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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제가 진상인 건가요?

6sMoRIom 14 401 0

안녕하세요 제가 택배 관련 문제가 생겨 택배 담당 지점에 전화를 해서 짜증을 냈는데 제가 진상인건가 싶어 이렇게 익명게시판에 질문 올립니다. 일단 제 주관이 들어가지 않은 사건 개요부터 적어 드릴게요.


1. 2020. X. X. 경에 물건 주문

2. 송장번호 조회 결과 제가 사는 담당 지점에 배송은 되었다고 현출되나 담당 기사가 2일째 배정되지 않는 상태.

3. 택배 지점에 전화 해보니 주소가 잘못되어 배송이 안되고 있는 상태라고 함. 예를 들어 제 주소가 경기도 성남시 판교동 100번지 라고 하면 송장에는 성남시 판교동 까지만 적혀있음. ( 물건 주문한 상점 전화해 보니 잘못적었다고 함. 미안하다고 사과 받음. )

4. 택배기사가 저한테 전화를 한번 했다고 하는데 저는 전화 받은적이 없는 상태.

5. 담당기사 통화해 보니 저한테 전화한 적이 있다고 함. *** 여기서 화나서 기사한테 화를 냄. ***

6. 제가 택배기사한테 언제 전화했냐고 물어봄. 그랬더니 해당 주소는 따로 담당하는 기사가 있다고 함. 그 기사와 통화해보고 연락 주겠다고 함.

7. 전화 통화 해보니 전화한 적이 없다고 함. 

8. 전화한적 없으면서 왜 전화했다고 하느냐 라고 물어보니 물량이 너무 많아 어쩔 수 없다는 식으로 말을 함.



===> 위와 같은 상황에서 제가 진상인 건가요? 아니면 택배사의 일처리가 잘못된 것인가요? 둘다 잘못 되었다면 누구의 과실이 더 큰 것인가요? 


답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4 Comments
3E6H27o5 2020.10.22 11:44  
심정은 이해가 감 나같은 경우는 첨에 고생하시는거 아니깐 착하게 말하는데

이렇게 하면 또 그쪽에서 우습게 봄 그럴땐 화냄 진상까진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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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sMoRIom 2020.10.22 11:46  
[@3E6H27o5] 일단 제가 화낸 것에 대해서 사과는 드렸는데 제가 진상인건가 싶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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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vkMnB17 2020.10.22 11:51  
[@6sMoRIom] 사과까지 하셨음 완벽하신데용 진상 아니심니다
yvkMnB17 2020.10.22 11:51  
나같으면 화 안내고 너네가 누락한거니까 최우선으로 빨리처리해 달라고 하고 말듯 ㅋㅋ  전화를 했든 안했든 현재 상황에서 달라질건 없으니까..글쓴이님이 진상까지는 아닌 거 같고....그렇다고 꼭 화내야할 상황은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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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sMoRIom 2020.10.22 11:54  
[@yvkMnB17] 답변 감사 합니다. 저도 굳이 화내야 할 상활까진 아닌 것 같아서 사과는 드렸어요.  ㅜㅜ
95Ztbcly 2020.10.22 11:59  
바빠서 누락될수도잇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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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qVLLIvM 2020.10.22 12:05  
예전에 클레임처리부서로 2년일하면서 느낀건데 회사실수로 보상해야하는 상황이라도 무미건조하고 무덤덤하게 요구사항 딱딱말하고 끊는고객은 진짜 말도안되는 과도한보상아닌경우에는 1순위로 처리해주고 서비스로 더 주고 그랬음.

반대로 자기 감정을 내세워서 일단 화내고 언성높히고 비꼬고 소리지르면서 화풀이먼저 하고나서 보상요구하는 고객은 똑같은케이스인데도 일부러 보상액을 낮추거나 처리를 늦게해주고 싶었음. 실제로 규정상 문제없는선에서 그랬기도하고.

지금은 전혀 상관없는곳에서 일하고있는데 이제 내가 고객입장에서 클레임걸때 진짜 부처님이 당해도 분노할 부당한 경우아니라면 무미건조하게 요구사항 말하고 끝내는편이다. 그러니 예상했던것보다 더 크게 보상받은적도있고 그러네.

글쓴이가 진상은 절때 아니다. 다만 다음에 그런일생기면 사람이하는일인데하고 그러려니 생각하고 무덤덤하게 요구사항확실히 얘기하는쪽으로 해봐. 확실히 언성높혔을때보다는 결과가 좋으면좋았지 나빠지진 않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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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vkMnB17 2020.10.22 12:09  
[@YqVLLIvM] 비슷한 내용을 카네기 인간관계론에서 읽어본거 같기도하당
MFgoyGHE 2020.10.22 12:17  
[@YqVLLIvM] 이게 정상이지만 대한민국에선 목소리 큰게 짱이고 독촉하면서 따지는 놈이 믿고 기다리는 사람보다 더 확실히 보상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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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qVLLIvM 2020.10.22 12:32  
[@MFgoyGHE] 믿고 기다리지면안되고 무미건조하게 요구사항 확실히가 핵심임. 사람이 간사한게 호구같은사람은 호구대우해주기 마련이니까 원하는 보상이 있으면 집요하게 뜯어내야지.

단 그걸 쓸때없는 감정표현은 숨긴채 하는사람들이 더 무섭더라고 그래서 더 빨리 더 크게 보상해줌 만만히보고 선넘으면 그 가면뒤에 더 큰고 무서운게 있을것같애서.
MFgoyGHE 2020.10.22 13:10  
[@YqVLLIvM] 요구사항 말하고 믿고 기다린다는거임
어차피 사람대 사람 일이라 자신에게 피해를 주는 인간부터 해치우고 싶은게 당연한일이고, 집요하게 따지는 사람일을 더 확실히, 꼬투리 안잡히게 처리함
YqVLLIvM 2020.10.22 13:43  
[@MFgoyGHE] 그렇군 내가있던회사 클레임팀은 다 나와같은 의견이었거던. 해준다해도 꼬투리잡고 못살게구는사람은 조금이라도 더 열받게해주고 보상해주려했고
아무리 클레임팀이라지만 우리도 다 사람인데 스트레스 풀때는 있어야지. 그렇게라도 소심하게 풀곤했으니. 회사마다 팀마다 분위기랑 성향은 다른법이니 그렇게 대응했을수도있겠다.
3Oc4H0TR 2020.10.22 12:44  
택배회사 대처가 잘못된거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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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bpMo3V 2020.10.22 13:40  
님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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