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노예근성 쩐 놈들 많네
업무를 하기 위한 준비도 근로시간에 포함된다는걸 모르는건가?
아니면 법적으로는 아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일찍 나와야 된다는거임?
실태가 잘못되었으면 그걸 바로 잡을 생각을 해야지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법을 무시해버리네
자발적 노예로 아주 잘 사회화 되어 있군
댓글은 다 안봤는데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면 됩니다. 노예니 뭐니 할 시간에 마음에 안들면 창업하고 사장님들 되시고 직원들 뽑아 그렇게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머리띠 둘러매고 광화문 앞에가서 제2의 전태일 의사가 되서 사회문제로 확대시켜서 바꾸시던지 하세요. 현실은 부장 앞에선 끽소리도 못하시는분들이 인터넷에선 혁명가 수준이시네요..
노예드립치는 사람 논리가 페미랑 다를게뭐냐?
권리를 누리려면 책임을 다해야되는데 뷔페미니즘식으로 업무준비는 딱 정시부터 퇴근준비는 10분전부터?ㅋㅋㅋ
그러면서 은행 볼일 있음 9시 전에 가서 기다렸다 바로 봐야되고 콜센터도 9시면 딱 전화받고 해결해줘야하고 그죠?
인터넷에 뻘글 쓸 시간은 있으면서 회사와 나를 위해 쓸 하루에 20분은 그렇게도 억울하면 그냥 집에서 놀아야지.
도대체 사람이 하고싶은 것만 하고 살 수 가 있나? 애도아니고 현실감각 없는 사람들이 많네.
1분전에와서 바로 컴터키고 일시작해서 일과 중 쉬는 시간 외에 1초라도 딴짓거리 안하고 칼같이 업무만하다가 퇴근 1분전에 컴터끄고 내일 업무 준비하는 사람이면 ㅇㅈ. 근데 그런 사람 사회생활 하면서 단 1명도 못봄.
위에 누가 그럼 8시50분을 근로계약으로 해놓으면 된다는데 본인이 사장이신가봄?
그런 회사가 거의 전무하니 하는 소리고 대다수가 근로자라 하는 얘기에 왠 근로계약서를 8시 50분부터 적용하라는 소리가 나오는건지 ㅋㅋㅋㅋ
Best Comment
지각3번 = 연차1회 이런식이면 절대 지각안함 ㅋㅋ
팀단위로 움직이는데 지혼자 9시 꽉채워서 출근하고 조회끝나고 유니폼 갈아입고 그사이에 다른팀원들은 업무준비 다끝내고 업무분담 하고있음
퇴근할때는? 다른팀원들 마무리하고있으면 귀신같이 본인도 마무리하고 50분이면 옷 다갈아입고 퇴근준비함
걍 인성문제고 사규대로 조져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