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베스트 > 베스트
베스트

항상 홍콩을 응원해주신 한국 국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불량우유 9 3739 54 0






 

안녕하세요. 저희는 홍콩 시민입니다. 
항상 응원해주신 한국 시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희가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가지며 민주주의를 지지하고 권위주의 정부를 반대하는 홍콩 시민들입니다. 8월 14일 네이버 사이트에서 한국에서 활동하는 중국계 연예인 들이 웨이보에서 “국기를 보호한다”, “홍콩 경찰 지지한다"라는 언급하는 보도를 올랐습니다. 이 연예인들이 흠잡으시고 홍콩 민주주의 시위운동을 응원하신 한국 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홍콩인으로서 지금 같은 어려운 시기에 여러분의 응원이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한국 분들의 지지에 감사한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이 사건이 중국인한테 분노를 시켰습니다. 그분들이 한국에 낸 기사들과 댓글을 중국어로 번역해서 중국에서 가장 큰 sns 웨이보에 올리며 사악한 댓글을 남기셨고, 대규모로 무례한 악플을 남기는 행동을 조직했습니다. 그분들은 대량의 네이버 계정을 만들어 중국을 비판하는 모든 의견을 싫어요를 누르고 댓글올리는 분들께 모욕했습니다.

저희가 이상 댓글에서 나오는 언론들이 정말 너무 과하고 무례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광복절 기간에 남북한 화제로 한국인들에게 상처를 주는 건 저희가 용납하지 못합니다. 저희를 응원해 주시기 위해 중국인들의 무례한 욕설을 듣게 되었기 때문에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민주와 자유, 공의의 주구는 언제나 빛이 나고 사람을 경복하게 한다. 3년 전에 연속 3개월 동안 집회를 통해 직권남용하는 헌법을 위반한 xxx는 대통령직에서 파면하는 건 근년 한국인께서 공의 정신의 최고 체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로 저희가 김의성 배우님의 용기와 정직에 대한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김의성 배우님께서 인스타그램으로 공개적으로 홍콩 시위자들을 응원해 주신 것에다가 중국 네티즌들의 악플과 무리한 욕설들을 직접 반박하신 것까지 해주신 것 정말 감사합니다. 김의성 배우님께서 저희 홍콩인에게 보여 주신 용기가 정말 충심으로 탄복합니다. 중국 정권은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누구에게도 홍콩 시위자들을 지지하는 건 쉽게 표현할 수 있는 행동이 아니라고 잘 압니다. 한국 시민분들이 대한민국께서 용기를 있으시고 감연하신 배우님을 갖고 계신 것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이 무차별하게 홍콩 시위자분들을 지지하는 한국 사람들한테 공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중국의 언론 통제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중국 공식 미디어들이 홍콩 시위자분들이 민주 자유를 쟁취하는 행동과 선거를 통해서 행정장관을 선거하는 것을(사실상 이것은 홍콩 기본법에서 정한 목표입니다) 홍콩 독립을 쟁취하는 나라 분열 운동으로 왜곡했습니다. 그래서 중국 네티즌들이 틀린 정보를 받는 경우에 “홍콩 독립을 반대”, “홍콩은 예전부터 중국의 일부다” 등 저희의 운동과 전혀 상관없는 언론을 발표했습니다.

저희를 더욱 분노하게 만드는 게 중국 미디어들은 홍콩 경찰 강경 진압이라는 사실을 전혀 언급하지 않은 것입니다. 홍콩 경찰들이 계속 시위자들한테 과한 무력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가까운 거리에 총을 쓰고, 지하철역 안에서 최루탄을 사용하고, 깡패들이 무차별하게 보통 시민들을 때리는 게 무시하기 등. 중국 미디어들이 언급하지 않는 것뿐만 아니고, 심지어 아직도 진실을 확실하지 않는 페이크 뉴스를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공식 국영 미디어 -- 중앙방송국 (中央電視台)이 웨이보에서 어떤 시위자가 같은 편인 시위자한테서 실수로 스틸 볼러 눈을 공격당해서 멀었다는 소식이 엄청 많이 올리고, 시위자를 폭력자인 이미지로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당일의 현장 사진을 따라 그 시위자가 경찰들이 사용하는 반백 건으로 눈을 맞힐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중앙방송국과의 버전을 비교하면 엄청 다릅니다. 물론, 웨이보에서 아무 정 정도 찾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두 정부에 불리한 내용은 삭제해 버리기 때문이다.

한국 시민들은 지난 두 달 동안 늘 홍콩의 개정 규정 캠페인에 대한 반대 운동을 지지하는 행동을 선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92개 민간단체가 열린 여러 싸인 운동, 한국 경찰분들이 주동 한국에 거주하는 홍콩 사람들에게 인신 보호를 제공하는 것 등, 저희에게 아주 큰 힘이 되고 계속 전진하게 하는 힘을 되었습니다. 걸음마다 어려워도, 저희가 사회적 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우리는 개혁을 하고 마지막에 그 근원에 맞서 싸워야 합니다. 홍콩이란 작은 땅에서, 시민이 700만 명 밖에 없는 이 도시는 현재 거대한 독재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우리의 믿음에 동의하신다면 이 글을 공유하시고 더 많은 분들 저희의 목소리를 듣게 해주시오.

마지막으로, 한국 분들이 중국인에 얽혀서 임의로 공격을 받게 되어서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민주주의와 자유를 사랑하고 정의를 믿는 홍콩인들 올림
2019 년 8 월 17 일

Q: 홍콩 사이트 통해서 사건의 다른 면을 이해해보시는 중국인 없나요?
A: 중국 인터넷에 “네트워크 장성”라는 것을 설정돼있고, 대부분의 해외와 홍콩 사이트를 차단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중국인들이 민감한 내용 (ex: 천안문 사건) 을 찾아볼 수 없기 위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또 한, 중국에서 VPN로 네트워크 차단을 돌파하면 불법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중국의 네트워크 차단이 아주 강하기 때문에 많은 단어들이 금어 팝니다, 중국인들이 맞춤법이나 발음이 비슷한 단어로 정확한 단어를 대체해야 글 올릴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iz.net/pt/6357369

 

 

 

 

요약:

 

1. 한국인 여러분들 응원해줘서 감사합니다.

 

2. 중국인들 : *#&$*@&&!!!


9 Comments
고래밥 2019.08.19 00:52  
얼릉 베스트 가자

럭키포인트 1,129 개이득

발라모굴라스 2019.08.19 00:57  
중국 댓글들 읽어보면 우리나라 내부사정 너무 잘알고 있네 조선족인가???
어떻게 장자연 사건을 알지???
ㅋㅋㅋㅋㅋㅋㅋ 대놓고 첩질하는 문화에서 장자연 가지고 흠잡는게 웃기기는 한데 ㅋㅋㅋㅋㅋ

럭키포인트 332 개이득

한번더해요 2019.08.19 07:33  
[@발라모굴라스] 저런거 중국 황금방패에서 조직적으로 하는거임.

럭키포인트 4,086 개이득

발라모굴라스 2019.08.19 09:03  
[@한번더해요] 황금 방패가 뭐임??

럭키포인트 1,616 개이득

한번더해요 2019.08.19 09:49  
[@발라모굴라스] 중국 정보차단 시스템
상괭이 2019.08.19 01:56  
홍콩 느와르나 다시 부활했으면 좋것다 영웅본색

럭키포인트 563 개이득

귀리부인 2019.08.19 03:37  
시간들여 두글자 쓴다 짱깨

럭키포인트 4,006 개이득

Groot 2019.08.19 07:58  
유사인류새키들이 어디서 입을 털어 ㅋㅋㅋ 14억명중에 월클 축구선수 하나 안나오는 새키들이

럭키포인트 3,109 개이득

스팅 2019.08.19 08:52  
착죽

럭키포인트 4,118 개이득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