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스터리 > 미스터리
미스터리

19세기 런던의 기괴한 변태가면 "스프링힐드 잭"

안지영 3 1996 2 0




* 지역 : 영국

* 특징 : 인간형
              초능력(은신, 도약)
              야행성



 스프링힐드 잭(Spring-Heeled Jack)은 영국에 실존하던 괴인이다. 런던을 중심으로 출몰하였고 스프링갈드(Springald)라고도 표기되었다.


 목격자의 증언에 따르면 키가 매우 크고, 큰 헬멧을 쓰고, 신고 있는 부츠에는 스프링이 달렸다고 한다. 망토를 둘러 외관상 악마를 연상케 하고 타이즈같이 딱 붙는 옷을 입었으며, 붉은 눈에 입에는 파랗고 하얀 불꽃을 뿜었다고 한다. 도약력이 뛰어나 건물이나 벽을 넘나들기도 하였다.


 1837년 처음 출몰하여 여성들을 상대로 성추행을 하거나 납치를 시도하기도 하였다. 10월에 스프링힐드 잭을 목격한 마리 스티븐스(Mary Stevens)는 갑자기 스프링힐드 잭이 자신에게 키스를 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을 더듬기도 했는데, 그때 느껴진 그의 손은 차가웠다고 한다.

 수많은 여성들이 스프링 힐드 잭에게 성희롱을 당하자, 런던 시장 존 코완(John Cowan)은 스프링 힐드 잭을 잡기위해 자체 특공대를 조직하기도 하였다. 당시 신문과 서적에는 그를 귀신이나 악마로 기록하고 있다.






 1838년 2월 19일, 10대 소녀인 제인 알솝(Jane Alsop)을 그녀의 집까지 찾아가 납치하려 하였다. 다행히 납치는 실패하였고 런던 타임즈에서는 언니에 의해 구출됬다고 전한다. 8일 후인 1838년 2월 27일, 또다시 10대 소녀인 루시 스케일스(Lucy Scales)와 그녀의 언니를 공격하였다. 루시와 그녀의 언니는 자신들의 형제들의 집에 들렀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었는데, 그린 드래곤 앨리(Green Dragon Alley)를 지나가던 중 루시는 언니의 앞에서 걷고 있었는데, 망토를 걸친 괴한이 다가오고 있었다. 가까이서 그의 얼굴을 봤는데, 그가 루시의 얼굴에 푸른색 불길을 내뱉었고, 그 불길에 루시는 눈이 멀고 말았다. 루시는 비명을 지르고는 바닥에 엎드려 격렬히 부들부들 떨었다. 몇 시간 동안을 그렇게 보내다가, 근처의 집에 있던 루시의 형제가 비명소리를 듣고선 의아해 하다가, 루시의 언니가 오는 것을 보고 그녀를 찾기 시작했고, 루시는 그린 드래곤 앨리에서 떨고 있는 상태로 발견되었다.



 스프링힐드 잭은 1877년까지 종종 나타나다가 홀연히 잠시 동안 종적을 감추었다. 1877년에는 군인을 공격해 대서특필되는 일도 있었다. 이 일 이후 목격되는 일이 없다가, 1904년 9월에 에버튼에 출몰했다. 세인트 프란시스 세이비어 교회(Saint Francis Xa.vier's Church)의 지붕에서 뛰어내려 사람들을 놀라게 했는데, 사람들의 증언에 따르면, 하얀색 옷을 입고 있었고, 달걀형의 헬멧을 쓰고 있었다고 한다. 뛰어내린 뒤 한참을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미친 것처럼 웃으며 사람들에게 달려들었는데, 사람들이 기겁했다고 한다. 여자들은 이 모습에 숨을 못 쉬게 될 정도로 겁에 질렸다고 한다. 달려 들던 스프링힐드 잭은 엄청난 높이로 뛰어올라 그들을 뛰어넘어, 이웃집 쪽으로 사라졌다고 한다.







증언을 토대로 작성된 기사의 삽화



 1953년 6월 18일에 텍사스에서도 목격된 적이 있었는데, 힐다 워커(Hilda Walker)와 쥬디 메이어스(Judy Meyers), 그리고 하워드 필립스(Howard Phillips)가 목격했다. 당시에 외관은 검은색으로 된 케이프(cape: 과거에 영국 신사들이 걸쳤던 망토 같은 옷), 피부에 쫙 달라붙는 타이즈 바지와 부츠를 신고, 검은색이나 회색으로 된 쫙 붙는 웃옷을 입었었다고 한다

3 Comments
kmin9102 2019.05.27 10:43  
아이언맨 과거가서 장난 좆나쳤네;

럭키포인트 2,943 개이득

말리크 2019.05.27 23:38  
만화에 나올법한 비주얼인데... 스프링신발? 그게 되나...

럭키포인트 6,662 개이득

Ssss 2019.05.28 02:14  
그냥 변태 발명가가 밤마다 성추행하고 다닌거네 나쁜새끼

럭키포인트 6,866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