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익명 > 개나무숲
개나무숲

윾튜브는 보는사람 있냐

joQTjUKh 16 500 0


세월호 논란은 지도 빡쳤는지 해명했고 일베충 논란은 오히려 일베 존나게 까는놈이라 뭔지 모르겠다


근데 좀 확실히 자기주장 강해서 그런지 비호감 반응도 많은듯 

그런데도 조회수 탑급 유튜버로 성장해서 하루에 500번다는데 ㅈㄴ부럽다..


페미 메갈 사이트 개설때부터 존나 페북으로 엄청 까오던놈이라 페미깔때는 진짜 다른 유튜버들이랑

비교가 안될만큼 알차게 까는건 ㄹㅇ 부정할 수 없다 요새 마재도 안티페미 주제 접어서..ㅠㅠ

16 Comments
g0ray3gc 2019.01.16 07:46  
근데 마재는 왜접은거야 갑자기?

럭키포인트 48 개이득

YK0w1SNC 2019.01.16 11:34  
[@g0ray3gc] 돈 잘 벌었고 게임하는게 편하자너

럭키포인트 1,820 개이득

YyK7laXO 2019.01.16 07:52  
그 새끼 본다는 거 자체가 ㅄ이지 조회수만 늘려주는건데

럭키포인트 218 개이득

4EkwZOcM 2019.01.16 08:30  
[@YyK7laXO] ㄹㅇ ㅋㅋ 그런거 눌러주면 남좋은일 해주는건데

럭키포인트 3,162 개이득

fPoRXH3l 2019.01.16 08:41  
안보는데??
자기만의 논리에 빠져서 남의 의견은 듣지도않는 윾머+무조건 찬양하는 댓글러들
극혐이라서 안본다

럭키포인트 4,921 개이득

IJBRaQcw 2019.01.16 08:52  
무적권 유튜브 광고 제거 깔고 봐라

럭키포인트 3,847 개이득

519XKytc 2019.01.16 10:15  
해명이 해명이 아니라 그냥 개소리임. 다른거에서 댓글 올린거 있어서 퍼온다.
519XKytc 2019.01.16 10:17  
말 나온 김에 뭐가 더 슬픈일인지 투표해보자

그 해상 교통사고
호롱이(퓨마) 사살 #

글이 졸라 길어질 것 같은데 이렇게 글을 길게 써도 되는지 모르겠네. 댓글 달았다가 수정하거나 연달아서 쓸수도 있음.
일단 해당 윾튜브 발언에서 논해야 할 건 두가지야.

1. 세월호 사건을 교통사고라 하는게 왜 비하가 되는가? 세월호는 교통사고 맞지 않는가?

2. 퓨마와 세월호 희생자를 비교한 것이 왜 비하가 되는가? 개인 취향에 따라 퓨마가 더 슬플다고 할수도 있는거 아닌가?

일단 1번부터 설명을 들어갈께. 이걸 알기위해서는 일단 그쪽에서(금지어라 대명사를 사용해야 함.) 교통사고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고 왜 사용하는지 알 필요가 있어. 세월호를 비하하는 쪽에서는 유독 세월호 사고를 교통사고라고 하면서 단순화 시킬려고 해. 그러면 세월호는 교통사고가 아닐까? 맞아 세월호는 교통사고야. 그러면 세월호는 교통사고라는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있을까? 아니야 세월호는 참사규모의 거대함. 운항사의 무책임함. 정부의 무능한 구조, 박근혜 7시간으로 대표되는 정부의 은폐등등 때문에 단순한 교통사고라고 할수도 없어. 세월호는 단순한 교통사고가 아니라 정치 사회적으로 크나큰 충격을 선사한 사고고 이런 기타등등의 면을 생략해서 단순한 교통사고라고 하는건 세월호 사고에 대하여 본래의미를 상실하고 그 의미를 격하시키는거야.
그쪽의 논리는 이거거든. 세월호는 단순한 교통사고에 불과하다. 이렇게 유난을 떨 필요가 없는 사고다. 왜냐 세월호가 단순 교통사고여야지만 사고전이나 후에 발생한 정부의 과오를 없앨수가 있거든. 실제로는 심각한 피해를 야기시켰지만 교통사고라는 워딩을 사용해서 그 피해가 없개보이려 하는거지. 겸사겸사 자신들의 책임도 줄여버리고.

좀 시간이 되서 사람들이 많이 까먹은 모양인데 그당시 조롱할때마다 "교통사고 가지고 염병하네" "교통사고로 애들 좀 죽었다고 지랄하네"이런 말들이 정말 많았어. 그리고 뉴스라는게 백프로 믿을 만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선은 지켜. 뉴스가 그렇게도 많았다는건 최소한 그렇게 이해될 만한 일들이 많았다는 의미도 되니까. 밑의 링크는 내가 대강 검색해본 사례들을 제시할려고 했는데 내 랩이 낮아서 안달아진다. 대강 설명만 할께 검색은 그냥 거기가서 직접해봐.

세월호 관련 노래를 부른 타니가 죽자 교통사고를 강조하며 조롱함.

별거아닌 교통사고를 부풀린다고 조롱함.

그쪽에서 검색하면 대강 이런 내용들이 주를 이루어 그쪽에서 세월호 관련 이야기를 할때마다 항상 튀어나오는 단어지.

여기서 반론할 수도 있어. 어쨌거나 저쨌거나 교통사고 아닌가 세월호 사고가 심대하다 해도 애도는 충분히 이루어졌고 유가족이 질질 끄는거 아닌가? 교통사고라 칭하는거에 의도성이 개입되어도 조롱이나 비하의 의도가 없는 이제 그만해야한다는 단순한 정치적인 견해차이다. 혹은 윾튜브가 단순히 객관적으로 세월호 사고를 지칭한 것인지 비하적 의도로 사용한 건지는 어떻게 아는가? 이 부분은 2번으로 이어져.

자 이제 퓨마와 비교하는 부분이 왜 문제가 되는지 이야기해보자
내가 그 해명영상에서 퓨마이야기만 듣고는 진짜 어처구니가 없어가지고 더 이상 안듣고 꺼버렸어.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였거든. 그래 퓨마를 더 슬퍼할 수 있는건 개인 취향일 수는 있어. 그걸 말하는건 표현의 자유고. 근데 문제가 있어. 인종차별도 지역비하도 PC주의자도 남성혐오도 전부 개인의 취향이자 표현의 자유야.

뭔 페미가 난 한국남자를 찢어 죽어야 한다고 생각할 정도로 싫어한다.->왜?->개인의 취향이다. 내가 싫다는데 강요하지 마라. 거기다 난 표현의 자유도 없냐? 내가 하고싶은 말 하고 살거다.

이말을 들으면 무슨 생각이 들어? 그냥 지랄옆차기 하지 말라는 말이 절로 나오지? 표현의 자유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맘대로 해도 된다는 의미가 아니야. 발언은 막지 않지만 그 발언에 대한 책임도 져야한다는 의미지. 즉 잘못된 발언을 하면 안된다는 소리야. 그러면 해당발언에서 어떤 부분이 잘못되었느냐. 우리사회에서 인명이 동물의 생명보다 중요하다는건 이미 확고히 성립된 공공윤리야. 사회적으로 용납되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해야 하는 사상이 아니라고. 이는 우리나라에는 법적으로 확립된 확실한 윤리야. 법에서는 분명하게 사람의 목숨을 동물의 목숨보다 귀하게 취급하니까. 즉 벌써 이부분에서 윾튜브의 발언은 반사회성 발언이라는 걸 확인 할수 있어.

좋아 물러나서 그래도 사상의 자유 아닌가? 공공윤리에 어긋나더라도 받아들여야 하는게 아닌가? 그 상대방을 존중해서 말이야. 근데 이 부분에서 정말정말 큰 문제가 있어. 윾튜브는 상대방을 존중했는가?

윾튜브는 이렇게 발언했지. "나는 퓨마의 죽음이 세월호 죽음보다 슬프다고" 이걸 뒤집어서 말하면 세월호 희생자의 죽음은 퓨마의 죽음보다 귀하지 않다. 혹은 가치가 떨어진다야. 윾튜브 입장에서는 그렇게 생각하니까 퓨마의 죽음이 더 슬프다고 말했겠지. 이러한 생각과 발언이 세월호 유가족에게 상처가 안된다고 생각 할 수 가 있어? 정말로 이해가 안된다면 이렇게 생각해봐. 유가족을 일부러 찾아가서 그 면전에서 "나는 퓨마의 죽음이 세월호 죽음보다 슬프다. 당신 자식의 목숨은 퓨마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라고 하면 그냥 아무 일없이 돌아오는게 가능할거라 생각해? 폭행사건나고 경찰에 끌려가서도 경찰에서도 별로 좋은 시선은 못받을걸. 여론의 질타는 덤이고.

희생자한테도 마찬가지야. 죽은 희생자가 윾튜브의 말을 들었다고 생각해봐. 무덤에서 벌떡 일어날 정도로 화가날걸.

윾튜브가 그러한 발언을 함으로써 유가족과 희생자가 상처를 받지 않을거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어. 만약 윾튜브가 그걸 몰랐다고 주장하면 윾튜브는 지능지수가 매우 떨어지면서(이런 당연한 사회적 이치를 모르니까) 동시에 그냥 사이코패스 아니면 소시오패스야.
여기서 1번의 질문또한 해결이 되. 애시당초 유가족을 조롱 비하하기 위해 말을 한 사람이 비하적인 의도로 사용하는 단어를 좋은 의도를 선택한다고 볼수는 없어. 한국남자는 객관적인 단어이지만 페미니스트가 한국남자라고 발언하면 비하적 의도가 포함되는 것처럼. 말이라는건 화자의 의도와 맥락에 따라 그 의미가 변화하니까 말이지.
그리고 굳이 그 해상 교통사고라고 할 필요도 없어. 사람들은 보통 대명사를 사용해서 특정한 물체를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아.
그것의 정확한 명칭이 기억나지 않던가
그것에 경외심을 대하고 부르든가
그것에 혐오감을 대하고 부르든가
우리도 실생활에서 꺼리는 것에 우회적으로 말하는 일은 많이 있잖아 바퀴벌레라든가. 이것만 봐도 윾튜브의 발언의 의도성은 뭐 굳이 말안해도 되겠지. 아 겁나 길게썼다.
joQTjUKh 2019.01.16 10:45  
[@519XKytc] 너무 길다 근데 교통사고 맞는데 저기서 저렇게 또 길게 늘이면서 교통사고 아니라고 지들만의 해석하는거 전형적인 페미니스트 애들이 하는 그 수준이라고 생각함; 보수성향 애들이 그래서 세월호 가지고 아직까지 지겹게 정치이용하는거 안좋게 보는거라고 생각함 교통사고를 교통사고라고하지 뭐라 판단하냐 도대체

럭키포인트 2,762 개이득

519XKytc 2019.01.16 10:55  
[@joQTjUKh] 글내용 보면 교통사고라는 걸 부인하는 것도 아니야 다만 이미 교통사고일수로 치부할 수가 다는거지. 그에 연동되어서 수만많은 사건들이 같이 발생했으니까. 애시당초 박근혜가 7시간 동안 방에서 혼자 잠이나  않자고 일어나서 자기 할일 햇으면 위에서 말했듯이 그냥 나머지를 싸그리 무시하는게 문제지. 보수쪽에서 그렇게 여기는건 이해할 수 있는데 반대로 진보쪽에서는 자기들 잘못한거 덮으려고 저런다고도 충분히 보이는거지. 이거는 정말로 견해차이기 때문에 할말은 없음.

다만 해당발언이 반사회적이고 조롱이자 비하라는건 부인할 수 없어. 하면 안되는 비교를 했기 때문에. 윾튜브는 감성팔이에 대해 말하려고 했으면 이런 말을 하면 안됐어. 왜 상관없는 사람들까지 끌어들이는데.
해당이 비하가 아니라면  "당신 자식의 죽음은 퓨마보다 못하다" 라는 발언이 유가족에게 왜 상처가 안되는지 설명할수 있어야 해.
519XKytc 2019.01.16 10:57  
[@519XKytc] 애시당초 박근혜가 7시간 동안 방에서 혼자 잠이나  않자고 일어나서 자기 할일 햇으면 ->
 애시당초 박근혜가 7시간 동안 방에서 혼자 잠이나  않자고 일어나서 자기 할일 햇으면 일이 이정도로 커지지는 않았을거야.
519XKytc 2019.01.16 11:01  
[@joQTjUKh] 애시당초 윾튜브가 조롱 비하 같은거 안하고 세월호 정치적 이용 그만하자 라는 논지하에서만 말했으면 정치적 견해차이에서는 나올수도 있는발언이니 크게 문제도 안되었을거야. 그런데 윾튜브는 안그러고 그냥 혐오성 발언을 한게 문제지.
UlAJVNUr 2019.01.16 11:03  
윾튜브 즐겨보는 놈인데 최근들어 이상함을 느낌
일단 세월호 해명은 걍 말도 안되는 말임 근데도 빨아주는 찬양론자들 ㅈㄴ 많음 개싫다
그래서 윾은 주로 페미깔때만 본다 요즘

럭키포인트 4,760 개이득

0l5PbVn8 2019.01.16 12:14  
누군데 그게

럭키포인트 2,074 개이득

FBJauKlm 2019.01.16 12:46  
윾튜브 시니컬한척 지 논리에 맞으면 아무말이나 싸재끼는거 보고 안봄
그 불타죽는 사람도 범죄자여도
사실상 윾튜브가 고인능욕한거나 다름없지;;
그럴꺼면 일베를 뭐하러 까냐 둘다 똑같은 놈들인데
세월호사건도 굳이 교통사고??
어디 타이타닉같은 참사도 교통사고로 줄인느낌으로 말하디??
윾튜브 처음에 페미깔때는 시원시원하게 잘 까서 좋았는데 다른 영상 보면 지 논리, 궤변만 맞으면 그냥 ㅈㄴ 아무말이나 막하는거보고 역겨워서 안봄

럭키포인트 2,500 개이득

S80iyHnL 2019.01.21 00:21  
윾튜브 정체 탄로 났다 ㅋㅋ
유튜브에 풍동이라고 쳐봐
역시나 배후에 강용석 가로세로연구소가 있었더구만 ㅋㅋ
그동안 당했던 사람들 고소한다는데 힘들것다 ㅋㅋㅋ

럭키포인트 1,767 개이득

오늘의 인기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