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취미 > 취미 > 주식
취미

내년 상반기 결산까지의 예상

두려움과떨림 5 461 8 0


 




금리인하는 통화정책중 경기부양을 기대하고 하는 가장 마지막 수단입니다.


물론 주식시장에는 호재입니다. 금리 인하로 인해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유동성에 맞춰 흘러들어오니까요.


하지만 참고하셔야할 부분이 2가지 있습니다.


1.금리인하는 미봉책일뿐이다.

 이건 명심하셔야 합니다. 주식시장의 자금유동성이 생기는것은 맞지만 기본적으로 회사가 망하지 않고 매출이 늘어야 주가가 오른다는 정석입니다.


 동호회애들 장난질치는것와 검은머리 외국인들 단타치는것들도 결국에 하락으로 조정을 거치거나 상승으로 인해 목표주가를 올리거나 같습니다.


뉴스는 거들뿐입니다.....뉴스를 맹신하지도 차트를 맹신하지도 않아햐 합니다.



-----------------------------------

중요한 2번...

2. 지금 세계경제상황은  ??

 제 주식글탭 글들을 보신분들이면 아시겠지면 이상하리만큼 부정적인 의견이 많습니다.

 전체적인글을 보 지 않으시고 한가지만 보신분들은 마치 제가 하방베팅이라도 한것처럼 악재들만 퍼다 나르는것처럼 보일수도있어요.


하지만 팩트는 호재가 없는 시장입니다. 2019년 한해동안.....


그리고 문제는 많으나 해결된건 하나도 없이 크고 작은 문제들만 계속 생겨납니다...


프랑스 노란조끼 운동,영국 브렉시트, 미중무역전쟁,한일 경제보복.


계속적인 악재들만 생겨나고있는 상황입니다. 


어느것하나 뚜렷하게 해소되지 않고있구요..


-----------------------------------------------


올초에 많은 저널들과 유투버들이 경제위기를 말하지만 


꾸역꾸역 버티는 1년이였습니다..


올해 마지막 금리 인하로 한턴을 더 벌고 아마도 내년 1분기 결산. 4월15일 이후부터 파열음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하반기에 인수합병 붐이 생길지도 모르겠다고 글을썼었는데 아마도 파열음이 생긴이후 인수합병붐으로 인한 돌파구 혹은 주가방어정책으로 

사용될수있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국가별 부채와 각국의 가계부채 확인 뉴스 참고 하시고 곰곰히 생각해보셔서 좋은 대응책을 미리 짜놓으시길 바랍니다~!!!


  

5 Comments
카카카로트 2019.11.25 21:59  
눈팅때부터 항상 잘 보구 있습니당
고견 듣고자 여쭐것들이 있습니다.
1. 미중 무역협상이 질질 끌리는것도 트럼푸 재선까지의 미봉책화 or 슬슬 보이는 다음 글로벌 crisis 미리 대비하기  로 생각중인데,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2. 올초부터의 코인 글 잘 보고 있는데, 요즘 하락장은 더 큰 상승을 위한 조정or대세하락장  초입 둘 중에 뭐로 보시나요?

럭키포인트 14,911 개이득

두려움과떨림 2019.11.25 23:34  
[@카카카로트]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미국부채가 역사상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미국이 부채를 갚기위해서 기존시스템에서 세수를 더 걷을수는 없습니다.

요즘 많이 나오는 방위비 문제로 미국은 부채를 어느정도 탕감할 소양으로 보입니다..

무역협상을 질질끄는것은 트럼프 스타일이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질질끄는 모양새로 봐서는
재선까지 미봉책으로 마무리 되었다가 재선확실시 뒤집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2.코인관련 얘기하면 하도 사생팬들이 달려들어서...

최근하락파동으로 하락장이라는 타이틀이 붙기 시작하였고 악재성루머뉴스가 1주일새 슬슬 기어나오는걸로 봐서는

더큰 상승을 위한 조정도 대세 하락장 초입도 아닐것으로 판단됩니다.둘다아니라.

개미를 진빼놓는 박스권횡보로 6개월에서 1년정도 갈 가능성이 굉장히 크다고 판단됩니다.

하락에 개미가 가장많이 털리는것 같지만 사실 횡보장에 개미가 제일 많이 털립니다.

비트에 비해 알트들이 비트만큼 못올랐지요?? 대부분 알트를 구입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비트가 박스권을 유지하는동안 알트들이 올라와주는것이 최상의 시나리오이고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입니다.
알트들이 어느정도 올라오면 그떄 하락으로 크게 한번 털어버리고 상승시작으로 봐야할거 같습니다.

물론 저는 올초부터 매수의견을 드렸지만 많은 분들이 비추테러를 남기셨지요...

380만원에서 1300만원을 갔을때는 조용하더니 1000만원만 꺠져도 득달같이 달려드는게 여기 비추빌런들 심리라 ㅋㅋㅋ

이제는 개인적인 매수의견보다 생각보다 긴 횡보가 이어질수있다로 생각하고계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차트란 결국 후행지표이고 돈쥐고 있는놈이 만드는게 차트니까요..

저같은 개미는 장투시드 늘려가면서 길게 가지고 가서 나중에 비추빌런들 산다고 할떄 팔려구요 ㅋㅋ

럭키포인트 9,262 개이득

호빵맨 2019.11.26 12:11  
주식은 예전에 접었습니다만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럭키포인트 15,493 개이득

서래마을갈비 2019.11.26 12:25  
꾸준하게 정보글 올랴주시네요 고마워요

럭키포인트 33,446 개이득

가나다fkfkfk 2019.11.27 07:08  

럭키포인트 5,176 개이득

오늘의 인기글

글이 없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