거는 맞아요
제조사가 자체적으로 잰 기록을 요즘 누가 믿어요
순정으로 했다는 말도 없는데요
뒷좌석만 탈거해도 시간단축이 얼마나 많이 되는데요 브레이크도 튜닝하면 랩타임주는데
뉘르는 랩타임만 재면 되니까 인정해주는거고요
그 잘난 포르쉐도 타이칸 다른 매체에서 우리가 뉘르 랩타임 잴테니 빌려달라니까 쌩깠어요
당당하면 빌려줬겠죠
봐라 우리 포르쉐야라고
내가 언제 중국기록을 공식기록이라고 말함??
그냥 단순기록이라고 몇번을 말해
저 중국인 아5n운전자는 내가 m4 cs를 이겼어!!라고 쾌락만 얻으면 되는거라니까요
보이는대로 보는건 너님이고요
그리고 기록측정하다보면 질수도 있는거 아님??
지는게 말도 안되네 마네 하는게 헛소리에요
하... 진짜 영상 출처도 안남긴 꼴이 영 의심스러워서 적당히 하고 그만할라 했는데 직접 찾게 만드네;
https://youtu.be/bx291tN6JEU?si=9FUXeANwpT-taEKi 심지어 저 짤에 나오는 차량은 f바디 구형 m4 cs이고욬 대놓고 아5n이 우주최강인 것마냥 댓글까지 써놨길래 의심스러워 자료 찾아서 팩트만 알려줬더니 이제와서 단순기록이니 어쩌니 넘어가면 되니 헛소리하고 자빠졌네.
앞뒤도 안맞고 제대로 아는 것도 없는 상태로 말을 막 뱉으니 자기가 무슨 말들을 했는지도 몰라서 이말저말 막하고... ㅋㅋㅋ 대단하십니다, 정말!
Best Comment
ㅈㄴ 꼴사나움;
추후에 아이오닉 6N 나오면 넘사벽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