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실시간인기 > 실시간인기
실시간인기

Best Comment

BEST 1 코딱지  
[@노모어] 아이 진짜 그냥 지나갈래도 ㅋㅋㅋ
너네는 그럼 전쟁나면 총쏘기전에 "저기요!!강제 징집 당하셨나요?! 그럼 그냥 넘어갈게요!!아님 이전쟁을 일으킨새끼면 내가 너 지금 당장 쏴죽이고!!"이래야 된다는거냐?
전쟁은 사람대 사람이 하는 행위가 아니라 국가대 국가로 수행하는 거라는거 모르지는 않을텐데?
원폭으로 일본이 무조건 항복을 하면서 우리나라가 해방을 맞이한걸 모르고 하는얘긴 아닐테고
광복의 시발점이 된게 원폭인데 "아~일반인 피해자가 있는건데 이건좀~"이런식이면
애초에 전쟁이야기가 금기시 돼야하는게 맞는거다
어떤 전쟁이던 일반인 사상자는 나오게 되어있는거니까
뭐 이래저래 불편한건 알겠는데
원폭사진이랑 전범기랑 같은 취급을 한다는것 자체가 니 사상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네 ㅋㅋㅋ
BEST 2 코딱지  
[@만두] 이게 왜 조롱이야?
한국에서 광복절 기념해서 만든 티셔츠인데?
우리나라 광복에 대한 뒷배경을 설명한게 조롱?
그럼 일본애들이 야스쿠니 신사가서 참배하는것도 동아시아와 미국을 향한 조롱이겠네?
일본애들이 외국에서 전범기 사용하는것도 조롱이고?
얘들이 세계2차대전 관련 교육을 뭔 동아시아 계몽 어쩌고 하면서 미화하는데 그럼 미국에 대한 조롱섞인 선전포고 하고있는거임?
BEST 3 푸로스트  
[@만두] 자충수를 둔 일본의 역사관을 비꼬는거지 여기서 누가 죽은 사람 꼬시다 함? 일본인이세요?
91 Comments
google 11.09 15:45  
[@노모어] 전적으로 동의함. 티셔츠에 광복을 상징하는 사진을 넣었다는데 원폭투하는 광복을 상징하는게 아니지. 제작자나 착용자나 조롱의 의미가 내포되어있다고 봐야함. 아니면 생각이 짧았거나

럭키포인트 5,337 개이득

허브샤워 11.09 16:04  
[@google] 한국인에게는 광복을 상징 하는게 맞고, 개념없는 일본인들에겐 조롱으로 보이나 봄

럭키포인트 1,076 개이득

노모어 11.09 16:09  
[@허브샤워] 한국인에게 원폭이 광복을 상징한다는 데 동의 못하겠네요. 무고한 한국인이 10만명이상 피해를 입었는데...

럭키포인트 728 개이득

그아아앗 11.10 00:04  
[@노모어] 총알과 포탄은 눈이 없고
원폭 아니었으면 지금처럼 광복 못 했을 건 사실임

럭키포인트 3,293 개이득

코딱지 11.09 16:12  
[@노모어] 아이 진짜 그냥 지나갈래도 ㅋㅋㅋ
너네는 그럼 전쟁나면 총쏘기전에 "저기요!!강제 징집 당하셨나요?! 그럼 그냥 넘어갈게요!!아님 이전쟁을 일으킨새끼면 내가 너 지금 당장 쏴죽이고!!"이래야 된다는거냐?
전쟁은 사람대 사람이 하는 행위가 아니라 국가대 국가로 수행하는 거라는거 모르지는 않을텐데?
원폭으로 일본이 무조건 항복을 하면서 우리나라가 해방을 맞이한걸 모르고 하는얘긴 아닐테고
광복의 시발점이 된게 원폭인데 "아~일반인 피해자가 있는건데 이건좀~"이런식이면
애초에 전쟁이야기가 금기시 돼야하는게 맞는거다
어떤 전쟁이던 일반인 사상자는 나오게 되어있는거니까
뭐 이래저래 불편한건 알겠는데
원폭사진이랑 전범기랑 같은 취급을 한다는것 자체가 니 사상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네 ㅋㅋㅋ

럭키포인트 1,720 개이득

노모어 11.09 16:30  
[@코딱지] [근데 일본이 전범기쓰고 개지랄을 떠는데 우리는 이정도도 못하냐라는 댓글이 있는데 남이 범죄를 저지른다고 해서 내가 범죄를 저질러도 되는건 아닙니다.]
 이 문장에서 오해를 하셨을 꺼 같은데 제가 의도한 바는 지금 이슈와 별개로 논리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얘기를 하고 싶었습니다.
 일본인 스스로가 원폭피해자라고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건 문제지만 우리가 원폭사진 쓰는 건 문제 없겠죠. 다만 너무 많은 민간인 사상자가 있었기에 저 사진 보면 맘이 안 좋아서....
코딱지 11.09 16:35  
[@노모어] 맘 안좋은거야 개개인 마다 다르니까 그걸 잘못됐다고는 얘기 안하겠지만 말야
지금 일본쪽 입장 피력하는 애들 하는 얘기가 대부분이 원폭 사진이 잘못됐다거든?
근데 이거 우리나라 브랜드에서 광복절 기념해서 만든 티셔츠라는건 알고있지?
원폭을 통해서 우리나라가 광복이 됐다라는 의미로 만든거라고
애초에 민간인 사상자 나온건 사실이지만 쪽바리새끼들은 그럼 2차대전때 전쟁 일으킨사람만 잡아죽였냐? 근데 얘들은 그걸 또 미화시키고있지?
쪽바리새끼들은 광복 이후 지금까지 계~속 전세계를 상대로 조롱하고 도발하고 있는거야
원폭으로 사망한 일반인을 생각하기 전에 우리나라가 일본압제속에서 당한 탄압과 그로인해 죽어나간 우리 선조들에 대해서도 먼저 좀 생각해 보길 바란다
노모어 11.09 16:50  
[@코딱지] zkzk님이랑 코딱지님 댓글보고 원폭도 광복의 상징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예전에 제가 저 티셔츠를 만든다면 광복할때 사람들이 태극기 흔드는 사람들의 행진 사진만 골랐을텐데 지금은 원폭사진도 고려해볼꺼 같네요.
 많이 배우네요.
zkzk 11.09 16:02  
[@만두] 무슨 취지인줄은 알겠으나 사실상 광복의 가장 큰 역할을 한것이 원폭이라고 할 수 있으니 충분히 광복과 관련된 티셔츠로 제작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또한 "무고한"원폭 피해자들을 조롱하는 것은 지양해야 하지만 그런 댓글들이 보이는 것도 아니며 광복과 관련되어 나온 티셔츠라면 그 의미가 전범국에 대한 철퇴에 가까울 것으로 해석될 것 같네요.

럭키포인트 3,992 개이득

만두 11.09 16:09  
[@zkzk] 맞는말입니다
제가 과해석한 부분이 있었나 봅니다
오늘밤새 11.10 04:07  
[@만두] 만두 이 개새끼 신상찾으면 일본인일듯

럭키포인트 1,535 개이득

꾸찌남 11.09 23:14  
[@zkzk] 맞는 말이고 그 때문에 광복해서 기쁘긴 하지만 안타까운 일입니다.
다들 원폭 피해자 중에 조선인들도 있다 사실까진 생각을 못하는게 안타깝네요.
우리도 원폭 피해자라 그것 때문에라도 조롱은 피해야하는데...
그 원폭 2방에 사망하신 조선인이 7만명이라고 하네요.

럭키포인트 3,674 개이득

등태평양 11.09 13:52  
대단

럭키포인트 219 개이득

우씌 11.09 13:56  
갓탄

럭키포인트 3,639 개이득

LACOSTE 11.09 13:56  
이 친구들 노래 하나도 모르면 아재임??

럭키포인트 2,932 개이득

흰곰도리 11.09 15:10  
[@LACOSTE] 문맹인이지

거리에서 가장 흔하게 흘러나오던 곡들이니

럭키포인트 5,757 개이득

그냥아는오빠 11.09 15:49  
[@LACOSTE] 이 친구들 노래 하나도 모르면 솔로임 ㅇㅇ

럭키포인트 1,102 개이득

LACOSTE 11.09 17:58  
[@그냥아는오빠] 야 시발 니가 내 뼈 건드렸냐.
하 나 이거 참

럭키포인트 294 개이득

그냥아는오빠 11.09 18:18  
[@LACOSTE]
LACOSTE 11.09 19:16  
[@그냥아는오빠] 맞짱뜰래?
그냥아는오빠 11.09 19:23  
[@LACOSTE] 미안.

좀 있으면 크리스마스인데 뭐할꺼야
LACOSTE 11.09 23:18  
[@그냥아는오빠] 여자친구랑 보내야지
맥짱 11.09 13:58  
한백년이 지나도록 정부가 못하고 있는걸 방탄이....

럭키포인트 1,376 개이득

흑두 11.09 13:59  
얘네들은 군면제 시켜줘라 스포츠 나부랭이 양아치들보단 나은듯 ㅋㅋ

럭키포인트 851 개이득

국개의원 11.09 16:04  
[@흑두] 이거 보니까 국위선양 체감하게 되네 축구 야구는 와닿지 않았는데...
군면제 되건 안되건 이거는 진짜 잘된거라본다

럭키포인트 1,029 개이득

루돌프가슴커 11.09 13:59  

럭키포인트 5,586 개이득

피오렌티나 11.09 14:09  
진정한 역사알리미ㄷㄷ

럭키포인트 446 개이득

새모취리 11.09 14:31  
킹탄갓년단 이런게 국위선양이지

럭키포인트 770 개이득

고등어 11.09 14:43  
면제시켜줘라

럭키포인트 2,020 개이득

조금 색안경 끼고 봤는데.. 뭐 어쩌다 이렇게 유명해졌나, 다른 아이돌에 비해 뭐가 잘나서 그런가.. 그랬는데..

이유가 있네 역시..

럭키포인트 1,957 개이득

DNA엮은이 11.09 15:05  
이게 국위선양이다

럭키포인트 1,128 개이득

광광 11.09 15:27  
킹탄소년단

럭키포인트 4,407 개이득

뵤뇨뵤뇨 11.09 16:21  
원폭 77ㅓ엌

럭키포인트 4,636 개이득

마요네즈 11.09 16:33  
킹탄 인정합니다

럭키포인트 591 개이득

첼시 11.09 16:59  
꼬오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럭키포인트 2,798 개이득

자카르타김 11.09 18:09  
김연아급으로 한국 알리고 있는데 군면제 줘도 얘네는 안 까이겠다

럭키포인트 334 개이득

볼타는댕댕 11.09 19:13  
이건 진짜 잘한일이네..이런게 국위선양이지

럭키포인트 4,721 개이득

우넘 11.09 19:29  
한글로 전세계에 이렇게 파급력 강한 침투는
최초 사례가 아닐까싶다. 하물며 이제는 민감하고, 잘 알려지지 못한 한일관계의 역사를 그것 또한 한글로 이렇게 만천하에 알리니 오금이 씹지리지 않을 수 없다. 공놀이 하는 새끼들은 이제 군대 보내고 저런 애들이나 돌봐줘라

럭키포인트 3,685 개이득

닉네임 11.09 21:03  
킹탄으로 돈방석

럭키포인트 905 개이득

type 11.09 21:08  
좆븅신일뽕새끼들은 제발 나가뒤지면안되냐 진짜 댓글꼬라지볼때마다좆같네

럭키포인트 3,311 개이득

히하 11.09 22:25  
방사능국 ㅋㅋㅋ

럭키포인트 3,729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