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선 그래도 되니까
독일 3사 돌아가면서 한국시장에만 옵션삭제질 해도 규제안하니까
1억짜리 차 팔면서 현지에서 200만원짜리 직원 써도 사람들 신경 안쓰니까
한국에서 벤츠가 2만대 팔리고 일본에서 3만대 팔리는데 서비스센터 숫자는 10배 가까이 차이남
한국에선 그래도 되니까~
한국에선 그래도 되니까
독일 3사 돌아가면서 한국시장에만 옵션삭제질 해도 규제안하니까
1억짜리 차 팔면서 현지에서 200만원짜리 직원 써도 사람들 신경 안쓰니까
한국에서 벤츠가 2만대 팔리고 일본에서 3만대 팔리는데 서비스센터 숫자는 10배 가까이 차이남
한국에선 그래도 되니까~
[@doghouseking]
유난히 더 한국사람들이 삶에 있어 자기만족이 아닌 나라는 사람이 다른사람에게 보여지는거에 대한 우월감에 자기만족을 느낌. 그래서 대다수가 허영심,허세가 너무 심함. 솔직히 독일3사 차 아니여도 좋은차많은데 이런차타는 사람이야 보여주고싶어서 우리나라 3사 판매량이 엄청난듯
[@지도서]
근데 스마트폰 자체가 애플을 떠나서 삼성도 그렇고 lg도 그렇고
다른 중국폰들도 그렇고 대부분이 전체 기능 중에 10프로 쓸까 말까 하지 않나
그리고 차는 독일 3사 말고도 대체 브랜드가 많은데
스마트폰을 그 정도까지 대체할수 있는 브랜드들은 없잖아.
물론 애플이 a/s 거지같은건 맞음
[@dkslddlsks]
스마트폰은 훨씬 선택의 폭이 넓지. 아이폰부터 중국폰까지 써봤는데 절반도 훨씬 안되는 가격의 중국폰이 성능은 별 차이없더라구. 그래도 사람들은 아이폰 더 많이 사. 그 이유가 남에게 보여지는게 중요하니까. 자동차도 그렇고 스마트폰도 성능보다는 남에게 보여지는게 차지하는 비중이 큰듯..
Best Comment
독일 3사 돌아가면서 한국시장에만 옵션삭제질 해도 규제안하니까
1억짜리 차 팔면서 현지에서 200만원짜리 직원 써도 사람들 신경 안쓰니까
한국에서 벤츠가 2만대 팔리고 일본에서 3만대 팔리는데 서비스센터 숫자는 10배 가까이 차이남
한국에선 그래도 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