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익명 > 개나무숲
개나무숲

남녀차별에 대해 문득 든 생각

TK70zKMl 33 260 0

남혐이니 여혐이니 꼴페미니 말들이 많지만 현대 사회가 남성에게 더 유리한 건 명백한 사실임.

역차별 이야기가 많지만 사실 여자가 훨씬 더 많이 차별받고 있음.


그러다 문득 든 생각.


지금까지 여자가 세상의 주류이고 남성이 권력에서 배제되는 상황이면 어떤 세상일까 하는 상상을 해 봄.


결론은 조선시대에 여성들이 억압받던 것 이상으로 억압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듬.


여성들은 감정이 섬세한 대신 이성적 판단보다 감성적인 면이 무엇을 판단하는데 더 중요한 영향을 미침.


단적인 예가 흔히 커플들 사이에 벌어지는 내가 잘못을 했지만 남친인 니가 나한테 그렇게 하는건 너무한거 아니냐 그러니까 나한테 사과해. 이런 상황임.


만약 이런 상황이 여성들이 권력을 가진 상태에서 남녀 사이에서 벌어지게 된다면?


상상도 하기 싫음.



거기다 여초 학과나 직장에서 여성들의 파벌과 왕따와 상하관계는 남성들 사회에서의 그것들은 애교수준일 정도로 미미함.


남자들 끼리는 죽일놈 살릴놈 하고 주먹이 오가더라도 둘 다 감정이 가라앉고 오해가 풀리면 관계가 정리됨.


그런데 여자들 끼리는 그런게 없음. 한번 찍히면 끝이고 갈굼의 적정선이라는게 없음.



그냥 할 일 없어 멍때리다 든 생각인데 진짜 여자들이 권력을 잡으면 애초에 인류가 멸망했을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음.

33 Comments
ergqJKDo 2017.10.02 09:55  
어떤 부분에서 남성이 여성보다 더 유리하다는건지 모르겠음

럭키포인트 7 개이득

bBYZiIzY 2017.10.02 09:59  
어떤 직업군인지 모르겠지만 남성이 유리하다고요? 뭐지 이 신박한 소리는?
TK70zKMl 2017.10.02 10:44  
당장 국회의원 기업 CEO 대학교수들 의사들 변호사 등등 전문직종들 봐라.
사회의 기득권층을 이루는 직업군들에서는 여전히 남성의 비율이 압도적을 높다. 몇몇 사례들을 가지고 역차별이다 뭐다 하는데 특정한 직업군에 역차별이 없는건 아니지만 여전히 기득권은 남성들이 가지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리고 그 역차별이라는 말 자체가 여전히 차별은 남성이 여성에게 가하고 있다는 뜻이다.
ergqJKDo 2017.10.02 11:01  
[@TK70zKMl] ?그 비율이 높으면 무조건 유리하고 차별이 이뤄지고 있는건가요? 역차별이란 말의 의미는 그게 맞지만, 실제로 차별은 없는데 단순히 불만이 많다는 이유로 부당한 정책을 시행해도 역차별했다고 합니다. 가산점 항목에 '여성'이 포함돼있는 것처럼요.
그리고 항상 기득권이니 고소득 직업군 이런 것에서만 남성이 많아서 차별이하 하면서 3d업종에 관해서는 언급조차 하지 않는데 이것에 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TK70zKMl 2017.10.02 11:10  
[@ergqJKDo] 그럼 반대로 생각해 볼까?
여성들이 고소득 업종 권력층 업종을 다 장악하고 3d 업종에도 다 여성들이 일하고 있어.
남성들은 그 사이 몇몇 직종에 대해 장악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소수 직종에 한한거지. 그럼 이건 남성들이 기득권을 가진 사회일까 여성들이 기득권을 가진 사회일까?

애초에 3d 업종에 남성들이 진출한 이유가 여성들은 나약하고 보살펴줘야 하는 존재라는 전제가 깔려있기 때문에 그런거야.
그렇기 때문에 권력을 가질 수 있는 위치에는 당연히 남성들이 장악하고 있는거고 남성들이 돌봐야 하고 나약한 여성들이 하기 힘든 직종에도 남성들이 장악하는거지. 그 결과로 당연히 여성들은 권력도 가질 수 없고 사회적으로 목소리도 낼 수 없는거고.

지금 꼴페미들이 욕을 먹는건 그 기득권만 가지려고 하고 힘든일을 피하기 때문인것은 맞는데, 그렇다고 해서 아직까지 남녀차별이 사라졌다고 말할 단계는 아니다. 여전히 기득권은 남성들이 가지고 있다고.
ergqJKDo 2017.10.02 12:10  
[@TK70zKMl] 그럼 여성들이 왜 기득권을 갖지 못했는가에 대해 생각해봐야지 무턱대고 남자들이 다 차지하고 있으니 나쁘다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이런 말은 보통 터부시하지만, 저는 남녀간에 능력에 차이가 분명히 있고 남성이 더 뛰어나다고 봅니다. 직업의식에 관해서도 남성들이 여성보다 더 헌신적이기도 하구요. 물론 뛰어난 여성분들도 계시고 ceo나 기관의 장을 맡고있기도 하지만 그건 정말 일부일 뿐이고 쿼터제가 적용된 경우를 뺀다면 그 수는 더 적어지겠죠.
여성들이 잘못했다, 열성인자다 라는 말을 하는게 아닙니다. 남녀간에 차이가 있다는걸 인정하고, 통상 유리천장이라고 하는게 왜 생겨났는지, 부당한 부분이라 생각하는 만큼 배려받고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본다면 이런 의미없는 논쟁은 생기지도 않겠죠.
IbDBsA9W 2017.10.02 12:24  
[@ergqJKDo] 그럼 애초에 남성이 더 뛰어나니까 남성이 기득권을 가졌다고?
사회는 계속 변해왔어.
아주옛날에는 노동력이 필요했고 남성이 더 육체적으로 뛰어났기 때문에 생계를 책임지게 된거야.
니 말대로 남녀간의 능력에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역할이 분담이 된거지 그게 남성들이 절대적으로 여성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생계를 책임지게 된 게 아니란 말이야.
그 후로 오랜기간동안 육체적 노동력이 생계에 결정적 역할을 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남성에게 권력이 주어지고 이게 마치 원래부터 남성들이 더 뛰어난 종인양 받아들여지면서 여성들을 사람으로 취급하지 않게 된 것이지.

하지만 지금은 사회가 바뀌었고 더이상 육체적능력이 필수조건이 아닌 시대이지만 여전히 권력을 가지고 있던 남성들이 그 권력을 가지고 있는거야. 당연히 자신들이 권력을 가졋었기 때문에 그걸 지키기 위해 더 헌신적인거지.

미국에서 흑인노예 해방했을 때 흑인들이 모두 다 자유를 찾아 떠난 줄 아냐? 그들 중 대부분은 독립적으로 살아본 적이 없어 그대로 백인들의 하인으로 남아있길 원했어. 그걸 보고 이것봐라 니들은 천성이 노예야. 해방은 개뿔 노예 해방 취소. 하는게 정당하냐? 지속적으로 그들의 권리와 자유와 책임을 교육하는게 필요하다. 애초에 흑인들을 그렇게 만든건 백인들인데 그걸 흑인들은 원래 그런 종들이다 하는게 정당하냐?

수백년 내려온 사회적 관습이 이제 바뀌어 가고 그 과도기에 있는데 여자들은 애초에 헌신적이지 않고 여성들은 원래 그래. 그러니까 니들은 남자보다 못한 존재야. 니들이 그러니까 차별을 당하는거야 라고 하는게 정당해?
ergqJKDo 2017.10.02 12:34  
[@IbDBsA9W] 현 상황에서 남성이 여성보다 더 능력발휘를 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는 점을 이해하시는데 왜 그걸 차별이라고 보시는지 알 수 없네요. 차이가 있으면 부당한 겁니까?
과거에 여성들이 핍박받은 일이 많긴 하지만 모든 여성이 그랬나요? 선례는 잘 퍼지지 않기 마련이죠. 그 시대에나 지금이나 폭력적인 남편과 애처가는 똑같이 존재합니다. 또한 여성이 흑인들이 인종차별을 받은만큼의 취급을 당하지도 않았습니다. 여성의 사회진출은 점차적으로 보장돼왔고 여성들은 거기에 부응하면 될 뿐이었죠. 그런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남성들은 기득권을 갖고있기 때문에 노력한 거고 여성들은 그렇지 못했기 때문에 노력하지 않았다? 핑계라고 생각하진 않으시는지요. 교육을 받고 선진의식을 지닌 사람이라면 시스템을 고쳐나가기 위해 노력을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5JOYb9Yu 2017.10.02 11:26  
[@TK70zKMl] 비율이 높다고해서 유리한 쪽으로 차별이 이루어진 결과물이라고 생각하는것은 잘못됬다고 본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다양한 스펙트럼과 하이로우를 가지고 있는것은 남녀의 다른점에서 기인한것 같다.
그것이 무엇인지는 좀 더 생각해봐야 겠지만

우리나라만 보더라도 혼성 고등학교에서 절대적으로 여자들이 내신이 유리하나, 선택하는 과는 인문/교육쪽이 압도적으로 많다. 여기서부터 경제적인 벌이에 대한 차이가 시작되는 것이다.
같은 신입사원으로 입사를 해도 여사원들 95%는 잔업을 안한다. 여기서는 경제적인 차이+ 승진의 기회등 사회적으로 한발 더 깊이들어갈 수 이있는 기회가 멀어지겠지. 결혼을 기점으로 일을 그만둬버리면 여성과 남성 비교의 모든 지표가 없어진다.

꽤나 단적인 예를 들었지만 여러방면에 선택이라는 기로안에서 여성이 선택하는 것은 그만한 결과물을 가져오고 뒤돌아 보니 차별이라 주장하는 것이다. 차별은 당연히 있어야하는 것이며 다만 도를 넘는 차별은 없어져야하는 것이다. 그 정도를 판단하는 것에서 많은 여론이 갈리겠지만.

국회의원에서 여성이 트라이하는 수는 남녀 비율로 얼마나 되겠는가?
창업하는데 여성과 남성이 시도해보는 비율은 얼마나 될 것 같은가?
의사직업을 끝가지 가지고 교수가 되려고 아부던 청탁이던 명성을 날리려는 노력이던 하는것에서 성비율이 얼마나 될 것 같은가?
변호사 등등 사법고시를 치르는 성비는 얼마나 되겠는가?
혹시 알고는 말하는건가 싶다.
직군에 대한 트라이를 넘어서 직군에 머무르며 위로 향하려는 트라이 또한 다르다. 의지가 없는데 결과물에 대해서만 부당함을 내세운다면 그게 당신이 말한 역차별 아닌가.
5JOYb9Yu 2017.10.02 11:28  
[@5JOYb9Yu] 덧붙여 여타 회사에서 여성보다 남성을 많이 뽑는것은 남성이 일과 회사에 더 헌신적이라는 누적경험이 있어서이다.
이런 것들을 타파하려면 여자들이 깨우쳐서 보여줘야하는것이지 남성들에게 표호해봤자 덜 효율적이게 회사를 굴려라는 얼토당토안되는 소리밖에 안된다.
TK70zKMl 2017.10.02 11:43  
[@5JOYb9Yu] 존나 인터넷에서 어디 줏어듣고 그게 진실인양 떠들어대네 진짜.
호주를 예로 들어볼까?
우리나라에선 공부잘하는 애들이 다 어디가냐?
의대 아니면 법대가지?
호주에서 아시안들이 공부를 존나 잘하면 어디갈까?
의대는 가는데 법대는 잘 안가. 호주 백인들은 의대 법대 다 가는데 말이야.
왜냐? 의사가 되면 돈을 잘 버는데 법대가면 지들이 올라가는데 한계가 있거든.

비슷한거야. 어차피 가도 안되는거 아니까 나름대로 가서 편하게 살 수 있는 곳으로 가는거야. 인과관계가 애초부터 잘못되어 있다고.

창업? 창업을 위해 돈빌리러 여기저기 다닐때 남자가 대출하기 쉬울까 여자가 쉬울까?
똑같이 결혼해서 아기 낳으면 현실적으로 누가 더 피해를 볼까?
어차피 아빠보다는 엄마가 아기한테는 더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 희생을 하는 쪽은 여자야.
그리고 그로 인해 경력단절이 일어나는걸 아니까 결혼 적령기 여성을 기피하는거고.
**남성이 같이 아기를 돌보아야 하는데 현실적으로 아기로 인해 경력단절이 일어났을 때 우리사회가 여성들은 그나마 마지못해 이해해 주는척이라도 하지만 남성의 육아휴직은 무능력으로 직결되니 남성들이 육아휴직을 했을때 보는 피해가 훨씬 더 크니 결국 여성들이 떠안게 되는거다. 여기에 대한 이야기는 또다른 주제가 되니까 그냥 여기쯤에서 끝낸다**

당연히 여성들이 힘든일을 기피하는거 맞아. 나도 문제라고 생각해. 그런데 그런 기피현상을 제공한건 애초에 남자들이 기득권을 가지고 여성들을 돌보는 사회구조였기 때문에 생긴 트렌드야. 오해할까봐 다시 말하는데, 꼴페미들이 문제인건 그런 구조로 인해 생긴 기득권만 가지려고 하지 남성들이 기득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받던 배려는 당연한 것으로 여기기 때문이라는거야.

전체적으로 봤을 때 남자들이 기득권을 가지고 있는건 사실이야. 그걸 부정하고 몇몇 업종에서 일어나는 역차별을 가지고 이제 남성들이 되려 차별을 받는 시대가 왔다 고로 여성들은 아닥하고 군대나 가라 어째라 하고 지랄하는건 문제만 더 키우는 거야.

현실을 똑바로 보고 뭐가 진짜 문제인지 제대로 보고 판단해.
5JOYb9Yu 2017.10.02 11:50  
[@TK70zKMl] 미안하다. 이렇게 멍청할줄은 모르고 진지하게 이야기했네.
소귀에 경 읽기 같네.
n4BgLtR9 2017.10.02 11:52  
[@5JOYb9Yu] 내가봐도 니가 잘못했다

아직 병신을 보는 눈을 못길렀구나
TK70zKMl 2017.10.02 11:26  
진짜 씨발 꼴페미를 깔려거든 제대로 알고 까라.
현실에서 지들이 가지고 있는 기득권은 맨날 가지던거라 당연하게 여기고, 가지고 있던 기득권 좀 뺐겼다고 남성들이 피해본다고 생각하는 병신들 존나 많네.
여성들이 지들이 약자라서 받던 배려는 당연한걸로 여기면서 뺐긴 기득권만 찾으려는 거랑 뭐가 다르냐?

럭키포인트 14 개이득

bBYZiIzY 2017.10.02 11:35  
[@TK70zKMl] 꼴깔제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N1o3CaFH 2017.10.02 12:23  
[@TK70zKMl] 현재는 여성보단 남성들이 차별받는게 훨씬 많고
사회에서는 여성이 남성보다 현저히 유리함 뉴스좀 보고 말하지..
기득권층에 남성비율이 높은것은 기득권세력들이 옛날사람이기때문이야
10~20년만 지나도 그소리 쏙들어갈걸?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험한 고소득직종은 남성들이 다 차지하고 있을걸?
QcqhZcSt 2017.10.02 12:59  
[@TK70zKMl] 병신년아 뺏길 뭘 뺏고 뺏기는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뺏는단느거 자체가 대가리에서 나오면 안돼 빡대갈년아 ㅋㅋㅋㅋㅋ
TK70zKMl 2017.10.02 11:57  
그럼 하나만 물어보자.
우리나라가 양성평등인 국가냐?
여성이 차별받는게 여성이 잘못해서냐?
ergqJKDo 2017.10.02 12:11  
[@TK70zKMl] 넹.
YQAG13VG 2017.10.02 12:05  
급식충들 말하는 뽄새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다 똑같은 게시물 보고 ㅂㄷㅂㄷ해서 떠드네 ㅋㅋ
글쓴놈은 여자 욕한건데 머가리가 글의 주제 파악할 능력도 안되나 ㅋㅋㅋㅋㅋ
ergqJKDo 2017.10.02 12:12  
[@YQAG13VG] 혼자만 깨달은 척 지리구여
N1o3CaFH 2017.10.02 12:24  
[@YQAG13VG] 욕하는방법이 잘못된거지
알고 씨부리는거랑 모르는데 씨부리는거랑 차이
ZyWgvJDR 2017.10.02 12:30  
여기 병신들 다 집합했네?
ergqJKDo 2017.10.02 12:35  
[@ZyWgvJDR] 새로운 병신은, 언제나 환영이야!
반갑다 동지
fulr04h1 2017.10.02 12:40  
"현대 사회가 남성에게 더 유리한 건 명백한 사실임"
라고 한 부분이 뜨거운감자인거 같은데 나는 동의함.
하지만 더 정확히 말하면
"현대 사회에서 뿐만 아니라 생물학적으로, 인간남자와 인간여자의 경쟁에서 남성이 더 유리한건 사실"

인간사를 통틀어 남자와 여자가 경쟁해서 여자가 앞섰던 분야가 어딨냐? 현대에 남여의 갈등이 심화되는건 현대사회에 와서 남자와 여자를 같은 선상에 두고 비교하려는 경향이 생겨서 그래
남여를 같은 잣대로 평가하는 하는게 진정 평등일까?
애초에 다른 능력, 다른 성격을 가지고 태어났는데?
한쪽이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한쪽이 진전/확장을 담당한다면 정량화된 평가항목에서는 당연히 후자의 공이 더 큰것 처럼 보이겠지.
더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한 방법은 한 쪽이 없다고 가정하고 생각해 보는거야

결론은 여자와 남자를 같은 잣대로 평가해서 한쪽이 더 우월하다고 결론짓는건 바보짓이다 이거야.
한쪽이 없으면 나머지 한쪽은 존재자체가 불가능한 한 몸이나 마찬가지인 거니까, 여자와 남자는
QcqhZcSt 2017.10.02 13:01  
글은 납득까진 아니여도 의견으로 충분히 받아들였는데
댓글쓰는 꼬라지 보고 뇌가 없다 판단돼서 처음에 쓴 글조차
의견 들을 필요가 없어졌다 느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nM8kxAY 2017.10.02 13:45  
지금 기득권층이 남성이 다수라고 그게 차별인가 그게 차별이아니고 그렇게 못되게 막았던게 차별이지 멀쩡하게 자기 할일 열심히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자리 일군 남자들 여자 짓밟고 올라선 기득권 만들어버리네 지금 여성할당제 이런게 왜 욕을먹는지 아냐? 기회의 평등이 아니라 결과의 평등을 논해서 그런거야 멀쩡하게 회사서 계속 찐득하게 일한사람들 냅두고 여자라고 승진시키고 장관 임명시킨다 이거아니야 동등한 조건에서 잘하는사람 올려보내야되는데 그게아니고 그냥 여자니까 올리자 이런거라고 그리고 당시 상황을 생각해야지 결과만 보고 얘기를 하면 어쩌냐 ㅋㅋㅋ 지금 한자리 하고있는사람들이 다들 아재들인데 그때는 당연히 여자들이 대학도 많이 안가던떄였고 여자는 그쪽 전문직종 전공을 선택 안했는데 뭐 어쩌라고 종사하는 비율자체도 그 세대는 여자가 엄청 적은데 그럼 당연히 비율상으로 따져도 한자리 차지하는사람이 남자가 많을수밖에 없는거 아니냐? 지금 문제는 기회의 평등으로 여자들도 잘하면 승진할수있게 유리천장을 없애고 육아휴직한다고 피해덜보고 또 육아휴직하는 동료때문에 피해 덜보게 많은 사회적 합의와 국가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고 여자들부터 일단 남자들사이에서 피지컬적 차이로 뒤쳐지지않는거 또한 보여줘야된다 피지컬적으로 남자가 더 오래일할수있고 야근을 갑자기해도 잘 버틸수있는데 거기다 우리나라는 군대 라는 경험을 남성 대다수가 경험했기때문에 더더욱 유리하지 이 상황을 뚫으려면 여자들도 강해져야돼 우리회사 여직원들은 진심 악바리야 여자라고 무시 안받으려고 진짜 남자들도 힘들만한스케쥴에도 안내빼고 잘 참여해 물론 처음엔 적응어려워서 몰래 울고오고 그러지 우리는 군대갔다왔으니까 적응하는데 크게 힘들진않고 일이 힘들뿐이었으니까 몇년 지나니까 진짜 악바리로 열심히 하고 남자들 군대갔다와서 이런거 적응 잘하는거보면 대단하다 얘기해줘 글쓴이가 뭔말하는진 알겠는데 결과에만 중점을 가지면 한도끝도없어 그리고 남성 우위인건 생물학적으로 어쩔수가없음 그래서 후에 경제적 위기가올때 여자들은 다 다시 남성에게 완전 의존한다는 주장이 지속적으로 나오는게 여자들은 직종이 제한될수밖에없어서 그래
PMqm6ASJ 2017.10.02 20:02  
어휴 노예충들.
열심히 일하고 공부하고 빡세게 야근해야 그나마 인정받는게 누구때문인데 그걸 없애야 한다는 생각은 없고 지들이 힘들게 이뤘으니 니들은 꿈도꾸지마라는 논리보소.
괜히 이민자들한테 반감 가지고 트럼프한테 투표한 백인 하층민 논리랑 똑같네.
니들은 아무리 말해줘도 이해못하겠지.
kczzwbMa 2017.10.02 21:26  
[@PMqm6ASJ] 남성들이 여성을 난민 거주자 취급을 했다고?ㅋㅋㅋㅋㅋ 그런 취급을 당할 만한 분이셨나봐요? 저는 그런 사람 한명도 못봤는데!
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거울봐
Ew3MNkar 2017.10.02 21:06  
먼 옛날부터 여성은 남성에 비해 몸이 약하고 아이를 낳으면서 육아를 해야해서 남성이 식량을 담당-생존에 가장 중요한 것이 식량이니 여성은 남성에게 의존할 수밖에 없음-이후로도 쭉 육체적 노동력이 곧 힘이자 돈인 사회였으니 여전히 여성은 dependent하게 존재하고, 돈은 가치와 비례하는 것이었으므로 남성이 여성보다 가치있게 여겨짐-남성과 여성의 성차 발생-몸을 쓰는 분야와 머리를 쓰는 분야가 나뉘어지는 시기에도 성차적 우위가 있는 남성이 담당하였고, 계속해서 남성우월사회 유지-몇십 년 전까지도 유지-아주아주 최근들어 정보사회, 지식사회가 되었고, 당연히 육체적 차이와 경쟁력은 상관이 없어지고 여성의 사회진출 시작-하지만 기존의 남성우월사회가 이어졌기 때문에 여전히 기득권은 남성. 사회적 커뮤니티의 화제와 중심도 남성- 능력적 차이가 남성과 생물학적으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남성들에게 밀려 불이익을 얻는 여성들 발생
이런느낌아닌가? 여성이 예전부터 집안에서 집안일만 한 것을 여자가 남성에비해 몸사리는 ㅈ같은 종족이라서가 아니라 그럴 수밖에 없게 사회가 흘러와서인것같은데.. 여자들은 의리도 없고 일 ㅈ나 못하고 하는 말들은 사실 유경험 꼴펨들이 한남들 고추작고 뭐 키작고 성폭행존나해대고 하는 일반화와 다를바 없어보임. 누구는 그렇고 누구는 그렇지 않을것. 고로 저는 사회가 남성에게 유리하다는 말에 동의함. 사실 ㅈ찐따 나부랭이가 아니면 그냥 뭔가 우리나라가 남자가 여자보다 살기좋다는 것은 듣고 느끼고 해서 다 알고있지않나?
PMqm6ASJ 2017.10.03 00:09  
[@kczzwbMa] 맨날 예로 드는게 김성주가 한 발언밖에 없지.

허위고소 물론 쳐죽일년들 맞지만 성추행 성폭행을 당해서 평생 고통속에 사는 여성의 숫자가 허위고소로 인생 폭망한 남성보다 월등히 많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언제 보장해 준다고? 그 역사라고 해봐야 끽해서 십수년이다. 흑인들이 법적으로 노예에 해방되고서도 아직까지 백인들과 동등한 취급을 못받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미국사회의 기득권층의 주류는 백인이 절대다수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 역사적으로 이유야 어찌됐던 남성들이 권력을 잡고 있었던건 빼박캔트고 법적으로 여성의 사회진출을 보장한다 해도 여전히 성차별 의식이 만연해 있다. 니들이 여기서 존나 ㅂㄷㅂㄷ거리면서 반박해대는 이유와 동일한거야.

니들이 그렇게 여성에게 유리하다고 반박하는 예들은 그 예시가 항상 똑같지.  항상 같은 레파토리 같은 예시. 인터넷에서 어디 보고와서 오 씨발 이게 진리지 하면서 돌고돌고 또 떠도는 같은 이야기들이 전부라고. 그게 문제가 없다고 하는게 아니야. 분명 남성들이 역차별을 당하기도 해. 그런데 전체적으로 봤을 때 여전히 한국사회는 남성에게 유리한 사회라고.

이걸 인정 안하면 여기서 ㅂㄷㅂㄷ대는 니들이나 공무원 여성할당제는 찬성하지만 교사 남성할당제는 반대하는 꼴페미들이나 하나도 다를바가 없단거야. 그냥 지들 보고 싶은것만 골라보고 여성은 적 남성은 적으로 못박고 못잡아 먹어 안달난 ㅂㅅ들이라고.
obUlLBnQ 2017.12.20 16:14  
럭포!

럭키포인트 267 개이득

kczzwbMa 2017.10.02 21:25  
[@Ew3MNkar] 피해망상 지리구여.성 별 역할 넘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보장해줬는데도 이 꼴이 난게 남자들 탓이라고? 까지 마라.
무슨 일이 생기든 이성이 아니라 감정이 먼저 발동하는걸 누굴 탓해. 높은 위치에 올라간 사람들은 인맥 이런건 다 거르고 나면 이성이 감정을 조절할 줄 아는 사람들인거야. 여성 ceo가 여직원 왜 채용 안하는지 인터뷰한거 보고 와라.
뭐 남자가 여자보다 살기가 좋아? 허위고소로 누가 누굴 엿멕이는지, 성추행폭행 도와준 남성들이 무슨 꼴을 당했는지도 보고 와라. 어디서 함부로 사람은 ㅈ찐따 나부랭이로 비하하면서 개논리를 설파하냐.
오늘의 인기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