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취미 > 취미 > 해외축구
취미

재미로 써보는 월드컵 조별리그 예상. -1

પનુલુગખਅ 3 83 0 1

* 이 글은 A조 개막전인 러시아-사우디 전이 열리고 난 뒤 친구와 했던얘기들을 토대로 쓴 글임. 이건 어디까지나 재미로 쓴 내 예상일 뿐임. 축구공은 둥글고 경기는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니까. 나를 축알못으로 매도하는 그런 말은 안했으면 좋겠음. 의견이야 어떻게 내든 상관없고.  


A조 : 러시아, 우루과이, 이집트, 사우디 - 우루과이, 이집트

일단 모든 조에서 1위팀은 명확한 느낌임. 카바니와 수아레즈를 중심으로 1조에서는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주는 우루과이가 무리없이 조 1위를 차지할 것라는 예상.

조 2위의 경우에는 나는 이집트, 친구는 러시아로 갈렸다. 이집트의 경기력은 살라의 컨디션에 달려있다고 봄. 1차전에 살라가 선발출장할 것이라는 언론의 예상이 있었지만, 잘 모르겠다.(실제로 출전 X) 사우디 전을 봤을 때 러시아의 홈버프가 어디까지 갈 것인가가 관전포인트.


B조 :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이란 - 스페인, 이란

역시 이 조도 조 1위는 명확. 많은 사람들이 스페인, 포르투갈 2강이 명확한 조라고 얘기하지만 난 조심스레 이란을 예상해봄. 개인적으로 포르투갈이 이란과의 경기에서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함. 이란 같은 스타일의 축구를 너무나도 싫어하지만 포르투갈의 발목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스페인 - 포르투갈 전이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이 포르투갈 - 이란 전이라 생각함. 포르투갈이 스페인에게 지고, 이란에게 무나 패를 당한다면 그대로 집으로 갈수도...


C조 : 프랑스, 덴마크, 페루, 호주 - 프랑스, 덴마크

이 조는 우승후보 프랑스가 3승으로 16강에 올라가지 않으면 이변이라고 불릴만한 조편성. 게레로와 파르판이 있는 페루와 에릭센이 중심이 된 덴마크의 2위 싸움이라고 보여진다. 명확한 3승 예상팀 프랑스와 3패 예상팀 호주가 있기에 페루와 덴마크의 맞대결에서 16강 진출팀이 가려질 확률이 높다. 호주의 역할 또한 중요하다. 두 팀 중 한 팀이 호주에게서 승점 3점을 가져오지 못한다면 16강 싸움에서 멀어질 확률이 크기 때문이다. (스치기만 해도 치명타...!) 주연이 되지 못할거면 화끈한 조연이 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나는 예선에서 뛰어난 공격력을 보여줬던 덴마크가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한다.


D조 :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크로아티아, 나이지리아 - 아르헨티나, 아이슬란드

이 조도 예상하기 쉽지않다. 사실 아르헨티나조차도 여차하면 이변의 제물이 될 수 있다 생각한다. 메시, 이과인, 디발라, 아구에로, 디마리아 등 엄청난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지만 4년 전보다 크게 나아진 건 없는 느낌. 오히려 약해진 느낌이다. 그래도 아르헨티나는 아르헨티나. 1위로 올라갈 것이라는 예상을 하는 것이 합리적일듯.

유로 2016 8강 신화 이후 러시아 월드컵 지역예선에서도 우크라이나, 크로아티아 등을 꺾고 1위로 통과한 아이슬란드와 모드리치, 페르시치, 라키티치 등 좋은 선수들이 다수 있는 크로아티아가 2위 경쟁을 할 것으로 보인다. 나이지리아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팀이고. 조별예선에서 크로아티아를 이긴 경험이 있는 아이슬란드가 유로에 이어 월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3 Comments
박신혜 2018.06.16 12:21  
닉 신기하네

럭키포인트 236 개이득

LUSH 2018.06.16 16:22  
a,b조가 예측하고 다르게 흘러가고 있다..

럭키포인트 116 개이득

પનુલુગખਅ 2018.06.16 16:54  
[@LUSH] A조는 모르겠지만 내가 너무 호우형을 만만히 봤나...ㅠㅋㅋㅋㅋㅋㅋ

럭키포인트 265 개이득

오늘의 인기글

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