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홈페이지오류로 인한 손해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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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0.01 10:1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2일 전 에어아시아로 한국-> 태국 치앙마이 행 왕복 티켓을 구매했는데
갈때 수화물 +20 kg, / 올때 수화물 +15kg 로 체크해서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갈때 수화물 +20 kg, / 올때 수화물 +15kg 로 체크해서 티켓을 구매했습니다.
구매 후 예약 현황을 확인 해보니 갈때 수화물 20 kg 는 적용이 되어잇었지만, 귀국 시 수화물 15kg 는 적용이
안된 채 구매가 되었고, 현재 위탁수화물 적용이 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올때만)
홈페이지에서 따로 위탁수화물만 추가하여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그러면 한 사람당 6만원정도 금액을 더 내야 하는 상황이며, 분명히 티켓 구매시, 갈때 올때 위탁 수화물 체크를 하였는데 적용이 안되어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에어아시아에 알렸지만, 그들의 입장은 홈페이지 에러로 인한 결제 오류인듯 하니, 처음 부터
다시 결제를 진행 바란다는 답장이 왔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결제 취소 시 수수료 20%는 저희가 부담해야 된다는 사실이며, 수화물만 따로 구매하려고 해도 추가 금액이 있다는 것입니다. 에어아시아도 이런 상황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애초에 15kg 위탁 수화물이란 옵션 자체가 없다고 하는데, 저희는 분명히 15kg 수화물 옵션을 보고 체크 하고 구매를 한것이라, 상당히 억울한 상황입니다.
(혹시 몰라서 구매 당시 수화물 체크 사진을 찍어두었으니 첨부드립니다.)
에어아시아 관련하여 비슷한 사례를 겪으신 분은 도움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오류로 인하여 수화물이 빠진 상태로 티켓 구매가 되었고, 추가하려면 원래 금액보다 추가 금액을 내야하는 상황이며, 결제 취소를 하려고 해도 수수료 20% 를 물어내야 하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