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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파업하면서 궁금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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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지하철 파업하면서 


그냥 나는 파업하는구나 하면서 보고있었는데 


반응보니깐 결국 노인 무임승차가 문제라는거야 


물론 나도 노인 무임승차를 찬성하지는 않아 


출근시간대라도 무임승차는 안하고 (당연히 그 시간에 타는 노인은 일을 하기위해 가는거라면 지불능력이 있다고 봄)


여유시간에는 해도 된다고 생각하거든? 


근데 무지성 노인무임승차가 손해의 원인이고 결과적으로 이런사태가 된거다 이러니깐 궁금한게 


일단 지하철이란게 그 시간대에 사람들이 타던 말던 100명이 타던 10명이 타던 지하철은 운행을 할거고


노인 무임승차 폐지해서 노인이 적게타던? 안타던? 최소 인원은 투입이되는건데 


무임승차를 안하게되면 일부 어쩔 수 없이 타게되는 노인들의 돈을 받는게 


지금 지하철 적자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건가??


나는 그냥 범인 찾기해서 욕하는 대상을 찾는거 같은데.. 


혹시 이부분 잘 아는 형들 있음 가르쳐주라!!

12 Comments
yxGqDfQ5 2022.12.01 10:11  
심심해서 타는노인들만 없어도 전기세가 절감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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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u8YlLE 2022.12.01 10:24  
직접적인 비용 발생이 드는게 아니지만
당장 눈에는 보이지 않는 유지보수비용 및 인력비용이 있죠
차는 무임승차하는 노인이 있든말든 어차피 운행하니 똑같은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데
역무원이든 공익이든 100명이 탈때보단 120명이 탈 때 사람이 도 필요하겠죠?
그리고 이용자가 많을수록 유지보수비용도 늘어날거구요
파손이든 민원이든 청소인력이든 등등등
이용자가 늘어나면 비용이 많아지는게 당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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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RZLYbIM 2022.12.01 10:52  
무임승차 때문에 적자가 발생하는게 아니라 요금을 받아서 적자를 줄이자는게 맞다고 생각함
지금 원자재값, 임금등 상승으로 인해 적자는 계속 늘어날텐데 무임승차비용을 받지않고 현행대로 유지한다면
결국 요금인상, 인력감축, 운행축소, 유지보수비용 감소 등의 방법으로 밖에 적자를 해결할수 없게되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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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fTo6jRS 2022.12.01 11:05  
시간제를 적용해야댐

출퇴근시간에는 노인들도 돈내고타야하고

그 외에 시간엔 기존대로 돈 안내도 탈수있게하고 ㅇㅇ

아예 쌩으로 돈을안내는건 좀 오바아닌가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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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fNZs92 2022.12.01 13:26  
[@bfTo6jRS] 나도 이 생각 했는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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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OImMDD 2022.12.01 14:48  
[@bfTo6jRS] 그냥 없애는게 맞음
지금 세대 노인들이 과연 그걸 지킬까
혹은 적발되더라도 '아이구 미안합니다' 하고 넘어가는 노인이몇이나될까
존나 소리 빽빽 지르면서 몇살이니 못채웠니 예의가없니 모르쇠로 일관하거나
이딴 진상이 대부분일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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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oiFmeW 2022.12.01 11:26  
어차피 움직일 열차라는 전제부터 틀림. 한대라고 덜 움직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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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k1QoIm 2022.12.01 12:16  
돈 내고 안내고 차이인데 영향 없을거라 봄??
그리고 무임승차 인원 생각보다 굉장히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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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TY6zZUc 2022.12.01 13:41  
노인내들 심심해서 탐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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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J1wHKHa 2022.12.01 14:07  
노친네 냄새 으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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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K8mV7b 2022.12.01 16:30  
무슨 이동수단이든 중량이 늘면 연료소비가 많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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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e8HYrb 2022.12.01 17:16  
운행비, 유지보수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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