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미스터리 > 미스터리
미스터리

Best Comment

BEST 1 vham  
헤비리프트 헬기가 생각나는 방식이네요.
현직 항공엔지니어 입장에서 본다면.. 저럴 필요없이 상용항공기가 너무 안전한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오히려 저런 방식이 더 큰 사고를 초래할 것 같습니다. 큰온도차와 기압차를 고려하는 운영환경을 고려한다면.. 접합부를 이어주는 시스템 설계와 정비유지가 매우 어렵겠네요.
좋은 점이 있다면 캐빈 컨피규레이션이 매우 탄력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도 있군요.
38 Comments
맛사냥꾼 2018.10.10 20:25  
도킹으로 가버렷~!

럭키포인트 4,106 개이득

김선생님 2018.10.10 20:34  
바다가 아닌 도시에 떨어지면?

럭키포인트 1,277 개이득

순록 2018.10.10 20:35  
[@김선생님] 큰일이지...

럭키포인트 5,926 개이득

참이슬 2018.10.13 08:13  
[@순록] 정답!

럭키포인트 487 개이득

홍땅끄 2018.10.10 21:02  
[@김선생님] 그래도 엔진이랑 탱크가 분리되니깐 폭발하진않을듯
2차 피해,생존율측면에서 유리할듯

럭키포인트 1,902 개이득

werw 2018.10.10 22:18  
[@김선생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라곤이 출동하면?

럭키포인트 5,235 개이득

하지원 2018.10.10 23:47  
[@werw] 내눈을봐라봐 그럼 무중력으로 살수있어요

럭키포인트 3,531 개이득

트위터 2018.10.10 20:45  
난기류에 흔들거리다 풀려버리면ㄷㄷㄷ

럭키포인트 1,695 개이득

호킨스워커 2018.10.10 20:51  
파일럿은....?

럭키포인트 5,556 개이득

rmdkdkdkdkanek 2018.10.10 20:57  
[@호킨스워커] 파일럿은 원래 혼자 슝 날라가는 비상탈출장치 잇지않나

럭키포인트 4,484 개이득

철산역 2018.10.10 21:03  
[@rmdkdkdkdkanek] 여객기, 수송기, 헬기 류는 그런 비상탈출장치가 없지않나

럭키포인트 1,287 개이득

에어버스777 2018.10.10 21:18  
[@철산역] 없음 전투기한정
작성자 2018.10.10 21:23  
[@호킨스워커] 파일럿도 같이 비상탈출 하겟지요 ㅋㅋㅋㅋㅋ 치사하게 승객들만 탈출 하진않겟지

럭키포인트 359 개이득

그아아앗 2018.10.10 22:15  
[@작성자] 도시같은 데 떨어지지 않게 어떻게든 돌리지 않을까용

럭키포인트 5,644 개이득

작성자 2018.10.10 22:25  
[@그아아앗] 제가 말을 이상하게 했네요
승객들 먼저 탈출 시키고 비행기 돌리고 문열고 나가지 않겟냐 이말이었어요
인스타그램 2018.10.11 02:28  
[@작성자] 원래 비행기 사람이 조종 안합니다.......
저 상태에서 기장 부기장 다 저기로 넘어갈겁니다

럭키포인트 344 개이득

에어버스777 2018.10.11 02:31  
[@인스타그램] ㅋㅋㅋㅋㅋㅋ 무식한 소리하네.. 아무리 자동항법운동장치가 발달되도 비행기추락 상황에서 기장 부기장이 어디로 추락할지 모르는 비행기를 두고 승객칸에가서 탈출한다?
인스타그램 2018.10.11 04:15  
[@인스타그램] 그럼 기장 부기장 죽어야하냨ㅋㅋㅋㅋ
무슨 대항해시대 선장이냐 같이 살아야지
무식은 틀 속에 갇힌 너의 지식이야
닉값 오지네
Anonymous 2018.10.11 10:22  
[@인스타그램] 죽어야 하는건 아니지만 탈출을 하더라도 문제가 생긴 비행기를 최대한 민간인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쪽으로 향하게 하고 탈출을 해야되는거 아님?
괜히 전투기 조종사들이 추락할때 비행기 돌리다가 민간지역 보이면 탈출 못하고 끝까지 조종대 꺾어가면서 전사하시는게 아님

럭키포인트 98 개이득

아이스대구 2018.10.11 17:52  
[@인스타그램] 대구지하철 화재일때도 운전수 지살겠다고 도망가서 지하철 사람 다죽였는데

비행기떨어질떄 살자고 냅다 비행기 자동운항하다가 그거 쳐맞는 민간인은 무슨죄?

생각하고 책임감 가지고 일하자

럭키포인트 17 개이득

에어버스777 2018.10.11 18:02  
[@인스타그램] 에휴 무식 수준하고는 ㅉㅉ

럭키포인트 271 개이득

에어버스777 2018.10.10 21:11  
개발중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한 아이디어에 불과할듯, 사기업에서 저걸 쓰려면 막대한 돈이 들텐데 쓰겠냐...
몇년전부터 특허만내고 그 뒤로는 모름

럭키포인트 2,560 개이득

jdjdjanawp 2018.10.10 22:27  
[@에어버스777] 그 불과한 아이디어가 시행착오를 거쳐서
상용화되는거임

럭키포인트 1,490 개이득

크로스 2018.10.10 21:14  
비행기는 운송수단중에서 제일 안전한 수단입니다~  고로 저런건 항공사에서 안쓰겠지~

럭키포인트 2,561 개이득

하하 2018.10.10 21:52  
캬.. 아이디어는 젛은데 엔지니어 갈려나갈텐데 항공기의 설계시 안전계수는 1.5이상에 맞춰야 감항인증되어서 상업용으로 쓸수있는데 유명여객기 회사들이 1.51 1.55 이렇게 1.5에 최대한 수렴시켜서 제작시키려하고있음 가벼워야 연비도좋고 항공사가 사줄테니까 근데 저런설계는 안전계수 1.5에 맞추려면 진짜 설계파트 갈려나갈듯.. 보통여객기 설계하는데 10년걸린다고 보잉임직웡한테 들은적이있음

럭키포인트 273 개이득

드림빌 2018.10.10 22:01  
이 아이디어는 몇년전에 나왔고 지금 댓글들 처럼 개발하고 상용화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럭키포인트 1,550 개이득

부천금도끼 2018.10.10 23:09  
[@드림빌] 20년 뒤면?

럭키포인트 3,534 개이득

이리오너라 2018.10.10 23:32  
[@부천금도끼] 문제가
항공기 자체가 사고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이동수단임
사고 한번나면 큰일나긴 하지만 몇십년에 1~2번 나는 사고률 때문에 어마무시한 돈을 들어서 탈출장치 만드는게 비효율적인듯
저 기능이 탈출장치뿐만아니라 다른 유용한곳에 쓰일수 있다면 모르겠지만

럭키포인트 2,692 개이득

광광 2018.10.10 22:06  
zzzzz

럭키포인트 4,315 개이득

vham 2018.10.10 23:18  
헤비리프트 헬기가 생각나는 방식이네요.
현직 항공엔지니어 입장에서 본다면.. 저럴 필요없이 상용항공기가 너무 안전한 운영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오히려 저런 방식이 더 큰 사고를 초래할 것 같습니다. 큰온도차와 기압차를 고려하는 운영환경을 고려한다면.. 접합부를 이어주는 시스템 설계와 정비유지가 매우 어렵겠네요.
좋은 점이 있다면 캐빈 컨피규레이션이 매우 탄력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점도 있군요.

럭키포인트 5,202 개이득

파이팅 2018.10.10 23:27  
[@vham] 이게 씹레알인듯 지금도 충분히 ㅈㄴ 안전한데 굳이 별로안전해보이지도 않고 돈꼴아박으면서 저렇게
 바꿀이유가?

럭키포인트 2,890 개이득

소진 2018.10.11 01:01  
최-강합-체!

럭키포인트 4,764 개이득

채볶어 2018.10.11 11:30  
댓글 반응들이 거의 2000년중반이 스마트폰 예상글 댓글 느낌이랑 비슷하네 ㅋㅋㅋㅋ

럭키포인트 162 개이득

미국 2018.10.11 13:22  
낙하산줄이 꼬이거나 안펴진다면? 윽~ㅠ생각만해도ㅠ

럭키포인트 132 개이득

미쿡인 2018.10.11 17:41  
ㅜㅜ 보잉들어가고싶어서 노력중인데 ㅜㅜ

럭키포인트 62 개이득

귓방맹이 2018.10.11 21:29  
네 저런 여객기 개발 안하고 있습니다.

럭키포인트 415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