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익명 > 익명
익명

라식 라섹 하고 싶은데 부작용 있을까봐 결정을 못하겠다 ㅅㅂ

베흐코바러비데뇨 23 104 1 0

고도근시 난시 있는데 수술은 딱 한번 가능하다는데 ..

ㅅㅂ 부작용 뜰까봐 쫄려서 선뜻 결정을 못하겠다 ... 

라식라섹 해본 행님들 후기좀

23 Comments
매구수타체개혜루 04.17 14:26  
전세계 안과 의사들이 우리나라 주시하고 있다고 하더라
이렇게 라식 라섹 한 사람들이 많아 부작용 확인 해볼라구

럭키포인트 898 개이득

배서테데뮤마혜다 04.17 14:27  
니가 하고싶어 하는게 아니야
라식이 가능한지 여부를 검사하고 하는거고 근데 니가 "1번 가능하다"
이렇게 써논건 검사를 했다는건데 그럼 라식인지 라섹인지 당연 먼지도 알텐데 왜또 2개를 써놨냐

존나 말 그지같이 해놨네 라섹은 하지말고 라식도 지금 보니까 수술 1번 할수있는 수준이면
각막 두께가 겁나 엷다는거고 심지어 쫄보 하지마라 너같은애는 해봐야 의사도 힘들어 징징거려서

럭키포인트 625 개이득

베흐코바러비데뇨 04.17 14:37  
[@배서테데뮤마혜다] 각막 540이라 라식 라섹 스마일 전부다 된다고 함
근데 고도 근시라 절삭량이 좀 많은데 한쪽당 100~ 121 정도 짤라 내야 한다고 함
그럼 최소 각막두께 400은 남겨놔야 한다네 그럼 수술 한번 하면 잔여각막량이 419~426정도 남기
때문에 두 번 수술은 불가능 하다는거다 그리고 씨발 눈깔 수술 하는데 당연히 쫄리지
다른 부위도 아니고 눈쪽인데 ㅅㅂ

럭키포인트 582 개이득

키퓨퍼쇼메규쿄모 04.17 14:53  
[@베흐코바러비데뇨] 문제는 각막 두께가 수술이 가능할 정도로 지금은 충분히 두껍지만 나이 60~70대 이상 늙어서 각막이 자연적으로 얇아진후에는 상황이 심각해질 수 있다는것을 알아둬야한다 그랬음.  최신 뉴스에서 각막에 렌즈삽입술로 시력 10배 교정 가능하다는 기사를 봤는데 그거 상용화까지 기다려보는건 어때?
배서테데뮤마혜다 04.17 14:56  
[@키퓨퍼쇼메규쿄모] 렌즈삽입술은 당연 비추 나머진 ㅊㅊ
배서테데뮤마혜다 04.17 14:55  
[@베흐코바러비데뇨] 하지마 각막 540이면 두께는 괜찮은데 근시가 발목이네
이미 수십년전부터 라식했고 씨발 수술했다고 다 작살나면 병원들은 성장을 어떻게 했겠냐
연예인들은 씨발 다 리신이고? 심지어 아는 아저씨도 수십년전 그땐 레이져가 뭐야 진짜 칼로 썰었어
근데 지금 나이가 60이 넘는데 쌩쌩해 나도 라식 10년 넘었는데 존나 사륜안이라고

한국애들이 워낙에 쫄보고 하는소리가 "의사들 안경끼잖냐, 이재용 안경쓰잖냐" 이딴소린데
의사들도 라식많이하고 내말의 핵심은 그런 잡걱정이 드는 부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들면 하지말라고
한국애들 대부분 쫄보여 그리고 라식은 시술후 관리가 젤 중요하다

각막 재생기간 최단 3일에서 최소 1주일엔 존나 관리해줘야되는데 병신들이 눈뜨면 보인다고
허세지랄하면서 핸드폰 TV 컴터 쳐보다 병신되는거 강남 유명한 병원가면 다들 잘하니 걱정 ㄴㄴ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니가 쫄리면 못 하는거지
베흐코바러비데뇨 04.17 15:02  
[@배서테데뮤마혜다] 일단은 조언 ㄳㄳ
쥬소파부제보기키 04.17 14:31  
포경수술 생각하면 됨 한번 짜르면 돌아오지 못함 대신 편함

럭키포인트 331 개이득

키퓨퍼쇼메규쿄모 04.17 14:51  
주변에 라섹한 사람 2명있는데 한명은 7년전, 또 한명은 11년전쯤 함. 한명은 형님, 한명은 시집간 여자사람친구인데 여자쪽은 초기에 편하다는 소리 자주 들었지만 인공눈물때문에 안경보다 너무너무 귀찮다는 소리 많이 들었고, 다른 형님은 빛번짐이 심해서 야밤에 운전하기 힘들어 죽겠다고 하더라.  나야 경험해보진 않았지만 생 눈에 칼대고 싶지는 않고 안경쓰는것보다 오히려 부작용과 번거로움이 심해지는것 같아서 생각도 안함. 또 유튜브에서 해외의사들의 라식,라섹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몇 번 봤더니 거부감이 들더라구

럭키포인트 805 개이득

배서테데뮤마혜다 04.17 15:03  
[@키퓨퍼쇼메규쿄모] 핵심은 부작용과 번거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과연

1.옳바른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는가
2.시술 후 관리를 어떻게 했는가 (본인만 알 수 있음)

진짜 이거 확인하고 미디어로 뿌리던지 주변에 알리던지
레알 부작용 및 번거로움은 95% 이상은 시술 후 관리 허술이 절대적이다 이사실을 다들 빼 놓고 언론질함
채푸츄토캐구쳐초 04.17 14:58  
나 정확히 12년 전에 마이크로라식 했었는데
0.8~1.0 까지 올라갔다가 1년만에 다시 안경쓰고 현재 시력 0.2임 ㅋㅋ

부작용은 밤에 빛 번짐...안구건조증때문에 극심한 피로감에 시달리는중 ㅋㅋㅋㅋ

럭키포인트 68 개이득

배서테데뮤마혜다 04.17 15:06  
[@채푸츄토캐구쳐초] 1년만에 시력이 그정도로 작살나는경우는 100% 수술전 검사로 알수 있는 부분이고
병원측에서 당연히 통보했을거고 (주변에도 있음 근데 본인이 감내하고 함 눈상태가 워낙에 장애여서)
병원측에서 안 알려줬다면 야매이거나 (이게 아니면 눈도 멀쩡했고 병원도 멀쩡했는데 본인이 수술 후 관리를 똥처럼 했거나)

둘 중 하나 100%
제거헤튜케다새어 04.17 15:01  
내 주변에 한 10명 했다고 하면

부작용 있거나 급격히 시력 저하한 애는

한명 밖에 없던데

럭키포인트 555 개이득

배서테데뮤마혜다 04.17 15:08  
[@제거헤튜케다새어] 이게 팩트고 그 한명은 레알 위에 언급한 둘 중 하나고

상식적으로 생각하자 수술전 검사로 안구상태 좋고 수술성공적으로 해서 관리까지 완벽히 했는데
부작용이 생각다는게 말이되나? 그럼 병원자체가 존재를 못 하지 세상사 다 상식선이다
거비태며버패오쳐 04.17 15:14  
혹시 이말 들어봄? 삼성회장 이건희아들 이재용도 안경을쓰고 그의 아들도 안경을씀 우리나라의 성공한 사람들임 안경쓴사람들은 그렇게 불편하다면서?? 그런데 그 엄청난 재력가가 우리나라 아니 전세계 최고 의사를선택해서 할수있는건데 안경을쓰고있음
펴티피데호모켜추 04.17 15:35  
[@거비태며버패오쳐] 이재용아들은 아직 성장 다 안끝났으니 안하는거라 넘기고
이재용 수술하면 할거임?

럭키포인트 716 개이득

래료두메티교레투 04.17 15:17  
슈퍼렌즈 상용화 준비중인데 왜험?

럭키포인트 199 개이득

애터처프투토케가 04.17 15:31  
5년전에 라섹했는데 리얼 신세계

럭키포인트 387 개이득

펴티피데호모켜추 04.17 15:37  
14년봄에 했는데 행복하게 잘살고 있음
나중에 뭐 어떤 부작용이 올지 모르지만
군대가기전에 수술해서 군대 안경 안쓰고 간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럽고
잘 살고 있음
하지만 내 눈이 아니기때문에 해라 라고는 말 못하지만
합리적으로 잘 결정하시길
드내쥬세죠우디묘 04.17 15:38  
라식했는데 괜춘한데.. 밤에 좀 안보이는거 빼고 야맹증은 아닌데 흐릿해짐 수술전처럼

낮에는 잘보이니까 뭐

럭키포인트 371 개이득

표혜푸부하버흐재 04.17 16:15  
그 당시에 라식 양쪽 뭐 할인받아서 90만원 100만원 할때 그냥 제일 비싼거함 그게 의사가 부작용도 적고 다음날 바로 컴퓨터하고 일도 가능하다고 해서 260만원주고 함 그리고 라식 하고 다음날 바로 일하고 일상생활하고 뭐 남들 눈이 건조하다는데 라식하고 몇일간은 넣어라 해서 넣다가 한 2주 넣고 지금 한 5년 지났는데 인공눈물 신경도 안쓰고 살고있는 중 부작용 딱히 없음
아주 좋음
표혜푸부하버흐재 04.17 16:16  
아 바로 위 글쓴사람인데 수술당시에 스마일 이름까먹었는데 그거하면 각막 최대한 적게 잘라내는거라 나중에 그럴일 잘 없지만 혹시나 또 눈 안좋아지면 한번 더 할 수 있다고도 함.
히기쇼겨프타쳐코 04.17 17:57  
하지마라.
라식 라섹 다 좋지 근데 라식라섹 전문하는 안과가면 부작용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안해준다. 왜냐면 치료가 아니라 장사라고 생각하니깐 기본적으로 라식 라섹은 각막을 깍아낸다는 점에서 어떤 부작용이 와도 이상할게 없다. 학계에서도 20여년은 지나야 그나마 객관적이고 확실한 부작용 및 좋은 시술법을 알 수 있다는데 그저 선정적인 광고와 일차원적인 효과만 기대하고 함부로 시술받기에는 찜찜한게 너무 많다. 물론 각막이 무지무지하게 두껍고 절삭양이 적다면 큰 걱정은 안해도 될 듯 하다.
각막이 얇으면 추천하는게 렌즈삽입술이다. 이게 안전할것 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이것도 무지무지 위험하다. 렌즈를 삽입하고 시술하는 과정 및 일상생활에서 각막뒤쪽 시신경이 손상이 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젊을땐 모르지만 이 신경들은 다시 복구가 되지 않기 때문에 훗날 무슨 고통을 받을지 알 수 없는 복불복이다. 이런 기초적인 부작용들에 대해서 의사가 시술전 확실히 설명도 안해주는게 우리나라 라식라의 현실이다.
제목