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익명 > 개나무숲
개나무숲

그것이 알고싶다 피디 "이재명측, 김상중 회사에까지 전화"

코호이투류쇼교데 8 135 3
‘그알’ 피디 출신 SBS 대표이사까지 접촉

기사 이미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연루설로 주목을 받았던 21일 ‘그것이 알고 싶다(SBS)’ 방송에서는 이재명 지사와 제작진인 피디가 직접 통화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재명 지사는 “위쪽에 전화를 좀 해가지고 죄송합니다. 원래 제가 그런 거 안 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윗선에 먼저 접촉했다는 사실을 얘기한 것이다.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여겨질만한 장면이다. 그런데 당시 전화를 받은 피디는 방송에 나온 게 전부가 아니라고 털어놨다.

‘그것이 알고싶다’ 이큰별 피디는 피디저널과의 23일 인터뷰에서 “(이재명 지사 측에서) 한 명도 아니고 여러 명에게 연락을 했다. SBS 임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상중씨 매니지먼트 관계자에게까지 전화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 측이 방송 전 전방위로 나섰다는 것을 미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이재명 지사가 통화한 것으로 보이는 SBS 박정훈 대표이사는 ‘그것이 알고 싶다’를 연출한 피디 출신이다. 김상중씨는 ‘그것이 알고 싶다’를 진행하는 배우다. 이재명 지사는 당시 통화에서 이큰별 피디에게 “혹시 여성분인가 했더니 아니더라”는 말도 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이큰별 피디는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 그 후 1년’ 편을 연출했다. 그는 “1년 전 파타야 살인사건 방송 이후 받은 제보 내용을 보면 여야 가릴 것 없이 조직폭력배와 연관된 정치인들이 많다”며 “의혹이 확인되면 (다른 정치인도) 방송을 내 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큰별 피디는 “이번 방송은 어떤 행태로든 사실 관계가 확인된 부분만 최소한으로 내 보낸 것”이라며 “조폭과 권력을 연결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여야 가릴 것이 없는데, 순서의 차이일 뿐 이재명 지사를 공격하기 위한 목적은 전혀 없었다”고 했다.

“지역 조직폭력배로부터 성남에 오지 말라”는 연락을 받기도 했다는 이큰별 피디는 “일부 여당 의원들도 마찬가지고, 특히 지방으로 갈수록 (조직폭력배와 정치권력과의 유착의 정도는) 심하다.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거만 확보되면 제보를 바탕으로 후속보도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재명 지사와 은수미 성남 시장이 조직폭력배와 유착 관계를 맺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재명 지사가 과거 인권변호사 시절 성남지역 조직폭력배 조직원 변론을 맡았고, 당시 공범으로 재판 받던 조직원이 설립한 업체가 자격 미달인데도 성남시의 우수중소기업에 선정됐다는 게 제작진의 주장이다. 

기사 이미지


방송 이후에는 이재명과 은수미, 국제마피아, 코마트레이드 이준석 등 이번 의혹과 관련된 검색어가 하루 내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다. 영화 ‘아수라’도 검색어였는데, 이는 영화에서 다룬 정치인과 조직폭력배의 유착관계가 이번 논란과 닮아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다. 청와대 게시판에는 이재명 지사의 사퇴를 촉구하는 청원 수백개가 올라왔다.

이재명 지사는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에 대해 “거대 기득권의 이재명 죽이기”라며 A4 8장 분량의 반박문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잘가라 멀리안간다

8 Comments
며벼러바지켜자허 2018.07.24 10:26  
이재명은 바보인가 그알 피디를 왜 찾아가냐. ㅋㅋㅋ

럭키포인트 71 개이득

저다예펴뇨텨죠거 2018.07.24 10:53  
[@며벼러바지켜자허] 찾아감??윗선에 전화한게아니라?

럭키포인트 142 개이득

며벼러바지켜자허 2018.07.24 10:59  
[@저다예펴뇨텨죠거] 찾아갔다는게 전화한거지.. 좀 알아먹어라
녀디리쵸타아며데 2018.07.24 11:46  
[@며벼러바지켜자허] 말이 어다르고 아다른거지 ㅋㅋ 내가 님한테 전화하면 찾아간거임??
더레처어터애케켜 2018.07.24 12:35  
[@며벼러바지켜자허] 어거지 부려놓고 알아먹으라니 ㅋㅋㅋㅋㅋ

럭키포인트 62 개이득

쇼푸뉴게대파소루 2018.07.24 11:00  
[@저다예펴뇨텨죠거] 윗선에까지 연락하고 피디한테 직접 연락달라고 문자까지 함

럭키포인트 445 개이득

타더코러매쵸타호 2018.07.24 11:16  
아수라 다시봐야지ㅋㅋ

럭키포인트 141 개이득

으라커주자텨흐부 2018.07.24 12:21  
와 알아서 무덤파네

럭키포인트 36 개이득

오늘의 인기글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