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스터리 > 미스터리
미스터리

나라별 성문화

키썸 12 17050 6 1

한중일 성문화

 

1. 일본의 성문화 (개방적 성문화)

 

성문화 하면 빠지지 않는 국가가 일본이다. 일본의 경우, 성을 상품으로 하는 영상매체나 출판문화 등에는 그 어떠한 제약이나 법적인 제재, 혹은 여론의 제재 같은 것도 없이 표현의 자유가 완벽하게 보장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일본의 성문화는 끝없이 과격하고 자극적인 표현으로 대중들의 의식세계를 마비시키고 있다. 또한 뒷골목 성문화는 우리의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엽기 변태 적으로 발전되어 있고 조직적 체계적이다. 

 

그에 반해 보통 시민들의 성생활은 요즘 결혼 후 ㅅㅅ를 하지 않아 국가적으로 문제가 되는 정도라고 한다. 잘 알고 있듯이 일본의 성문화는 우리나라에 비해 믿기지 않을 만큼 개방적이다. 직접 가ㅂㅈ 않더라도 방송을 보게 되면 금세 알 수 있다. 일본엔 밤이 되면 포르노 방송 비슷한 것이 여과없이 방영된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19금” “18”금이니 해서 조금이라도 선정적이거나 폭력적이면 시청연령대를 지정하여 아이들을 지도 감독하게 되어 있지만 일본에서는 누구든지 맘만 먹으면 한 두 살 먹은 애까지도 쉽게 TV로 모자이크 처리조차 안된 성인용 방송을 볼 수 있다. 일본은 첫경험을 고등학교나 중학교 때 하기도 한다. 이런 사회현상에서 비롯된 원조교제가 우리나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일본의 성문화란 우리나라의 정서에 비추어 받아들일 만한 것은 크게 없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본의 성문화는 개방적인만큼 지킬 건 아주 잘 지키는 편이다. 예를 들어 속도위반으로 아이를 가지게 됐다면 그 커플은 100이면 90은 결혼을 하며 남자가 책임을 지는 풍토가 기반을 잡고 있다. 성관계에 대해서는 한국과 달리 너무나도 개방적이어서 사귀게 되면 당연하게 연결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혼전 관계일 때는 피임을 아주 철저하게 하는 편이다. 이러한 점은 어느 정도 배워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추가설명: 많은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 일본의 성매매는 직접적인 관계는 불법입니다. 유사성행위만 인정한다고 하네요. 또한 한국이나 중국도 여성전용 안마나 호빠가 암암리에 진행되고 있다는것은 공공연한 비밀! 

 

 

2. 우리나라의 성문화 (불평등한 성문화)

 

 가까우면서도 먼 나라인 일본과 비교할 때 우리나라의 성문화는 상대적으로 매우 폐쇄적이다. 성을 자유로이 말하고 그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사람은 성인 남성에 의해 국한되어 있으며 여성들은 말할 것도 없고 청소년 이하의 남성, 노인 남성, 동성애 남성, 장애인 남성은 이러한 대상에서 철저히 제외되었다. 

 

특히 오랜 기간 유교의 영향하에 있던 우리나라는 문란한 성문화의 차단보다는 개방된 성문화의 보급을 저해하는 결과를 낳았다. 또 지금에 와서는 성문화에 대하여 현실적 대안을 내놓기보다 위선적인 논리만 앞세워 음지에 가두거나, 꼭 알아야 할 상식 수준의 성교육조차 차단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ㅅㅅ에 대해 이야기만 꺼내도 ‘음란하고 저급한 것’으로 취급 받고, 특히 여성이 성에 관해 말을 하면 ‘밝히는 여자’가 되어 버리는 뭔가 부족한, 불평등한, 올바르지 못한 성문화를 가지고 있다.

 

성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세대는 혼전 관계에 대해서 남자보다는 여자를 탓하는 풍토가 깊숙이 박혀 있어 여러 가지로 문제가 되고 있기도 하며, 아직도 제대로 된 피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

조금은 성에 대해서 당당해지고 제대로 알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3. 중국의 성문화 (보수적 성문화)

 

 중국의 성문화는 지역에 따라 상당한 편차를 보인다. 가령 상해와 대만, 홍콩 등은 비슷한 성문화를 보이지만 서북쪽은 보수적인 경향을 보인다. 예를 들면 상해에서는 아주 흔하게 거리에서 스킨쉽을 즐기는 연인들을 많이 접하게 되고 노출도 자연스러워 보인다. 그러나 다른 지역은 전혀 볼 수 없는 일이다. 이것은 기후의 영향으로도 볼 수 있고 도시 직업군의 형성과도 관계가 있다. 그렇지만 전체적인 관점에서는 자본주의나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나라보다는 보수적이다. 최근에 이르러서는 대외개방정책에 따라 서구자본과 문화의 도입과 함께 전국 방방곡곡에서 매춘업이 우후죽순 격으로 번창하고 있으며 점점 조직화, 다양화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중국의 음란유흥사업은 지리적으로 남부 주요도시, 동부 연안도시 및 경제개발구를 거점으로 교통요충지, 소도시, 鄕鎭으로 확산되고 있다. 개방화의 물결을 타고 여과 없는 성문화가 지금 중국을 흔들고 있다.

 

 

 

유럽각국의 성문화 (개방적 성문화)

 

유럽 대부분의 성문화는 개방적인 성문화를 가졌으나 일본의 그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유럽국가의 성문화의 특징

 

 

1. 독일의 성문화

 

 독일 중심지 프랑크푸르트 홍등가도 유명하다. 중앙역 주변 카이저거리 가까이 의 홍등가는 고층빌딩 안에 있다. 우리 식의 호객행위는 없다. 손가락을 까닥거리며 유혹하고 방 번호, 전화번호가 적힌 명함을 건넨다. 

 

독일은 매년 30여 만 명이 해외 ㅅㅅ관광을 떠난다는 통계가 있을 만큼 성 산업이 발달된 나라다. 남녀 혼욕에다 비아그라와 비슷한 독일제 ㅅㅅ포르테(발기촉진 제)까지 등장, 성을 생활화하고 있다. 독일 집권연정은 2002년 5월8일 매춘의 직업적 권리보장규정을 마련했을 정도다.

 

독일에는 ㅅㅅ와 관련한 세계적 볼거리도 있다. 베를린 에로틱박물관이 그곳이다. 96년 1월29일 유럽 ㅅㅅ산업의 여왕 우테비셰가 세운 이곳에는 지구촌 인종 들이 지난 세기 동안 즐겼던 다양한 ㅅㅅ이미지 그림, 조각품, 생활용품 등 3,000여 점이 전시돼 있다. 서울 명동거리 격인 베를린 쿠담거리 서남쪽의 3층 규모의 박물관은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2. 네덜란드 성문화

 

 네덜란드. 이 나라는 2000년 10월 유럽 에서는 처음 매춘을 합법화했다. 매춘을 서비스업으로 인정, 종사자들이 세금을 낸다. 합법적 고용계약을 통해 의료보험, 연금, 실업수당 등 사회보장 혜택도 받고 있다.

 

수도 암스테르담의 ‘밤 얼굴’은 각양각색이다. 암스테르담 중앙역 부근 동쪽 의 바르뫼슈트라세. 역에서 담라크거리를 따라 왼쪽으로 보이는 다 리 건너편이다. 이곳에는 호텔, ㅅㅅ숍들이 즐비하다. 유리벽 안에 요염하게 서 있는 매춘부들이 곳곳에 있다.

 

 

3. 덴마크의 성문화

 

 덴마크도 성이 개방적이며 수도 코펜하겐은 대표적인 도시다. 12~ 13세에 첫경험을 하고 결혼보다 동거를 즐긴다. 17~18세가 되면 부모로부터 독립, 이성과 동거에 들어간다. 동거를 통해 속궁합까지 탐색, 아이까지 낳은 후 에야 결혼에 이른다. 덴마크사람끼리의 ㅅㅅ는 마음에 드는 사람과 운동하는 정도로 여긴다. 동거 중 아이를 낳는 일이 흔하다. 사회보장제도가 완벽하고 부모 가 애를 돌ㅂㅈ 않아도 나라가 알아서 키워주기 때문이다. 프리ㅅㅅ주의가 결혼 후까지 이어져 이혼율이 50%에 가깝다. 성선진국 덴마크의 현주소다.

 

추가설명: 덴마크의 성문화를 설명할때 특히 충격적인 것은 동물 매춘이 합법이라는 것입니다. ㄷㄷ 상상하기 힘든 일이죠?

 

 

4. 영국의 성문화

 

 영국에서의 매춘은 불법이 아니다. 매춘부들이 지역신문이나 개인광고로 손님사냥에 나선다. 다만 18세 미만 청소 년의 매춘과 매춘부를 고용하는 포주는 단속대상이다. 영국은 매매춘 용인 지역을 지정하는 대신 길거리 호객행위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 중순 BBC TV가 정자(精子)경주 프로그램을 방영, 흥미를 더해줬다. 또 런던의 대표적 유흥가 소호(Soho)지역에는 나체쇼를 보여주거나 접대부가 있는 성인전용업소 100여 곳이 있다. 남성동성연애자 전용술집도 10여곳에 이른다. 공중전화박스에는 매춘부들 사진과 전화번호를 적은 스티커가 붙어 있다.

 

 

5. 프랑스의 성문화

 

프랑스는 이들 나라와는 달리 성 매매와의 전쟁이 한창이다. 중도우파정부가 들어서면서 2003년 초 국내 치안법을 만들어 성매매를 엄히 다스리고 있다. 니콜라사르코지 전 내무부 장관(현 경제ㆍ재무장관)이 제정, ‘사르코지법’으로 도 불리는 이 법에 따라 2003년 3월18일 이후 길거리에서의 성 매매 행위는 제재 대상이다. 손님을 적극 유혹, 매춘할 때만 벌금형이 내려졌으나 이제는 가벼운 호객행위까지도 구금 2개월, 3,750유로(약 550만원)의 벌금형이 가해진다. 우리식의 삐끼도 처벌 받는다는 얘기다. 또 포주에게는 7년 징역과 15만유로의 벌 금이 떨어진다. 특히 성 매매를 한 외국인에게는 체류증을 뺏고 추방시킨다.

 

이렇게 되면서 여권운동단체들의 지지는 받았지만 매춘업 종사 여성들과 인권단 체들로부터 생존권 박탈, 인권유린이라는 비난이 쏟아졌다. 찬반양론이 맞서고 시위가 잦아 사회문제화되기도 했다. 파리시내 몽마르트르 언덕 주변의 피갈 지구와 블량슈 지구에 유흥업소가 몰려 있긴 하나 찬바람이 분다. 소규모의 핍쇼 업소와 포르노비디오방들이 어려움을 겪는 분위기다. 프랑스에서는 18세 미만 청소년을 쓰거나 매춘, 포르노 등에 이용했을 때는 무거운 처벌을 내리고 15세 미 만 청소년일 때는 가중처벌까지 받는다.


12 Comments
피도눈물도없는놈 2019.03.25 18:47  
ㅅㅂ 낚일 준비하고 들어왓는데 무안하게 정독햇네

럭키포인트 3,135 개이득

슈퍼펭귄 2019.03.25 18:51  
[@피도눈물도없는놈] 너도 캐슬 생각했니

럭키포인트 1,688 개이득

나성범 2019.03.25 19:07  
FKK 어떰?

럭키포인트 5,911 개이득

Steam 2019.03.25 22:02  
[@나성범] 좋아

럭키포인트 6,095 개이득

발라모굴라스 2019.03.25 20:0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국이 보수적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시아 3개국중에 우리나라가 제일 보수적임

럭키포인트 1,461 개이득

ㅅㄷㄹ 2019.03.25 23:32  
우리나라는 유교가 진짜 잘못이용됐어 미개한 양반놈들때문에

럭키포인트 7,136 개이득

최리츄빌런 2019.03.25 23:39  
[@ㅅㄷㄹ] 유교탈래반

럭키포인트 1,703 개이득

승강기 2019.04.06 17:46  
[@ㅅㄷㄹ] 그거 아니였어도 개집인들은...

럭키포인트 1,666 개이득

시발년아 2019.03.26 00:36  
우리나라가 젤 병1신이야. 성욕이라는 보를 막아놓기만 하고 물꼬를 조금도 터준게 없어서 온갖 부작용이 옆구리로 질질 샘 ㅋㅋ

럭키포인트 2,580 개이득

드림빌 2019.03.26 05:58  
나 배낭여행 다닐 때 네덜란드 갔다가 진짜 쇼크 먹었지~ㅎㅎㅎ 그리고 ㅅㅅ박물관도 갔었는데 그 온 사방에 야동이 흑백부터 다 틀어져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럭키포인트 5,088 개이득

캔디효정 2019.03.26 15:14  
우리나라만 폐쇄네 ㅅㅂ  인간의 기본욕구를 제한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데  그걸 하고잇다니 개 ㅄ같은 나라

럭키포인트 6,949 개이득

맥짱 2019.03.28 11:58  
내가볼때 국가적으로는 일본이 개방적이지만 개인으로 보면 한국이 젤 개방적이지 않을까 싶네...

럭키포인트 7,323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