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베스트 > 베스트
베스트

Best Comment

BEST 1 도리도리공도리  
[@피도눈물도없는놈] 딱 저거 쓰면서 그런소리 할 줄 알았음 '그게 당신가족일 수도 있는거고' 모든 일에 당신 가족일 수도 있어 이렇게 생각하면 '원래는 안그런데 단한번의 실수로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 이 사람이 가족인데 강간살인했으면 잘 살아볼 기회를 줘야함? 아닌건 아닌거지 법이 왜 있는데 배고픔에 빵을 훔치면 그건 봐주는거야? 인간이라는 존재가 불완전하니까 법으로 테두리를 만들어서 잘 살아보자 아니야? 시스템이 문제니까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피해가 점점 줄어들거아니야.
BEST 2 시발년아  
[@피도눈물도없는놈] 임신으로 인한 낙태를 배고픔에 빵을 훔치는 사람과 동격으로 비유하는것에서부터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함.

18세 여고생한테 누가 콘돔끼지말고 섹.스하라고 했나? 빵은 안먹으면 죽지만 콘돔끼고 섹.스한다고 죽진 않는다. 결국 본인의 선택이었고 그 선택으로 인해서 한 생명이 죽게 되는거임.

일단 선행되는 시스템을 보완해놓고 봐야지. 생명을 죽일 수 있게 허가하는 것부터 시행하는건 아니라고 봄. 우리나라가 성교육이 잘 되어있고 성문화가 잘 정착되어있는 상태에서도 이런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그 때 논의해볼 일이지. 제대로 된 성교육도 안시켜주고 성문화 자체를 터부시하는 사회에서 낙태죄를 먼저 없애는건 순번이 틀리다고 생각함.
BEST 3 도리도리공도리  
[@원랜디꾸르잼] 강간에 의해서 생긴 아이는 낙태가 가능합니다.
아래 제 생각을 쓴 글에 있었는데 못 보셨군요 ㅠㅠ
53 Comments
낫띵이즈트루 2019.04.11 17:09  
솔직히 이쪽도 저쪽도 다 맞는말이야
난 좀더 현실적으로 바라봐야한다는 쪽이고 대신 자기의 선택이니 책임도 져야겠지

럭키포인트 3,467 개이득

개왕넷 2019.04.11 17:32  
[@낫띵이즈트루] 나도 이말이 맞는듯 둘다맞는말

다만 현실적으로 폐지가 맞는다는쪽일뿐
우넘 2019.04.11 17:23  
진짜 어려운 문제다,.솔로몬 나와라

럭키포인트 4,137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