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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 과금정책에 왤케 관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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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게임의 사행성 과금정책 이슈를 보면서 문뜩 생각난게있는데


롤챔피언스킨에 - 치명타율12%상승,미니언경험치획득량5%상승 

배그총스킨에 - 수직반동40%감소, 공격력 20%추가, 연사속도 10%증가

스타크래프트 스타터프리미엄패키지 - 시작시 일꾼1마리추가, 유닛생산속도 7%증가


생각만해도 토나오지않음?


요즘 국산 모바일게임,스포츠게임,MMOPRG게임 보면 밸런스파괴 캐쉬템,사행성 캐쉬템에 가관인데

그리고 저런 과금정책 욕하면 게임사가 무슨 자선사업가냐, 땅파서장사하냐 헛소리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 과금정책에 왤케 관대함? 그리고 저딴게임에 수백,수천,수억씩 꼴아박는 이유가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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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1 kPOwUH91  
AOS랑 RPG랑 능력치로 과금하게 만드는게 비교 할 수가 없는 부분이라 생각함.
예를 들어 스타는 상대를 이겨야하는 게임인데 돈내면 시작할 때 일꾼 한마리 더 준다? 그럼 아무도 안함.
RPG는 상대를 이기는게 목적이 아니잖아. 자기 능력치 올려주면 자기 만족이지 남한테 피해주는게 있나?

글쓴이는 AOS에 예를 들었다가 RPG, 캐주얼 게임 다 오가면서 비교하는데 게임 종류마다 과금의 목적이 다름.
나는 확률템이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그걸 과금정책이라고 설명하면 글쓴이의 주장이 설득력이 없어짐.
54 Comments
HCkvTAeh 2018.11.08 16:46  
과금유도 심하면 안하면됨
그거 줄타기하는게 게임사가 하는일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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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cSkuQet 2018.11.08 16:56  
rpg의 매력은 혼자 시간내서 혼자 성장하는데 재미가 있는거지
경쟁구도가 아니라서 동의 못하겠다
콘텐츠가 pk밖에 없으면 인정인데 그게 아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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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aZ7dnP 2018.11.09 02:14  
마음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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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QvwAYqJ 2018.11.09 03:34  
이건 글쓴이가 너무 멍청한데 예시를 너무 잘못들었잖아 우리나라 rpg가 사행성 수준인건 맞는데 거기다 배그랑 롤을 예시로 들면 안되지 실력이 위주인 fps나 aos는 당연히 밸런스가 붕괴되면 망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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