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취미 > 취미 > 재테크
취미

개인적 거시적 경제.코인과 주식시장 에 관한 고찰을 토론하고자 합니다~^^

두려움과떨림 34 621 1 10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오피셜을 기반으로 말하지만 

미래예측이라는것은 뇌피셜이므로 많은 토론을 하고싶어 글을 올려요~^^


1.코스피,코스닥 -국내 주식시장.

 짧게 얘기 한다면 향후 2년~3년 동안 횡보 혹은 하락으로 갈거라 예상합니다.

역사상 고점인 2600(코스피)지수를 찍은후 2018년 내내 빠지기만 했는데. 어떤분들은 이제 저점이다~ 들어갈구간이다~라고 말을 하지만.

전 지금이 고점이 될수있다는 입장입니다.


이유.

-삼성공화국이라는 별명까지 가지고 있는 한국 주식시장. 과연 그럴까요?

 -네 맞습니다. 이유는 시총이 큰 삼성 지수 1프로만 오르고 나머지가 줄줄 세더라도 지수는 보합유지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외국인 자본이 단기간에 이렇게 많이빠진적은 프렉시트 때도 없었습니다....

 -지금 들어오는 단기적 외국인자본은 메를린치나 단타용 자본입니다... 어김없이 다음날 혹은 2일 매수 1일 매도 패턴..

 -외국인 자본이 들어올려면 앞으로 기대 가능한 호재가 대기 중이여야 하지만 시장은 남북관계가 삐걱되는 우리시장을 더 매력적으로 보았고.

  분위기가 좋아지는 시점에 매수가 들어오지 않는것은 지금 현재 시장 자체가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남북이 종전선언이 가능하다?>>그럼 외국인 자본이 들어와야하는데 반대로 빠지고있죠.

  -그거에 대한 이유는 종전선언이 불가능하다.혹은 종전선언이 된다해도 매력적이지 않다.로 결론이 납니다.


대외적인 이유는 모건스탠리에서 기술주들의 고평가 되었다는 입장을 내놓음

-삼성공화국인 우리나라는 당연히 지수가 빠질수밖에 없음.물론 나스닥 기술지수 포함한 지수도 폭락을 맞음.

모건스탠리 입장에 제약주 또한 고평가되었다.라는 입장..


흔히 말해 모건이 지수를 끌어올린 섹터들을 전부 고점이라는 입장을 내놓았다..

-당분간 상승을 긍정적 모멘텀은 없다.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모건이 동네 잡지도 아니고 입장을 호떡 뒤집듯이 바꾸진 않으니까요..



-----------------------여기까지 주식시장 향후 방향에 따른 개인적인 의견-----------------------


그리고 이어서 코인시장과 연계되어 풀어갑니다.

코인은 기본적인 차트 분석과 돈에 대한 개념이 들어간 이야기를 할게요..


-흔히말해 주식시장에서 52주 신고가 놀이 패턴이 있습니다.  

간략히 설명할게요. 52주=1년 1년에 한번은 작년에 최고점에 도달한다. 정도의 정의입니다.

 상한가를 한번 주고 1년을 내리면서 1년이 되가는 시점에 다시 전고점으로 도달한다..

실제로 많은 주식들이 52주 신고가가 나오고 꽤나 많이 이용하는 패턴입니다.존재하는 이론이기도 하고 많은것들이 증거로 남아있지요.


-그러면 코인은 지금이 저점인가?이거에 대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아니다.

 이유는 저점을 유지하는 차트는 아직 저점이 아니다. 

 -악재가 쏟아지는 뉴스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작년 비트코인 가격과 비교해서 비아냥 거리는 기사들이 쏟아지고 해야...

  그래야 저점으로 인식이 가능하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면 언제 상승장이 시작할까?라는 질문이 당연히 꼬리질문으로 오겠지만.

-전 내년 1월이라고 봅니다. 그래야 작년 52주 신고가가 지워지고 다시 써나갈수있으니까요..


지금부터 돈에 관한 얘기를 같이 할게요.

돈이란것은 전체량이 있습니다. 아무리 써도 아무리 찍어내도 그 총량은 유지가 된다.라는 입장이에요..


코인은 새로운 시장입니다. 그얘기는 주식시장입장에서보면 악재죠.


몇십년을 주식시장에서 힘을 가졌던 사람들이 코인이라는 새로운시장이 생기면 반길까요??

-아닙니다. 자신들이 알지 못했고 자신들이 힘을 쓸수 없는 시장을 받기진 않죠.


예를 들면 대학내내 4년동안 퀸카 킹카로 굴림했던 사람이 있다고 칩시다. 

어느날 신입생이 들어왔는데 자기에게 쏠리던 시선과 관심이 그사람에게 간다면 4년동안 잘나갔던 사람은 어떻게 할까요??

-시간을 법니다.


-자신이 다시 인기를 끌수 있도록 시간을 법니다.

방법- 뒤에서 욕도 해보고 다른사람들한테 안하던 환심도 삽니다.


그러다 신입생과 자연스레 친해지고 그 둘은 쌍두마차가 됩니다.


이게 경제시장에서도 당연한 이치 입니다.


***지금 코인시장을 누르는것은 자산가들입니다. 이유는 자신들의 힘을 유지하기위해 사전작업이 필요한것입니다. 


주식시장도 우리나라에 처음 등장했을때에는 사람들 모두가 투기다. 사기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투기다.사기다.?네.. 그럴수도있어요.


고스톱은 가족끼리 치면 놀이이지만 하우스에서 치면 도박입니다.


**무언가를 대한 자신이 어떻게 접근을 했는지가 가장 중요한것입니다.


----------------------------------------------코인시장정리할게요~


결론.

1.주식시장은 횡보또는 하락을 할것이다.

2.기존 주식시장의 자산가들이 코인시장으로 들어올것이다.그들은 새로운시장이 진입하기위해 시간을 벌고있다.

3.코인시장은 뉴페이스로 너무 큰 인기를 끌자 주식시장이 견제를 했다. 그둘이 친해지기 위한 과정이다.

4.스스로 투기로 볼것인지 투자로 볼것인지 자신에 따라 보는 눈은 바뀔수있다.


할말은 많지만 지금 생각나는것들만 썼어요~


많은 댓글로 서로의 이야기를 반박하고 인정하고 스스로의 관점을 키워나가봅시다.


Best Comment

BEST 1 MHLER  
[@쫄보] 그래도 보신다면 피터린치 같은 주식 거장들 책으로!
34 Comments
MHLER 2018.11.10 16:10  
좋네요. 이런 글 자주 써주세용

럭키포인트 1,440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0 16:10  
[@MHLER] 찡긋~^^

럭키포인트 1,248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0 16:42  
비추도 좋지만 동의하지 않는 이유나 제가 틀렸다 하는분의 의견을 들으려고 하는건데...

비추튀는 좀 ㅋㅋㅋㅋㅋㅋㅋㅋ
오수형 2018.11.10 17:04  
오늘 로또 번호 추세는 어찌될까요
제가 봤을때는 30 이하의 숫자들로 이뤄져서 당첨번호가 나올꺼같은데.

럭키포인트 3,200 개이득

유진초이 2018.11.10 17:07  
[@오수형] 1,2,15,16,28,34

럭키포인트 1,194 개이득

쿡돌이 2018.11.10 17:14  
코인은 솔직히 잘 모르겟네여
과거 닷컴버블 느낌도 강하구요
미래시쟝을 주도하겟다는건 알겟는데
어떤코인이 대장일지 예측이 불가하네요
주식은 솔직히 대선기간 정도나 되어야 오를 듯 하네요
우리나라 개미들 대잔치잖아요 소문난 잔치이고
대선기간인데도 안 오른다??
그럼 문제가 크흠...

럭키포인트 2,544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09:52  
[@쿡돌이] 닷컴 버블과 비교된다는것 자체가 저는 코인이 상징성을 띄고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코인이 상폐 되어야 하고 닷컴버블이 지나간후 살아남은 회사가 그리고 살아남아야할 회사만 살아남았죠.

코인의 대장은 이견이 없이 비트코인이 될수밖에는 없을거 같아요~

대선기간까지 저는 2-3년 횡보나 하락을 예상해요~ 대선이라는게 상당히 많은 기회를 주는 반전 포인트라 ~^^
Wiieueu2 2018.11.10 17:24  
결국 코인 홍보네 ㅋㅋㅋ 코인잔치는 올해초 끝났다고 봄..

럭키포인트 3,622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09:52  
[@Wiieueu2] 코인 홍보 까지야.. ㅋㅋㅋㅋㅋ
전 올초부터 작업들어갔다고 보여요~
TouchMyTits 2018.11.10 17:25  
외국인 자본이 나가고 다시 들어오는 문제는 캐리 트레이드 때문에 환율이 관건인데
지금 환율올리면 대출받아서 집산 사람들 리먼때마냥 폭탄 터져서 금리를 천천히 올리려는 정부의 모습이 보여진다고 생각함
자기들 지지율이 떨어지는 폭탄이니 어쩔수 없지

정말 문제는 앞으로의 먹거리가 없는거 라고 생각함
지금까지 반도체로 증시 끌어 올린거로 봐도 무방한데

내수도 안받쳐주고 외화도 앞으로 많이 못 벌어드리면 진짜 나라 힘들어지는거..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거는 북한쪽 개발도 하나의 통로가 될수도 있겠지만

독일 아디다스나 다른 기업(이름은 생각안남) 동남아 공장을 자국의 스마트공장을 만들고 불러드리는거임
그러면 어느정도 내수에 도움이 되지않을까.. 앞으로 제조업은 정말정말 힘들어질거라고 봄
그래서 인건비로 밀어붙이던 동남아는 더 힘들게 되고
전세계적으로 잘사는 나라만 계속 잘살게 되지않을까..

럭키포인트 1,880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09:53  
[@TouchMyTits] 많은 부분 동감합니다.
당분간 제조업은 정말 힘들거로 저또한 예상해요...
쫄보 2018.11.10 17:26  
주식 책 좀 추천해주세요

럭키포인트 988 개이득

맛사냥꾼 2018.11.10 18:27  
[@쫄보] 경제서적 + 신문봐영 주식책 별거없음

럭키포인트 820 개이득

MHLER 2018.11.10 18:35  
[@쫄보] 그래도 보신다면 피터린치 같은 주식 거장들 책으로!
두려움과떨림 2018.11.11 09:54  
[@쫄보] 추천보다는 책한권에서 자신에게 맞는 정보와 자신이 가져야하는 정보를 취득하는게 중요해요~!

편견없이 들어가서 알째배기만 취하고 나와야하는 기준을 먼저 가지시기를 추천해드려요~
올레 2018.11.10 19:13  
전제부터가 잘못된게 주식은 투자가 맞습니다. 투자를 함으로써 기업은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받아 기업을 일궈 경제를 이끌어나가지만 코인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저도 작년 1월, 코인 얘기도 없을때부터 하고 작년 8월에 접고 나왔지만 코인을 매수함으로서 이익을 얻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개인대개인의 거래뿐인 코인인데 그 돌고도는 돈으로 뭘 할 수 있나요.
코인이 투자로서 인정받고 정부 정책으로도 문제없이 키워지려면 코인을 매수함으로서 사회,경제적으로 이익이 발생해야 하는데 아무것도 없으니 그냥 돈놓고 돈따먹기 입니다.

코인 하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죠. 블록체인 기술, 상위단계의 보안, 빠른 해외송금, 멀리봐서는 화폐개혁 등등 하는데 근데 그것들을 이루는데 수백가지 코인들이 필요한건 아니기때문에 애초에 출발부터 잘못된 앞뒤안맞는 시장이란겁니다.
주식시장에서 호재라함은 해당 기업이 수주를 했다거나 순이익이 늘었다거나 특허를 냈다거나 경제적인 이유들이 많지만
코인시장에서 호재 뭐가있나요. 채굴보상 줄인다하니 그럼 총 코인량이 줄어든다고 가격이 뛰고 하드포크로 코인 나뉘어서 배당받는다고 뛰고 이런 말같지도 않은 이유로 뛰고 떡락하고 그러는데 무슨 분봉이고 차트를 분석한다는건지 우스운거죠.

투자의 기본은 님이 말한대로 거시적 관점을 갖고 그 기업의 가치를 판단하는겁니다. 과거 자료를 토대로 이 회사가 영업손실률을 꾸준히 줄여왔다 그러면 그만큼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점치고 투자를하는건데 코인은 뭐가있나요.
1년전만해도 5만원에서 놀던게 하도 언론에서 코인코인코인 해대고 개미들 유입되니 160만원까지 뛰었다가 이대론 안되겠다해서 정부에서 규제하고 난리나니 원점으로 돌아오고
코인하는 분들 불러다가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이 나은 이유? 근데 이더리움이 더 싼 이유? 물어보세요 제대로 대답하는사람 거의 없을겁니다. 그게 투기란겁니다. 그렇다고 위의 물음에 정답도 없어요. 그냥 몰리면 올라가고 빠지면 떨어지는 그냥 도박인겁니다.

자신의 관점에 따라 투기와 투자로 나뉘는게 아니고 투자가 되려면 애초에 코인이 채굴되면 안되는겁니다. 직접 기업에서 발행을 해야하는거죠. 코인을 직접 채굴한다고 그걸 현실로 꺼내와서 편의점가서 맥주를 사먹습니까 뭘합니까. 아니면 코인을 채굴한다고 코인을 발행했던 사람이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엄청난 기업을 만들어서 일자리도 늘리고 사회에 공헌을 한답니까.
아무 의미도 없는 그저 거래소에서 숫자로만 존재하는 가상의 코인이 무슨 가치가 있다고 큰 손들이 주식을 포기하고 코인시장에 뛰어들겠습니까
재벌들이요? 주식으로 수십억 번 사람들은 절대 주식에서 손 뗄수 없는게 자기들끼리 네트워크가 형성되있습니다.
누구보다 빨리 소식을 접하고 정확한 정보만을 받는 사람들이고 이미 가진돈도 많기에 일확천금 꿈꾸며 모순덩어리인 코인시장에서 한탕 할 생각조차 안합니다.
예외가 있다면 큰 손 몇명에 의해서도 시간당 상하한가 칠 수 있는 코인시장에서 작전하는 사람들 외엔 자본금 큰 사람들 절대 들어오지 않아요..
증권회사에서 난다긴다하는 애널리스트들한테 수십억씩 맡겨두고 투자하는 사람들인데 애초에 개미들하고 얻는 정보도 수익도 비교불가입니다.
그 사람들 돈 되는거라면 뭐든지 다하는데 왜 코인시장을 안들어갈까요. 20~30억만 갖고 들어가도 왠만한 코인 장난질치면서 한시간도 안되서 따따블 먹긴 쉬웠을 사람들인데..

코인만큼 추매 손절 많은 시장 없습니다. 매수세 조금만 올라가도 무지하게 따라삽니다. 매매가 조금만 떨어져도 공포에 그냥 시장가 매도하는 사람 널렸습니다. 주식도 스캘퍼 데이 스윙 등 단타족들 많아도 코인만큼은 없습니다..정말 자본금만 있으면 돈 버는곳이 코인판인데 왜 안들어가겠습니까.

딱 이것만 생각해보세요.

코인의 상승과 하락의 원인?
코인을 매매함으로서 얻는 사회경제적 이익?

정말 답 안나옵니다. 지금 가격 유지하는것도 고점에 물린 개미들 온갖 상상의 나래 펼치면서 반드시 다시 고점 찍는다고 자위하는 사람들만 남아있는겁니다..

럭키포인트 2,620 개이득

칸토나 2018.11.11 01:12  
[@올레] 좋은 설명이네요 잘읽구갑니다

럭키포인트 3,238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10:13  
[@올레]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을 보며 느낀점은 올레님은 기본적인 돈에대해 보수적인 관점을 갖고 계신듯 보입니다.

그리고 결과론적인 얘기를 하시구요.

코인에 대한 활용성과 시장자체의 제한이 없는것을 말하시는것에 대한 답변 드릴게요~

현 상황에대해 아직 정보는 없으신거 같네요..^^;;

비트코인이 12/29일 미국 ETF 승인예정입니다. 심사가 딜레이 된다면 내년 2월까지 밀릴수도있죠.

하지만 이건 결과적으로 접근하는것이 아니라.
그걸 시도하고있다는것에 맹점을 두셔야합니다.

실제로 금값이 뛰기 시작한것은 ETF승인이후죠.
***금은 과연 무슨 활용성이 있었을까요?? 대체 그걸 어따 쓸수있을까요? 라는 질문으로 올레님에게 답변을 질문으로 답하고싶네요.

희소성을 띄는것은 지구상에서 항상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투기가 되기도 싶구요.

희소성을 가지고 광고해서 대박난 다이아몬드. 어느나라에서건 화폐가 아닌 평가될수 있는 금.
그리고 현재 시대의 비트코인.

과연 이무엇하나 현재 생활에서 활용성을 유지할수있는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3가지의 공통점은 희소성입니다.

제가 말해드렸던 주식의 돈이 코인으로 들어올수있다.에 대한 반론으로 주식으로 돈을 번큰손을 절대 움직이지 않는다고요?
그의견에는 반대의견을 드릴게요.

주식시장에서 큰손들은 과연 언제 시작을 햇을까요?? 정답은 주식시장 초기에 시작한사람들입니다.
우리가 책방에서 큰손들이라 하고 유명한 사람이라 칭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입니다.

그들의 공통점은 시장 초기 진입이였다.입니다.
지금의 주식시장에서는 투자였다고 말하지만 그들이 처음시작했을때는 올레님처럼 주변에서 투기라고 말했겠죠??

워렌버핏이 지금 주식을 시작한다면 그는 우리가 아는 워렌버핏이 될수 없습니다.
이건 확실하죠.


코인자체가 갖는 상승과 하락의 원인.에 대한 답변은 위에 썻듯이.

큰손들의 초기 진입을 하기위한 포석으로 보는 사람입니다.
제글을 속독으로 보신듯합니다...ㅜㅠ

다시 고점을 찍는다가 희망회로가 아닌 차트적으로도  가능하다.라는것이구요.
그정도는 보셨을거라 보는데... 그것도 아닌가요??

비단 코인시장에서만 매수세가 붙어서 가격이 오를까요??

아니요. 시장어디 서든 가격이 오릅니다.

실예로 허니버터 감자칩이 핫할때 중고나라에서 2-3배 받고 파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긴 답변을 다셨지만.
돈에대한 이해도가 조금 부족하신듯 보여요...

올레님이 다신 답변의 부정적인 모습을 코인시장에 대하 국한적으로 하시는게
내로남불의 유형입니다..

말씀하신 문제점들은 비단 코인시장에서만 일어나는 일은 아닙니다.
정글은언제나조보아 2018.11.12 12:58  
[@두려움과떨림] 다른 의견이고 이왕 궁금한거 물어봅니다.

내가 알기론 시장이 안 좋으면 현물가치 중에서 자주 이용하고 대중성이 높은 금을 취급하여서
자산을 보존한다고 알고 있음. 화폐가 더 대중적이지만 터키화를 보듯이 안정하다고는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금의 활용성이 금전적으로는 이해할 수는 있는데 코인의 활용성은 뭐인가요?

희소하지만 수요가 없으면 무가치해요. 예전의 희소금속들이 그러했고, 그 가치를 만들기 위해서
과학 기술이 발전하던지 말씀하시다시피 다이아몬드가 광고를 통해서 가치있는 물질이 되었으면

비트코인의 희소성이 가치있다는 거가 증명이 되야 되는데 현재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없음
위에 댓글 처럼 블록체인 기술, 화폐 개혁, 빠른 해외송금 등 가치 있지만 무분별하게 나왔다는 건
기술발전의 가치가 아니라고 느껴짐

코인의 상승과 하락의 원인을 큰손들의 초기진입의 포석이라고 작성하셨는데
초기진입 후의 상승과 하락은 어떻게 말씀 하실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주식의 상승과 하락은 경제규제, 개혁, 기업의 기술발전, 매출액, 성과 등 다양한 요인이 분석되는데
코인은 어떠한 점으로 상승과 하락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두려움과떨림 2018.11.12 14:36  
[@정글은언제나조보아] 일단 의견 감사해요~!

시장이 좋지 않으면 금이 안전자산중 하나로 속해서 금값이 뛰는것에 대해 한가지더 있어요~
엔화. 엔화는화폐이지만 안전자산으로 속하기도 합니다.~!

화폐의 가치는 조금 쓰린 얘기이지만 국가간의 미국달러로 교환이 되느냐 안되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번에 미중 무역전쟁이 일어났고 그중 중국은 자기화폐를 던지면서 위안화를 방어했죠..

금의 활용성을 금전적으로 이해할수있다는 표현이 이해가 좀안가는 부분인데요..

금의활용성을 정글님이 말씀하신 안전자산으로써의 활용성을 말하시는거 같으니 일단 그쪽으로의 대답은 금은 안전자산의 한가지 일뿐이지 금이 기준이 되는것은 아니다.라는 답을 해드릴수있어요~ 하지만 금이 어느정도 기준치를 갖게 된것은 etf승인 이후부터 입니다..

희소하지만 수요가 없으면 가치가 없다.
네 이전제에 대해서는 저도 동감합니다~!

비트코인의 희소성을 지금 현재 시점으로 아무것도 증명된것은 없죠?
네 맞아요~ 로드맵대로 진행중이긴 하나 현시점에 아무것도 증명된것은 없죠.

주식시장이 지금 같은 규제를 갖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그리고 주식시장 초반에
지금의 코인시장같은 버블사태를 비롯해 많은 논란과 불신들이 존재했었죠.

'대체 내가 그회사에 대해 실제로 본적이 없는데 종이쪼가리 주고 회사에 투자했다고?'
라는 형식의 의문들과 그들이 내는 매출액을 과연 어떻게 믿을수있나~!??
-뭐 두번째 질문은 아직도 논란거리이긴합니다만..무튼.

비트코인이 가치를 같기위해 증명을 해야한다~!하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는 입장이신거 같아서
저도 일부는 동의하고 반대로 저는 지금이 시장초입이다~!라는 입장입니다.

그리고 나아가 코인시장이 같는 로드맵대로 진행되고있다.
그 로드맵은 정글님이 말씀한 블록체인기술,화폐개혁 송금의 활용도.에 대한
진행과정에 놓여있고 실제로 많은 부분을 이뤄내가고 있는 상황이에요.

국내 은행들도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송금시스템을 상용화단계의 테스트가 이뤄지고있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는 오피셜이고.
화폐개혁이라고 하기는 딱 와닿지는 않지만 큰틀에서 화폐개혁이라고 할수있는
화폐가 나온것은 동의하기에 그에 대한 답변은 미국이 이번 중국 무역전쟁을 통해 이득을 취한것은 달러에 대한 방어를 위해서가 아니라 암호화폐의 시드 자체를 중국이 너무 많이 차지 하는것을 제제하기 위함이라는 논리로 치달을수있는 자료들은 굉장히 많아요..
희망회로나 돌리는 자료가 아니라 자료들을 종합하면 논리적으로 도달할수있는 자료들..

코인의 상승과 하락의 원인들 큰손들이 초기 진입을 위한 포석.
그거에 대한 근거는 벡트거래소의 오픈이라 할수잇는데요.

벡트거래소라는것이 기관들이 자신들의 자산을 지키면서 투자할수있는 곳이에요.
큰손이 개인이 아니라 기관들.나라들이 될수도 있습니다.실제로는 개인보다 기관들이 큰손임이 좀더 맞죠.

기관이 참여하지 않고 규제도 없었던 상황에서 개미들의 발견만으로 작년 전고점이 나왔다면.
기관들은 초기 진입이라 싸게 들어오고싶겠죠?그래서 전 지금까지 하락으로 왔다고 보는것이고.
그다음 기관자금이 어느정도 들어온다면 당연히 기관들은 비싸게 팔고싶겠죠?
그럼 가격은 전고점을 뚫고 올라갈 확률이 크다.라는 것이에요.

그리고 정부 규제는 내년 6월까지 내놓아야 하는 입장이에요..
그얘기는 12월12일에 시작하는 기관투자가 시작해서 적어도 6개월동안은 오를 가능성이 있다.
라고 봅니다.
이유는 기관이 투자를 시작해서 자기들에게 유리한 규제를 최대한 늦게 내놓겠죠?
정글은언제나조보아 2018.11.12 15:00  
[@두려움과떨림] 금이 기준은 되지 않는거 이해하는데 금은 안전자산으로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맞군요

님 말씀대로 금도 처음에는 코인화폐와 같은 신세였지만 ETF 승인 후 기준치를 갖게 됐따 여기는 이해했어요

벡트거래소 Bakkt 얘 말하는거 맞나요? 가격조작에 대한 우려도 지금 bakkt 때문에
신뢰를 얻어서 etf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기사도 보았구요.

실제로 본적 없는 회사의 종이쪼가리, 매출액에 대한 의문 가질 수 있죠.
다만 주가에 영향이 끼치는 부분이 분명히 있다는거죠. 믿음에 대한 의문은 가질 수 있음. 옛날 사람(주식시장초기 사람)이였다면요

이제 우리가 그 시장의 초기사람인데 코인은 증거도 없고 믿음도 없다고 생각되거든요. 코인은 주가 상승과 하락에 대한 증거가 없다고 생각들어서요. 말씀대로 논란거리죠.

저는 튤립버블처럼 똑같은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거든요.
두려움과떨림 2018.11.12 15:14  
[@정글은언제나조보아] 의견 감사합니다~!
저또한 냉정히 보려고 합니다. 노력하지만
많은 논란거리에 대해 저또한 확신이 없는적도 있고 지금 이순간도 흔들리네요 ㅋㅋㅋ

하지만 지난 11개월?10개월동안의 코인시장의 행보를보면
상당히 괜찮은 행보이고 앞으로 상승할수있겠다.라는 의견을 갖게 되었어요.

튤립버블에 비하면 코인 작년 고점은 애송이 일뿐이죠..하하하
근 1달동안 코인시장으로 들어오는 돈이 늘어나고있다는것에
저는 전조시호 라고 보는거에요~^^
김프라고 했던 우리나라가 계좌 동결에도 시총이 늘고잇고.
얼마전 일본은 신규 계좌도 풀었죠?
그리고 우리나라도 신규계좌에 대한 뉴스가 몇주전부터 솔솔 나오는걸 본니...좋은 신호가 될거 같다??정도??

주식시작하면서 뉴스속 숨은 의미를 찾아야 한다라는 입장이 생겨서..
정글은언제나조보아 2018.11.12 16:38  
[@두려움과떨림] 벡트는 현재 코인상승의 원인이지만 앞으로 ETF 상장 후 주가 변동은 단기적이지요
그 후는 정부규제에 대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 방향만 근거라고 생각하는데 알려주세요

그리고 코인화폐는 펀드들의 투자자 자금 관리라는 명목하에 너무 휘둘릴 거 같아요.
현재의 주식시장보다 더 쉽다고 생각하는거죠

답변이 안달려요 ㅋㅋ
두려움과떨림 2018.11.12 17:01  
[@정글은언제나조보아] ETF승인은 단기적 주가변동의 신호가 아니라
출발의 신호가 될거로 보여져요~
https://kr.investing.com/commodities/gold-streaming-chart

2003년 금이 ETF승인이후 차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상승추위는 상당합니다.

그거에 추가적으로 금보다 암화화폐는 실생활에서 훨씬더 이용가치가 있죠..

그리고 한가지더. 지금 미국의 국채가 사상최고이고.
그것을 커버칠수있는건 코인시장을 활성화시켜서 그차익으로 부채를 갚는형식으로 될거라고 보여집니다.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조금더 뇌피셜을 쏟아내자면.
작년초 김프라는 단어를 만들어 내면서 한국이 코인시장에서 갖는 힘이 굉장히 커졌습니다.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이 우리나라 종전에 힘을 실어주는 빈대떡뒤집는 행동을 긍적적으로 보여주는것도 저는 암호화폐영향이라고 생각해요.
우방국인 나라 한국과 미국의 둘의 시장 지배력이면
신생 시장에서 갖는 힘은 어마어마 하니까요.

지금은 시장자체가 휘둘리는게 당연하다고 보여요..ㅜㅜ
시장진입할수있는 초기 단계이기때문에 많은 논란을 낳아줘야
개미들은 두려움에 떠나고 자기들이 많은것을 선점할수있기때문이죠.

개미는 한가지만 주목하면 됩니다.
돈. 수익을 보고 들어왔으면 수익만 내면 됩니다.

하지만 가끔 여기서 토론을 하다보면 개미이면서 세력이나 기관의 입장을 말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전 그걸 멍청하다고 봅니다..

피해자가 가해자를 옹호하는 심리??그 이름이 뭐였는지는 까먹었지만.
그렇기 때문에 국민이 개돼지라는 소리를 듣는것이고...
멍청한 개미는 수익을 얻을 자격조차 없죠..
놔멕 2018.12.06 13:55  
[@올레] 맞음...
전에 보고 이렇게 쓰고 싶었는데..
재주도 없고 시간도 없어서 무시했는데..
나도이렇게 생각함...

럭키포인트 2,422 개이득

먹고살기좆같다 2018.11.10 19:48  
저같은 경우는 주식, 선물은 해도 코인은 안했는데
이유가 사실상의 금융거래인데 제도권에서 관리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갑자기 생겨난 무슨 거래소하나 믿고 하는거라
서버가 터져서 사람들이 손해를 봐도 속수무책이고
심지어는 거래소에서 먹튀를 해도 무슨 방도가 있나 싶더라구요
제대로 제도권으로 인정을 받아서 거래가 되면 저도 했을텐데
저같은 사람들은 차라리 선물쪽으로 몰릴수도 있지 않나요?
국내선물 해도 매도가능하니 양방향 거래 가능하고
해외선물하면 국내시장이랑 상관이 없어지니 진짜 실력으로 갈 수 있을텐데요

럭키포인트 3,567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10:18  
[@먹고살기좆같다] 코인시장 초기 문제점이였죠.
그 문제점은 아마 제가 보이에도 해결되는 부분도 있을거고 해결이 불가능한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코인이 현 증권시장에 들어가기위한 포석이 진행중입니다.
증권형 코인도 시장에 나오고 있구요. 미국 ETF승인도 진행중입니다.

선물은 공부는했지만 하지 않았습니다.
저와 맞지 않을거란 판단?? 제가 가진 자본금을 잃어라도 빚은 지지 말자라는 주의라..하하하하하

거래소에서 먹튀를 해도 무슨방도가 있나..
저또한 그게 걱정입니다. 아마도 주식시장 초기에도 같은 걱정을 했고 앞으로 규제가 생겨나겠죠??
늑대낭인 2018.11.10 22:27  
아직 버스탑승중입니다만ㅎ

럭키포인트 3,028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10:18  
[@늑대낭인] 전 아직 매수 안했는데... 하하하

멘탈이 대단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
정글은언제나조보아 2018.11.11 00:20  
짧은 생각인데 현재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 우리나라 시장이 별로 매력적이지 않은거 아닐까?
종전으로 인한건 아닌거 같음.. ㅎㅎ

럭키포인트 4,264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8.11.11 10:19  
[@정글은언제나조보아] 금리 인상때문에 주가가 빠졌다. 일부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수익률로 본다면 주식시장의 수익률이 높아서 자금이 거기로 이동했다고 보기는 조금 어렵다고 해석되요..
정글은언제나조보아 2018.11.12 12:33  
[@두려움과떨림] 주식시장이 수익률이 당연히 높은데
코스피지수 떨어지고, 반도체 고점 논란, 미중 무역 갈등 때문에 국내시장이 메리트가 없다라고 생각함

수익률로만 돈을 투자하기는 어려우니까요.
두려움과떨림 2018.11.11 00:47  
자세한 답글은 내일~!!! 지긍은 술을 조 ㅁ마셧서...
가나다fkfkfk 2018.11.11 02:15  

럭키포인트 2,884 개이득

오늘의 인기글

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