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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문화 컨텐츠 산업 현황...

에그몽 3 1318 4 0

1. 세계 영화 시장 (극장) 순위 (2020)

2020 Top 20 Global Box Office markets – All Films (US$ Billions)
Source: Omdia, local sources

RankMarketBox Office (Billions)
1.China$3.0
2.North America (U.S. & Canada)$2.2
3.Japan$1.3
4.France$0.5
5.South Korea$0.4
6.U.K.$0.4
7.India$0.4
8.Germany$0.4
9.Russia$0.3
10.Australia$0.3
11.Italy$0.2
12.Spain$0.2
13.Netherlands$0.2
14.Mexico$0.2
15.Taiwan$0.1
16.Brazil$0.1
17.Indonesia$0.1
18.Denmark$0.1
19.UAE$0.1
20.Poland$0.1

출처- https://www.boxofficepro.com/global-box-office-down-72-digital-leads-home-entertainment-in-2020/ 


코로나 대유행으로 ott가 발전함에 따라 박스오피스(극장) 매출은 대폭 줄어듦.


우리나라 5위 (2020년)














2. 세계 음악 시장 순위 (2019)



image.png 한국 문화 컨텐츠 산업 현황...
출처 - IFPI 


우리나라 6위 (2019년)









3. 세계 게임 시장 순위 (2021)


image.png 한국 문화 컨텐츠 산업 현황...
출처 - https://www.statista.com/chart/25593/biggest-video-game-markets/


우리나라 4위 (2021년)







문화력이라는게 주로 영화, 음악, 게임 등으로 퍼지는 것 같은데


요즘보면 '한국'이라는 녀석이 심상치가 않음...



가끔 먼치킨들이 등장함.


영화는 '기생충'으로, 음악은 'BTS'로, 게임은 '배그 (또는 3N)'로 





2000년대 생각해보면 우리나라 한류한류하면 아시아에서만 먹히는 느낌이었는데


2021년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선방하는듯...




영화 극장 은 전세계적으로 따저도 접근성이랑 인프라 좋은 나라는 한국 만한게 없을 듯 싶고,

(물론 제작 능력도 좋아서 갠적으로 아시아탑인것 같음)


음악 시장 은 정말 몇 년전 '싸이'를 필두로 진짜 세계적으로 케이팝이 퍼지는 느낌이고,


게임은 2000년대랑 비교되는게 복돌이들이 많이 사라져서 게임 회사 매출은 오른듯 (가챠게임때문에 제작은 퇴보했지만...)

(몇년전이랑 비교해서 한글화 존나 잘해줌 ㅠㅠ)





최근에는 '오징어게임'으로 ott 넷플에서 노다지 발견했을 거다


자국에서 1회 뽑을 분량으로 시즌 1 찍는 나라에서 이만큼 뽑아주니 넷플 사장 입장에선 생각만 해도 눈물 나올듯 ㅋㅋ





여담으로 미국, 일본 문화가 인기 있는게 느껴지는 그래프고


중국도 심상치가 않다. 인구때문에 1위 찍고 나중에 문화 컨텐츠 산업 주류 될듯 싶다

3 Comments
발라모굴라스 2021.10.13 23:29  
일본은 썩어도 준치라고 아직도 강하네
생각해보면 중국 일본을 이렇게 무시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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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해 2021.10.13 23:38  
[@발라모굴라스] 무시는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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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박스 2021.10.14 07:32  
참고로 코로나 이전부터 울나라 영화,음반,게임시장 규모는 4~6위 왔다갔다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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