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익명 > 개나무숲
개나무숲
25 Comments
cU6jM9Aj 2020.04.23 16:23  
중대형 이상이면 차이 없을듯

럭키포인트 5,043 개이득

b1J2WfKj 2020.04.23 16:25  
[@cU6jM9Aj] 중대형은 아니고  트레일블레이저 vs k5 정도라고 치면?

럭키포인트 984 개이득

PTMxGtBg 2020.04.23 16:27  
[@b1J2WfKj] 안정성 세단 > SUV
안전성 SUV 세단 비슷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수있습니다 SUV가 안전하다고 하는건 큰녀석만... 질량이 깡패더라구요

럭키포인트 5,828 개이득

b1J2WfKj 2020.04.23 16:29  
[@PTMxGtBg] 소형 suv는 세단과 비슷하다는 말씀이신가요?
JGFv5MlA 2020.04.24 01:34  
[@b1J2WfKj] 소형 suv나 세단이나 비슷하죠

럭키포인트 9,273 개이득

QDsZCyJn 2020.04.23 16:28  
사람들이 왜 세단 대신 시끄럽고 승차감 개구린 SUV를 타는줄 아냐?
위치에서의 우위로 정면출돌 했을때 세단에 비해 부상 정도가 덜 하기 때문이고
전복사고 시 세단에 비해 튕겨져 나가거나 충격에서 조금 더 피해가 덜하기 때문이다.

럭키포인트 7,564 개이득

b1J2WfKj 2020.04.23 16:31  
[@QDsZCyJn] 저도 그렇게 알고있었는데 아니라고 하는 글을 봐서
혹시 논문이나 데이터 같은게 있나요?
IaE2RJLG 2020.04.23 16:38  
[@b1J2WfKj] 요즘은 차들이 다 길어서 꼭 저렇지도 않음

럭키포인트 7,880 개이득

xaU1EInJ 2020.04.23 16:41  
내가 궁금해져서 논문 찾아봄
2008년 일본에서 나온 논문
Compatibility between sports-utility vehicles and sedan-type vehicles
Y. Sekine,K. Takahashi,H. Hayamizu,D. Kawamoto &D. Nakagawa
Pages 551-558 | Received 17 Oct 2007, Accepted 14 Jan 2008, Published online: 09 Sep 2008
xaU1EInJ 2020.04.23 16:41  
[@xaU1EInJ] 7. Conclusions
1. According to the analysis of car-to-car traffic accident data in Japan, the rate of fatalities for occupants of sedans is higher than that for occupants of SUVs, even for vehicles of equal weight. This shows that vehicle deformation in a car-to-car collision is influenced by not only vehicle weight but also the strength of the compartment structure.
2. Precise 1:10 scale model vehicles were used for two types of crash tests: collisions with an ordinary flat barrier and collisions with an SUV-type barrier that simulates the front end of an SUV. Compartment forces were measured using multiple load transducers.
3. A new diagram for the expression of compartment force was proposed that shows the forces indicating the position of the centre of compartment force. In the case of the flat-barrier collision, as expected, the compartment force of the sedan was mainly supported by the lower floor structures. However, for the collision with the SUVtype barrier, the compartment force of the sedan was supported by the door-beltline structures. The trend in the above-mentioned traffic accident data is attributed to the input force transferred along the upper structure in the passenger compartment.
xaU1EInJ 2020.04.23 16:42  
[@xaU1EInJ] 요약 : 사망률에 차이 없음
xaU1EInJ 2020.04.23 16:45  
[@xaU1EInJ] 아니 잘못 적었다. 세단이 동일한 중량에서 더 많이 죽음
b1J2WfKj 2020.04.23 16:55  
[@xaU1EInJ] 네 iihs 에서도 미국내에 통계로 suv가 세단보다 안전하다고 결론이 나왔는데 이유나 모든 suv가 안전한건지도 궁금해서
찾아보고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ukTNi8dR 2020.04.23 16:53  
Suv가 나도 더 안전한걸로 알고있음
튼튼한 차들이라고 유명한 차들 대부분 suv자나
소렌토, 모하비, 옛날 코란도, 무쏘 등등

럭키포인트 624 개이득

R9W3qtE5 2020.04.23 16:56  
사고났을때 안전성은 suv가 좋아보이는데 주행안전성은 세단쪽이더좋아보임

럭키포인트 2,951 개이득

JGFv5MlA 2020.04.24 01:35  
[@R9W3qtE5] 케바케이긴하지만
suv면 부딪힐거
세단이면 안부딪힐수도 있음
0hKBSLeQ 2020.04.23 17:30  
트럭 같은거랑 사고 났을 때 suv가 안정적임
승용차는 사고 시 브레이크 밟으면 앞차체가 트럭 하부로 깔려드러가서 개위험

럭키포인트 7,118 개이득

QpFxMZzd 2020.04.23 17:52  
SUV도 SUV 나름이지 스포티지랑 모하비랑 비교할수없음  프레임이 중요함

럭키포인트 5,049 개이득

FHQWB0Kg 2020.04.23 18:13  
사고날 생각부터하네 ㅋㅋㅋ
사고만 안나면 붕붕카를 타고 다녀도 안죽음

럭키포인트 3,859 개이득

OekhigD5 2020.04.23 20:45  
[@FHQWB0Kg] 맞아 사고만 안나면 안전벨트도 안해도 되고
무면허도되고 음주운전도되고 그지?

럭키포인트 9,863 개이득

BEquNiZX 2020.04.23 22:14  
[@FHQWB0Kg] ㅋㅋㅋ 이거 큰일날 놈이네
불확실성에 돈을 투자해서라도 안전을 지키는거잖어~

럭키포인트 4,653 개이득

qOLEVvmo 2020.04.23 18:27  
SUV는 중대형부터 체급깡패지 소형은 세단이 10압살함

럭키포인트 7,224 개이득

uv0CMXY5 2020.04.23 19:01  
[@qOLEVvmo] ? 소형 세단이 뭐가있는데

럭키포인트 3,949 개이득

MvDcyT1F 2020.04.23 22:31  
[@qOLEVvmo] ㅋㅋ엑센트로 씹압살각?

럭키포인트 2,916 개이득

JGFv5MlA 2020.04.24 01:37  
[@qOLEVvmo] 아니지
suv는 중대형부터 체급 깡패고
(suv)소형은 세단이 10압살(낫다)
.......제가 잘읽은게 맞져?
오늘의 인기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